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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free_trade_doctrine \n\nFree trade is an intensely pleasing prospect for traders. The basic principle is that the less those in power involve themselves in matters of trade the more it will be able to flourish and grow, thus creating wealth. Taxes, tariffs or other restrictions that can be laid upon trade will only prove counterproductive. This runs entirely counter to the medieval idea of guilds, that sought to limit trade and production of goods to those who had spent years learning their craft.\n\nHistorically, David Ricardo (1772-1823) was one of the leading minds in the advancement of the free trade doctrine. He sought to prove that it could be beneficial not only to the economically strong, but also to the economically weak. He developed this theory and it became known as the theory of “Comparative Advantage.” The key point of the theory was the idea that a region or a country should specialise in goods that are easily and economically made within their borders. By doing this, a sizeable yet easy profit would result and grow from trade with others FALSE
\n\n자유무역은 무역업자에 대한 강한 낙관입니다. 기본원리는 권력이 무역의 문제에 덜 관여할 수록 더 많이 성장하고 번성하여 부가 창출된다는 것입니다. 무역에 과해질 수 있는 세금이나 관세 또는 그외 수입규제는 단지 역효과를 나타낼 것입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무역과 상품의 생산을 그들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 시간을 보내는 자들로 제한하는 중세 조합의 사상과는 반대되는 것입니다.\n\n역사적으로, 데이비드 리카도(1772-1823)는 자유무역주의의 발전을 통찰한 사람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경제적인 강함뿐 아니라 경제적인 약함도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애썼습니다. 그는 이 이론을 발전시켰고 "비교우위"이론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론의 요점은 지역이나 국가가 그들의 경계 안에서 쉽고 편하게 만들수 있는 상품을 특산품화 한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른 이들과의 무역에서 쉽게 이익이 나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2.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government_by_consent \n\nSociety is built on a series of laws and understandings: no man can be governed unless he deems those in power worthy of his respect, or capable of upholding his interests. This, in essence, is government by consent. Follows of this theory think rulers should never have the right to force any beliefs on those they rule. If the rulers don’t have the consent of the masses they can be overthrown and replaced by others chosen by the masses.\n\nHistorically, philosopher John Locke spent many years musing about government, and the correct way to govern a society in order to preserve the rights of the individual. His thoughts culminated in his work “The two treaties of government.” Each of these outlined his thoughts on traditional forms of government, and his suggestions on how things could be improved. FALSE
\n\n사회는 연속된 법과 이해의 기반위에 세워졌습니다: 존경받는 권력자이거나 이익을 보장해줄 능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어떤 사람도 통치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본질적으로, 동의에 의한 정부입니다. 이 이론의 지지자들은 통치자들에겐 어떠한 믿음도 강제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통치자들이 대중의 동의를 얻지 못한다면 그들은 끌어내려지고 대중이 선택한 다른 자들로 대신될 수 있습니다.\n\n역사적으로, 철학자 존 로크는 정부에 대해, 그리고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사회를 통치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숙고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생각들은 그의 저서 "정부에 관한 2가지 협정"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이것들은 각각 전통적인 정부 형태에 대한 그의 생각과 어떻게 개선시킬수 있을까에 대한 그의 제안을 강조했습니다.
3.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joint_stock_companies \n\nJoint stock companies are developed by financiers who, as part of their ownership, become shareholders. They are then given stocks that they can sell at any time, preferably for a profit. Coffee houses are popular haunts for men looking to trade in stocks. Many coffee house owners even keep a record of the prices of stocks and commodities, encouraging these new financiers to conduct their affairs within their establishments – all the while indulging in expensive and fashionable coffee drinking!\n\nHistorically, the South Sea Company was one of the more notorious joint stock companies. Robert Harley, the British Treasurer, set it up but, although the company appeared to be interested in trade, its chief purpose was to fund government debt incurred during the War of the Spanish Succession (1701–1714). Rampant speculation pushed share prices to insane levels and, in the inevitable crash, many lost their entire fortunes. FALSE
\n\n주식회사는 소유권의 일부인 주식을 가진 재무가들에 의해 발전된 상태입니다. 그들은 어느 때라도 팔아서, 돈으로 바꿀수 있는 주식을 받습니다. 커피 하우스가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들에겐 인기 있는 곳입니다. 많은 커피 하우스 주인들은 주식가와 물품가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이 새로운 재정가들이 그들의 시설물 안에서 업무를 보도록 조장한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내내 비싸고 멋있어 보이는 커피를 마시게 하는거죠!\n\n역사적으로, 남해회사는 악명높은 주식회사중 하나였습니다. 영국 재무장관인 로버트 할리가 그 회사를 세웠지만, 무역에 관심있는 것처럼 보인 회사의 주요 목적은 스페인 왕위 계승전쟁 중(1701-1714) 발생한 정부 부채의 기금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투기 유행은 주가를 미친 수준으로 올렸고, 필연적인 폭락 발생때 많은 이들은 그들의 전 재산을 날렸습니다.
