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K 런포코리아 정기모임(정모) 및 경주 신라고 캠프 브리핑 소식
* 일시 : 2014년 2월 17일(월) / 오전 11시 ~ 오후 1시
* 장소 : AZ STORY(에이지 스토리)
* 참가자 : 오수진,하혜정,김인옥,노은경,성병철,박경아,오진주
* 내용 : 경주 신라고 강의 브리핑 및 피드백
* 정리 : 노은경 코치
2014년 (주)LFK 2월 정기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서상훈 소장님과 정혜경 실장님께서 일정상 불참하시고, 오수진 대표님과 하혜정 실장님의 주도하에 6기 김인옥코치,노은경코치와 8기 성병철선생님,박경아선생님,오진주선생님과 지난주에 있었던 경주 신라고등학교 강의 브리핑과 피득백을 시행하였습니다.
먼저 오수진 대표님께서 정모의 필요성과 다 함께 교류함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시면서 바쁜 일정이겠지만 정모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으면 하는 말씀으로 시작하셨고, 처음으로 하혜정 실장님의 브리핑이 진행되었습니다. 실장님께서는 아무래도 예비 고3친구들이기에 대입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와 자료들을 많이 준비하셨고, 학생들도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많은 정보들의 귀를 기울이며 굉장히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뜻하지 않게 우수반 강사들의 로테이션으로 처음 배정 받은 2학년 5반 친구들과 지속함을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지만 또 다른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던 기회 또한 감사함을 느끼셨다고 합니다. 마지막 날 다시 만남 5반 친구들에게 준비하셨던 많은 정보들을 최대한 전달하고자 애쓰셨고 아이들도 선생님의 진심을 느낀 것 같아 아쉬움 속에서도 뿌듯함을 느꼈던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다음으로 박경아 선생님께서는 6일동안 찍었던 사진들을 PPT자료로 만들어 오셨습니다. 한 줄의 글도 없었지만 사진만으로도 선생님의 강의를 느낄 수 있어서 좋은 자료로 남을 것 같았습니다. 다른 코치분들도 자신의 강의가 끝난 후 박경아 선생님처럼 사진으로 자신의 강의를 정리 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박경아 선생님의 톡톡 튀는 강의 활동자료는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코치분들께도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 같다는 훈훈한 피드백이 이루어졌습니다.
노은경 코치는 자신의 강의를 굿포인트와 배드포인트로 정리를 하셨습니다. 굿포인트는 자기주도학습 특강으로 진행하던 강의를 전체 흐름을 가지고 이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점, 우수반 친구들과 만날 수 있었던 기회가 생겼던 점, 이론 강의와 함께 할 다양한 활동을 해 볼 수 있었던 점 등을 얘기하셨고 배드포인트로는 학생들 모두를 수업에 참여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의 부족함,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강의를 좀 더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의 부족함, 처음 계획했던 활동들을 수업 로테이션으로 인해 마무리 할 수 없었던 점 등을 이야기하셨습니다.
성병철 선생님께서는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아이들을 자세히 관찰하시고 그들의 꿈과 다양한 생각들을 마지막 날 각자의 사진과 이름,꿈,잘 하는 것 등 다양하게 조사하고 기억하셨던 점들을 PPT로 만드셔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아이들과 같이 나누셨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무척 좋아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시고 더 가깝게 다가서지 못한점이 많이 아쉬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진주 선생님께서는 아이들 하나하나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관심을 가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신 모습이셨습니다. 아이들의 관심사를 흘려 듣지 않으시고 그 아이들의 관심 인물의 성공스토리를 조사하셔서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의 동기부여에 최선을 다 하셨습니다. 오선생님의 세심한 노력과 정성에 모두들 깜짝 놀랬고,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하면 좋겠다는 피드백이 나왔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신라고 강의에 대한 피드백을 함께 나누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자리였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심을 알기에 다음 정모를 기약하며 즐거운 점심 식사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다음달 정모에는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