4.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national_debt \n\nKings have always run up debts, borrowing money (sometimes at sword’s point) from subjects and great banking houses. The debt, however, was the personal responsibility of the king. Eventually, his credit would run out. The concept of national debt allows a nation to borrow to finance expansion and conquest. Wars can be financed by issuing bills and bonds, and to be repaid – probably – from taxation.\n\nScottish economist, gambler and rake John Law (1671-1729) made several advances in his field, his most notable being the introduction of the French national bank. He also proposed state control over national finances and trade. As a result, the state used all national profits to pay off national debt. Eventually, his schemes collapsed but in the process he gave the Western world bank notes and the word “millionaire”.\n\nNational debt could also be a dangerous thing, for government officials. When the share trading of the “South Sea Bubble” spectacularly failed in 1720, government creditors were out of pocket because they had been paid off in shares. The Chancellor of the Exchequer, John Aislabie, was imprisoned in the Tower of London for his incompetence FALSE
\n\n왕들은 피지배자들과 대금융가들로부터 돈을 빌리면서(때때로 울그락 불그락합니다), 언제나 부채가 늘어납니다. 그렇지만, 부채는 왕의 사적인 책임이었습니다. 결국, 그의 신용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국채의 개념에 따르면 빌린 돈이 커져서 국가를 정복할 정도까지 한 국가가 돈을 빌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전쟁 자금은 지폐와 채권을 발행함으로써 마련할 수 있고 신속한 방법은 세금일 것입니다.\n\n스코틀랜드 경제학자이면서, 도박꾼이요 방탕자인 존 로 (1671-1729)는 자신의 몇몇 분야에서 앞서 나갔습니다. 그의 주목할 만한 일은 프랑스 국립 은행을 소개한 것입니다. 그는 또한 국가적 재정과 무역을 국가에서 관장하도록 제안했습니다. 결과로써, 국가는 국채를 갚기 위해 국가의 모든 수익을 쏟았습니다. 마침내, 그의 계획은 붕괴되었으나 그 과정속에서 서구의 세계 화폐와 "백만장자"라는 단어를 제공했습니다.\n\n국채는 또한 정부 관료들에게는, 위험할 수도 있었습니다. 1720년에 남해포말사건의 주식 거래가 엄청나게 폭락했을 때, 정부 채권자들은 돈을 주식에 털어넣었기 때문에 주머니가 비게 되었습니다. 재무부 장관인 존 에이즈러비는 그의 무능력을 이유로 런던 타워에 투옥되었습니다.
5.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physiocracy \n\nPhysiocracy means “ruled by nature” and this perfectly sums up the attitude of the theory’s adherents. They believe that land is the only profitable commodity man can own, and should be the sole concentration of those attempting to make a successful living.\n\nThe idea is also based on the assumption that humans are instinctively selfish and as such will always act to the benefit of themselves before others. Physiocrats believe that this human characteristic is vital to a thriving economy. If a ruler hampers the move forward by levying taxes, imposing regulations and generally attempting to control the flow of trade he will prevent the creation of wealth and stunt wealth generation.\n\nAs leaders in the development of physiocracy, the French created the theory of “laissez-faire.” This helped to explain their views on the amount of input a ruler should have on trade, and became an influential idea still used to promote economic liberalism today FALSE
\n\n중농주의는 "자연이 다스리는"이란 뜻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완전히 그 이론의 신봉자들을 긁어모은 것입니다. 그들은 땅이 인간이 소유할 수 있는 유일하게 이로운 1차 상품이고 성공적인 삶의 영위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집중해야 하는 단 하나의 것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n\n그 개념은 인간들이 본성상 이기적이고 항상 다른 사람들에 앞서 먼저 자신의 이익에 따라 행동한다는 가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중농주의자들은 이 인간의 특성이 번영하는 경제의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통치자가 세금을 부과하고 규제를 가하여 거래의 흐름 통제를 시도하는 식으로 그 특성을 방해한다면, 그는 부의 발생을 가로막고 부의 증가를 저해하는 것입니다.\n\n중농주의 발전의 선두주자로서, 프랑스는 "레세-페르(자유방임)" 이론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통치자가 거래에 개입하는 정도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경제적 자유주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여전히 사용되는 영향력 있는 개념이 되었습니다.
6.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rights_of_man \n\nEvery man deserves rights, regardless of his nationality, class or any other categorization placed upon him by his fellow man. These rights should extend to anything that does no injury to others. Any law imposed should only have the power to prevent these things, and nothing else. These are the new ideas implicit in the Rights of Man. Theorists believe law is an expression of the general will and as such should not be controlled by a single individual.\n\nHistorically, Thomas Paine (1737-1809), an English revolutionary who was involved in both the American and French Revolutions, wrote the “Rights of Man”. His work supported and advanced the ideals behind both revolutions: he had a strong belief in the need for freedom of speech. He stated that a man should never be punished for his views and should be free to voice them to the masses. In a time when some of his fellows were persecuted for publishing radical theories this was a dangerous view point indeed. Paine is still regarded as a hero to this day. FALSE
\n\n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는 인종, 계급, 다른 어떤 분류에 관계없이 권리를 가져야 합니다. 이 권한은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범위까지 확대되어야 합니다. 법의 강제는 이러한 것들을 막는 수준의 권한만 가져야 합니다. 인간의 권리를 내포하는 새로운 이념인 것입니다. 이론가들은 법은 일반적 의지의 표현이다! 그래서 한 개인이 좌지우지해서는 안된다고 믿습니다.\n\n역사적으로, 토마스 페인 (1737-1809)은 미국과 영국 혁명에 참여했던 영국인 혁명가로, "인간의 권리"를 저술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두 혁명 뒤에서 그 이상을 지지하고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언론 자유의 필요성을 강하게 신봉했습니다. 그는 사람은 결코 그의 견해때문에 처벌받아서는 안되고 대중에게 목소리를 낼 자유가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급진적 이론을 발표했다는 이유로 일부 동료들이 처형당한 때에 이것은 참으로 위험한 시각인 것이었습니다. 페인은 오늘날까지 여전히 영웅으로 여겨집니다.
7.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secular_humanism \n\nSecular humanists hold that things should not be taken on blind faith, and religion should be taken into consideration only for each individual and not society as a whole. Although humanists seek to remove religion from its deeply ingrained position in society, they do treat it with the same careful deliberation they apply to all their investigations. Everything is looked at in a critical, careful, and most importantly, “scientific” way.\n\nThe doctrine of secular humanism also seeks to improve society through reason, an open exchange of ideas and tolerance. If a society is built up of individuals who feel fulfilled it will function better on the whole than one which concentrates on the greater good.\n\nHistorically, the term “secularism” was invented by George Holyoake (1817-1906) in an attempt to explain as inoffensively as possible this concept about religion and its place in society. Before that, it was termed “Owenite” after Robert Owen (1771-1858) and his trenchant opposition to organised religion. Holyoake had spent six months imprisoned for blasphemy, after explaining the concept in a public lecture. FALSE
\n\n세속적 휴머니스트들은 맹목적인 믿음 위에서 사물들을 취해서는 안되고, 종교가 사회 전체로서가 아닌 각 개인을 위해서만 고려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비록 휴머니스트들이 사회속에 깊이 자리를 차지한 종교를 없애는 것을 추구합니다만, 그들이 조사를 할 때는 세심한 신중함을 사용합니다. 모든것을 비평적이고, 조심스러우면서도, 가장 중요하게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사합니다.\n\n세속적 휴머니즘의 이론은 또한 이성을 통한 사회 개선을 추구합니다. 즉, 사상과 인내의 공개적인 교체입니다. 사회가 만족을 느끼는 개인들로 구성된다면 사회는 위대한 선에 집중하는 하나보다 전체에 대해서 더 잘 작동한다는 것입니다.\\n\n역사적으로, "세속주의"라는 용어는 조지 홀리오크 (1817-1906) 에 의해 발명이 되었는데, 종교에 관한 이 개념과 사회에서의 위치를 가능한 거슬리지 않게 설명하려는 시도였습니다. 그 이전에, 로버트 오웬 (1771-1858)의 이름을 딴 "오웬주의"가 있었고 그것은 조직화된 종교를 날카롭게 반대했습니다. 홀리오크는 공개강좌에서 개념을 설명한 후, 신성모독죄로 6개월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8.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separation_of_powers \n\n“Unlimited power is apt to corrupt the minds of those who possess it…” Kings have long had the freedom to do as they will, often resulting in injustice, cruelty and tyranny. This is the very reason for the development of a theory which proposes splitting power between different and possibly competing departments of government.\n\nHistorically, the French political commentator Charles de Secondat (1689-1755) began France’s move away from the “States general” (the division of the French people into the three estates of clergy, the aristocracy and everyone else) under the absolute authority of the King, towards a separation of powers. He was also responsible for the division of government into legislative, executive and judicial parts. One branch makes laws, the second enforces them, and the third oversees the process of justice. FALSE
\n\n"무제한의 권력은 그것을 소유한 사람들의 마음을 부패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왕들은 오랫동안 하고 싶은대로 할 수 있는 자유를 가졌고 흔히 그 결과는 부정, 무자비, 독재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다른 경쟁적인 정부기관들 사이에 권력을 분산시킨 이론을 전개한 이유인 것입니다.\n\n역사적으로, 샤를 드 세콩다(1689-1755)는 왕의 절대 권력하의 "프랑스의 3부회"(프랑스 사람들을 성직자, 귀족, 평민의 세 신분으로 나눈)로부터 벗어나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방향은 권력의 분리입니다. 그는 또한 정부 기관을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로 나눴습니다. 첫번째는 법을 만들고, 두번째는 집행하며, 세번째는 정의 수행을 감독하는 기관입니다.
9.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social_contract \n\nTheorists hold that humans naturally reside in the “state of nature.” In this state men are free to do as they wish, without the constraints of the “greater good.” However, some will seek to improve themselves, by working the land to create property. To protect this property man must leave the state of nature and seek society and the laws it provides. This is when a social contract is required, to describe what is expected of a member of society.\n\nThe social contract put forth by French Enlightenment thinker Rousseau (1712-78) sought to dispel the disorder that comes from man’s rise from the state natural. It also addressed the key problem presented to man in a community: how can we live together and still keep our individual freedom? Rousseau suggested that in order for individuals to live in harmony they must give their will to the “general will.” By laying aside ego men can begin to live as a community FALSE
\n\n이론가들은 인간이 본성상 "미개상태"에 머물러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상태에서 사람은 "더 위대한 선"이라는 제약 없이 자유롭게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재산을 만들기 위해 땅을 경작함으로써, 자신들을 개선시키려 합니다. 이 재산을 지키기 위해 사람은 미개 상태를 떠나서 사회와 그것이 제공하는 법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 때가 사회적 계약이 필요한 때입니다. 사회적 계약은 사회 구성원에게 기대되는 것을 기술한 것입니다.\n\n사회계약론은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인 루소 (1712-78)가 제안한 것으로, 사람이 미개 상태로부터 깨어난 것에서 기인한 무질서를 내쫓으려 했습니다. 사회계약론은 또한 공동체 안에 있는 사람에게 제시된 중요한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어떻게 함께 살수 있고 그러면서도 여전히 개인적인 자유를 지킬수 있을 것인가? 루소는 개인들이 조화를 이루어 살려면 그들의 의지를 "일반 의지"에 양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자아를 양보함으로써 사람들이 공동체를 이루어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10.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utilitarianism \n\nThe many building blocks of society fit together in complex patterns. Understanding this puzzle makes a man wise indeed. Theorists are now using utilitarianism, in an attempt to understand these complexities. This school of thought holds that human will, by its very nature, seeks to serve its own interests. Utilitarianism proposes that in order for a society to function successfully people must begin to consider the utility of their actions and how they affect society as a whole.\n\nHistorically, utilitarianism concentrated on the needs of the many outweighing the needs of the few. The leading mind in this field was Jeremy Bentham (1748-1832), who maintained that nature has placed mankind under the governance of two sovereign masters, pain and pleasure. He believed that these two factors made mankind infinitely governable, as long as leaders exploited these weaknesses without exploiting those they govern FALSE
\n\n사회를 떠받치는 많은 블록들은 복잡한 형태로 서로 맞물리게 됩니다. 이 문제를 이해한다면 그는 참으로 현명한 사람입니다. 이론가들은 이제 공리주의를 사용해서 이러한 복잡성을 이해하려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인간의 의지는 본성상, 자신의 이득을 추구한다고 주장합니다. 공리주의는 사회가 성공적인 기능을 하려면 사람들이 그들 행위의 효용성과 그들이 사회 전체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를 고려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n\n역사적으로, 공리주의는 다수가 필요로 하는 것이 소수의 필요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이 분야의 선두주자는 제레미 밴덤 (1748-1832)이었습니다. 그는 본성이 인류를 쾌락과 고통이라는 두 주인의 지배하에 놓이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도자들이 이 연약함들을 이용한다면 피 지배자들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고, 이 두가지 요소만으로도 인간을 대단히 통제할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1. technologies_long_description_enlightenment_wealth_of_nations \n\nThis is a set of theories aimed at advancing political economy and promoting the pursuit of self-interest. The concept encourages people to consider the importance of the division of labour (so that productivity can be maximised) and the freedom of trade. Theorists state that all goods should be fairly priced and selling levels agreed mutually between buyers and sellers, with little outside influence from government or any other party.\n\nHistorically, “The Wealth of Nations” was a new and innovative piece of work written by Adam Smith, aimed at increasing the average reader’s understanding of economics. As one of the greatest minds of his time, Smith, along with a number of other great men created “Scottish Enlightenment.” Their influence was far reaching in the work of their contempories. Smith is widely held to be the father of modern economics FALSE
\n\n이것은 정치 경제학을 발전시키고 사리 추구 촉진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이론입니다. 이 개념은 사람들로 하여금 노동 분업(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과 자유 무역의 중요성을 고려하게 합니다. 이론가들은 모든 상품들은 제값을 받아야 하고 사고 파는 사람들 사이에 판매 수준이 서로 합의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정부나 어떤 세력으로부터도 외부 영향을 덜 받으면서 말입니다. 이론가들은 모든 재화가 파는 사람들과 사는 사람들 사이에 적당한 가격이 형성되고 판매 수준이 합의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정부나 다른 세력의 외부 영향력을 최소화하면서 말입니다.\n\n역사적으로, "국부론"은 아담스미스가 쓴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그 책은 보통 수준의 독자에게 경제를 잘 이해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당시 가장 위대한 지성중 한 사람이었던 스미스는 다른 수많은 위대한 사람들과 함께, "스코틀랜드 계몽주의"를 창시했습니다. 그들의 영향력은 동시대 작품에 널리 확산되었습니다. 대다수가 스미스는 근대 경제학의 아버지라고 주장합니다.
제가 원체 속도가 느려서 다른분들이랑 맞출수 없을꺼 같아서....헤헤
만약 해석해주신다면 댓글로 올려주세요^^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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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담주 화요일까지 아무도 접근 안하면 제가 도울께요 ㅋㅋ
감사합니다^^
11.\n\n이것은 정치 경제학을 발전시키고 사리 추구 촉진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이론입니다. 이 개념은 사람들로 하여금 노동 분업(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과 자유 무역의 중요성을 고려하게 합니다. 이론가들은 모든 상품들은 제값을 받아야 하고 사고 파는 사람들 사이에 판매 수준이 서로 합의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정부나 어떤 세력으로부터도 외부 영향을 덜 받으면서 말입니다. 이론가들은 모든 재화가 파는 사람들과 사는 사람들 사이에 적당한 가격이 형성되고 판매 수준이 합의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정부나 다른 세력의 외부 영향력을 최소화하면서 말입니다.
\n\n역사적으로, "국부론"은 애덤 스미스가 쓴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그 책은 보통 수준의 독자에게 경제를 잘 이해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당시 가장 위대한 지성중 한 사람이었던 스미스는 다른 수많은 위대한 사람들과 함께, "스코틀랜드 계몽주의"를 창시했습니다. 그들의 영향력은 동시대 작품에 널리 확산되었습니다. 대다수가 스미스는 근대 경제학의 아버지라고 주장합니다.
10.\n\n사회를 떠받치는 많은 블록들은 복잡한 형태로 서로 맞물리게 됩니다. 이 문제를 이해하면 그는 참으로 현명한 사람입니다. 이론가들은 이제 공리주의를 사용해서 이러한 복잡성을 이해하려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인간의 의지는 본성상, 자신의 이득을 추구한다고 주장합니다. 공리주의는 사회가 성공적인 기능을 하려면 사람들이 그들 행위의 효용성과 그들이 사회 전체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를 고려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n\n역사적으로, 공리주의는 다수가 필요로 하는 것이 소수의 필요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이 분야의 선두주자는 제레미 밴덤 (1748-1832)이었습니다. 그는 본성이
인류를 쾌락과 고통이라는 두 주인의 지배하에 놓이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도자들이 이 연약함들을 이용한다면 피 지배자들을 부당 이용하지 않고, 이 두가지 요소만으로도 인간을 대단히 통제할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9.\n\n이론가들은 인간이 본성상 "미개상태"에 머물러 있다고 주장힙니다. 이 상태에서 사람은 "더 위대한 선"이라는 제약 없이 자유롭게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재산을 만들기 위해 땅을 경작함으로써, 자신들을 개선시키려 합니다. 이 재산을 지키기 위해 사람은 미개 상태를 떠나서 사회와 그것이 제공하는 법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 때가 사회적 계약이 필요한 때입니다. 사회적 계약은 사회 구성원에게 기대되는 것을 기술한 것입니다.\n\n사회계약론은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인 루소 (1712-78)가 제안한 것으로, 사람이 미개 상태로부터 깨어난 것에서 기인한 무질서를 내쫓으려 했습니다.
사회계약론은 또한 공동체 안에 있는 사람에게 제시된 중요한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어떻게 함께 살수 있고 그러면서도 여전히 개인적인 자유를 지킬수 있을 것인가? 루소는 개인들이 조화를 이루어 살려면 그들의 의지를 "일반 의지"에 양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자아를 양보함으로써 사람들이 공동체를 이루어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8.\n\n"무제한의 권력은 그것을 소유한 사람들의 마음을 부패시키기 경향이 있습니다..."왕들은 오랫동안 하고 싶은대로 하는 자유를 가졌고 흔히 그 결과는 부정, 무자비, 독재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다른 경쟁적인 정부기관들 사이에 권력을 분산시킨 이론을 전개한 이유인 것입니다.\n\n역사적으로, 샤를 드 세콩다(1689-1755)가 왕의 절대 권력하의 "프랑스의 3부회"(프랑스 사람들을 성직자, 귀족, 평민의 세 신분으로 나눈)로부터 벗어나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방향은 권력의 분리입니다. 그는 또한 정부 기관을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로 나눴습니다. 첫번째는 법을 만들고, 두번째는 집행하며, 세번째는
정의 수행을 감독하는 기관입니다.
7.\n\n세속적 인간주의자들은 맹목적인 믿음위에서 사물들을 취해서는 안되고, 종교가 사회 전체로서가 아닌 각 개인을 위해서만 고려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비록 인간주의자들이 사회속에 깊이 자리를 차지한 종교를 없애는 것을 추구합니다만, 그들이 조사를 할 때는 세심한 신중함을 사용합니다. 모든것을 비평적이고, 조심스러우면서도, 가장 중요하게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사합니다.\n\n세속적 인간주의의 이론은 또한 이성을 통한 사회 개선을 추구합니다. 즉, 사상과 인내의 공개적인 교체입니다. 사회가 만족을 느끼는 개인들로 구성된다면 사회는 위대한 선에 집중하는 하나보다 전체에 대해서 더 잘 작동한다는 것입니다.\\n\n
역사적으로, "세속주의"라는 용어는 조지 홀리오크 (1817-1906) 에 의해 발명이 되었는데, 종교에 관한 이 개념과 사회에서의 위치를 가능한 거슬리지 않게 설명하려는 시도였습니다. 그 이전에, 로버트 오웬 (1771-1858)의 이름을 딴 "오웬주의"가 있었고 그것은 조직화된 종교를 날카롭게 반대했습니다. 홀리오크는 공개강좌에서 개념을 설명한 후, 신성모독죄로 6개월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6.\n\n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는 인종, 계급, 다른 어떤 분류에 관계없이 권리를 가져야 합니다. 이 권한은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범위까지 확대되어야 합니다. 법 강제는 이러한 것들을 막는 수준의 권한만 가져야 합니다. 인간의 권리를 내포하는 새로운 이념인 것입니다. 이론가들은 법은 일반적 의지의 표현이다! 그래서 한 개인이 좌지우지해서는 안된다고 믿습니다.\n\n역사적으로, 토마스 페인 (1737-1809)은 미국과 영국 혁명에 참여했던 영국인 혁명가였는데, "인간의 권리"를 저술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두 혁명 뒤에서 그 이상을 지지하고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언론 자유의 필요성을 강하게 신봉했습니다.
그는 사람은 결고 그의 견해때문에 처벌받아서는 안되고 대중에게 목소리를 낼 자유가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급진적 이론을 발표했다는 이유로 일부 동료들이 처형당한 때에 이것은 참으로 위험한 시각인 것이었습니다. 페인은 오늘날까지 여전히 영웅으로 여겨집니다.
5.\n\n중농주의는 "자연이 다스리는"이란 뜻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완전히 그 이론의 신봉자들을 긁어모은 것입니다. 그들은 땅이 인간이 소유할 수 있는 유일한 이로운 1차 상품이고 성공적인 삶의 영위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집중해야 하는 단 하나의 것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n\n그 개념은 인간들이 본성상 이기적이고 항상 다른 사람들에 앞서 먼저 자신의 이익에 따라 행동한다는 가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중농주의자들은 이 인간의 특성이 번영하는 경제에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통치자가 세금을 부과하고 규제를 가하며 거래의 흐름 통제를 시도하는 식으로 그 특성을 방해한다면, 그는 부의 발생을 가로막고
부의 증가를 저해하는 것입니다.\n\n중농주의 발전의 선두주자로서, 프랑스는 "레세-페르(자유방임)" 이론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통치자가 거래에 개입하는 정도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경제적 자유주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여전히 사용되는 영향력있는 개념이 되었습니다.
4.\n\n왕들은 피지배자들과 대금융가들로부터 돈을 빌리면서(때때로 울그락 불그락합니다), 언제나 부채가 늘어납니다. 그렇지만, 부채는 왕의 사적인 책임이었습니다. 결국, 그의 신용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국가적인 빚의 개념은 한 국가가 재정의 확장과 정복에 이르기까지 빌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전쟁 자금은 지폐와 채권을 발행함으로써 마련할 수 있고 신속한 방법은 세금일 것입니다.\n\n스코틀랜드 경제학자이면서, 도박꾼이요 방탕자인 존 로 (1671-1729)는 자신의 몇몇 분야에서 앞서 나갔습니다. 그의 주목할 만한 일은 프랑스 국립 은행을 소개한 것입니다. 그는 또한 국가적 재정과 무역을 국가에서 관장하도록 제안했습니다
결과로써, 국가는 국가 부채를 갚기 위해 국가의 모든 수익을 쏟았습니다. 마침내, 그의 계획은 붕괴되었으나 그 과정속에서 서구의 세계 화폐와 "백만장자"라는 단어를 제공했습니다.\n\n국가적 부채는 또한 정부 관료들에게는, 위험할 수도 있었습니다. 1720년에 남해포말사건의 주식 거래가 엄청나게 폭락했을 때, 정부 채권자들은 돈을 주식에 털어넣었기 때문에 주머니가 비게 되었습니다. 재무부 장관인 존 에이즈러비는 그의 무능력을 이유로 런던 타워에 투옥되었습니다.
3.\n\n존 스톡 컴퍼니는 소유권의 일부인 주식을 가진 재무가들에 의해 발전된 상태입니다. 그들은 어느 때라도 팔아서, 돈으로 바꿀수 있는 주식을 받습니다. 커피 하우스가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들에겐 인기 있는 곳입니다. 많은 커피 하우스 주인들은 주식가와 물품가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이 새로운 재정가들이 그들의 시설물 안에서 업무를 보도록 조장한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내내 비싸고 멋있어 보이는 커피를 마시게 하는거죠!\n\n역사적으로, 남해회사는 악명높은 공동출자회사중 하나였습니다.
영국 재무장관인 로버트 할리가 그 회사를 세웠지만, 무역에 관심있는 것처럼 보인 회사의 주요 목적은 스페인 왕위 계승전쟁 중(1701-1714) 발생한 정부 부채의 기금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투기 유행은 주가를 미친 수준으로 올렸고, 필연적인 폭락 발생때 많은 이들은 그들의 전 재산을 날렸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n\n사회는 연속된 법과 이해의 기반위에 세워졌습니다: 존경할 만한 힘을 가진 사람들 혹은 관심을 두게끔 하는 능력을 지닌 사람들이라고 여기지 않는 어떤 사람이 있다면 그를 지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본질상 동의에 의한 정부인 것입니다. 이 이론을 추종하는 사람들은 통치자가 피 통치자에게 어떠한 믿음도 강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통치자가 대중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그들은 내던져지고 대중이 선택한 다른 사람으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n\n역사적으로, 철학자인 존 로크는 정부에 대해 그리고 개인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사회 통치 방법에 관해 수년간 생각을 했습니다.
그의 생각은 그의 작품인 "통치론"에서 절정을 맞았습니다. 통치론에서 전통적인 정부 형태에 대한 그의 생각과 어떻게 개선시킬수 있을까에 대한 그의 제안을 강조했습니다.
통치론이 정확한 건가요?? 검색해도 안나와서 대강 해석했었는데...
괄호 하고 통치론 하면 되실듯~ ㅋㅋ
통치론 맞아요~
헉, 실수로 이전에 번역한 파일 날려먹었네 -_-
제길 다시 번역해야 하다니...OTL
4번 문장 "국채의 개념은 한 국가가 재정의 확장과 정복에 이르기까지 빌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 "국채의 개념에 따르면 빌린 돈이 커져서 국가를 정복할 정도까지 한 국가가 돈을 빌릴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수정했습니다
얍삽하게 하나남은 1번 문장 하나만 거들어봅니다. ^^;; : 자유무역은 당대 무역업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새로운 개념이었습니다. 자유무역의 기본적인 맥락은 정부가 무역활동을 전혀 간섭하지 않고 방임할수록 시장이 번성하여 부가 창출되며, 각종 세금 및 관세, 그리고 기타 비관세 장벽들은 오히려 시장의 침체를 가져오는 비생산적인 결과를 낳게 된다는 논리입니다. 이러한 개념은 중세시대 상인조합들의 생산과 거래를 독과점 하던 형태와는 사뭇 대비되는 논리였습니다. 이 자유무역론을 옹호한 대표적인 지식인으로 데이비드 리카르도 (1772-1823)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는 한 국가의 경제조건이 상대국보다 절대우위에 있더라도 자유무역을 통해 상호이익을 창출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론을 입증시키기 위한 오랜 노력과 연구 끝에 그는 "비교우위론"이라는 경제서를 저술하게 됩니다. 비교우위론의 핵심논조는 외국에서 생산된 상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생산하기가 용이하고 비용이 저렴한 비교우위에 있는 자국의 상품을 특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며, 이렇게 특화된 상품으로 상호무역을 통해 적지 않은 이익을 수월히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한거보다 훨씬 좋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