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10112 부산 침매터널&거가대교 그리고 거제 대금산(437.5m)
새해 첫번째 산행은 12월 13일 개통된 부산 강서구 - 거덕도 - 거제도간 도로를 관광하고 거제 장목리에 있는 대금산 산행을 할 예정입니다.
강서구 - 가덕도간의 해저터널(침매터널) 와 가덕도 - 거제도간의 대교(거가대교)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대금산은 거제시 장목면에 있는 산과 바다가 잘 어울린 명산입니다.
총회를 겸한 관광 및 대금산 산행에 많이 찹가하여 함께 즐기기를 희망합니다
ㅇ 산행팀 : 거제시 장목면 - 중봉 - 팔각정 - 대금산 정상 - 뒤돌아 하산(약 4시간)
ㅇ 탐방팀 : 장목면에 있는 김영삼 전 대통령 생가방문 및 바닷다가 어촌 풍경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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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장 자료>
부산 강서구 -> 해저터널인 침매터널(강서구 - 가덕도) 통과하여 거가대교(거제 - 가덕도)를 건너 거제 장목면에서 내려 산행팀은 대금삼 산행하고(약 3시간 30분), 탐방팀은 김영삼 대통령 생가와 주변 어촌을 둘어 볼 예정입니다
* 통행료 : 10,000원 -> 왕복 20,000원 예정이라고 함
가덕도 가는 길에 보이는 부산 신항만의 전경..... 웅장하다..^^
가덕도의 방파제와 등대...
왼쪽 섬과 중간의 섬까진 해저로 달리게 만든 침매터널로 이어져 있다.... 즉, 바다 아래로 달린다는거다..ㅎㅎ
그 뒤로는 보이는 대로 거제도까지 대교로 이어져 있다...^^
거가대교를 줌으로 당겨 본다... 멋지다..^^
함께 지켜보는 갈매구...ㅎㅎ 비상이 멋지다..^^
어찌어찌 해서..... 어르신 지인을 통해 먼저 달려 볼수 있는 기회를 잡다...^^
침매터널 입구.... 바다 밑으로 들어 간다...^^
달려보니 바다 밑이라는게 실감이 나지 않는다...^^ 깊이 33M
이 곳은 더 깊은....... 43m 일반 터널과 별반 다를게 없었다...ㅎㅎ
침매터널을 나와 대교를 달린다...^^ 부산 광안대교와 비스무리한...ㅎㅎ
드뎌 거제 땅이 보인다...^^
거제로 입성하다... 가덕도 입구부터 거제 장목까지 9km......천천히 달려 10분..ㅎㅎ
거제도 요금소 가기전에 거제도 장목의 어느 어촌의 풍경...^^
거제도 요금소...^^ 조금 더 가면 반대편에 휴게소가 있다...
거제에서 바라 본 거가대교....^^
앞 등대있는 조그만 섬이 갓섬이라 불리는데 예전 사격훈련으로 섬이 반쯤만 남아 있다고 한다...
거가대교 전체의 풍경을 담고 싶었다..... 예전 산행 경험을 되살려 그 자리가 대금산 쯤 되겠다는 결론이 나온다..ㅎㅎ
대금산을 오르면서 어김없이 눈에 띄는 새둥지...^==^
30여분만에 올라 온 대금산 정상 암릉...^^ 억새가 아직 남아 있다...ㅎㅎ
아래 도로쪽이 들머리다.... 시방마을..^^ 앞의 섬은 "이수도" 조망이 예술이다..ㅎㅎ
대금산 정상석..^^ 오른쪽엔 정자도 하나 지어져 있다...
저 자리에서 찍고 싶었는데..
다행이도 정상엔 산불 감시원이 한분 계셨다... 그 분에게 부탁한 인증샷...^==^
맨 뒤편은 부산 화명쪽이 보인다...^^ 한때 부산 연산동에서 사셨다는 산불 감시 하시는 분이 알려 주신다..ㅎㅎ
이쪽 뒷편은 (구)마산/창원 쪽이다..ㅎㅎ
거제도쪽으로 돌아 본다..^^
거가대교가 한 눈에 조망된다.... 개통되면 대금산도 유명해 질듯...^^ [원래 대금산은 진달래 산행지로 예술인 곳이다]
하산 후 인근 포구쪽으로 들어 가본다...^^
대구와 물메기그리고 아귀까지 손질해서 말리고 있다...ㅎㅎㅎ
생대구 3마리....가족과 친지들과 나눠 먹을려고 아이스박스에 담는다... 한마리 25.000원 5.000원 DC ..ㅎㅎ
부산으로 가는 방법은 고속도로를 이용하지 않고 간만에 카페리를 이용하고 싶다...
간곡마을 선착장으로 가는 길에 가까이 보이는 거가대교...^=^
선차장 바로 인근 어촌에서 해녀를 보다.... 오른쪽 아래....잠수 ~ ~ ~ ^^
원래 차량은 예약해야 하는데 평일이라 자리가 있다고 한다... 주말엔 없을 가능성이 많다고 한다..^^
지운 부분은 개인정보 보호차...ㅎㅎㅎ
차를 선착장에 줄 세워 두고 오늘의 첫 끼니를 먹는다... 선지국이 넘 맛있었다....^^
밥까지 먹고 나서도 30여분이 남아 있다.... 그래서 또 쌓아 본다...ㅎㅎㅎ
드뎌 카훼리가 들어 온다.... 나의 애마는 5등...ㅋㅋ
배는 서서히 출발한다... 선상에서 바라 본 간곡마을이 참 이국적이다...^^
선상엔 새우깡을 날려주는 분들이 있어 몇 컷 담아 본다... 새우깡 먹을 찰라...^^
새우깡을 기다리며.....ㅎㅎ
거가대교와 어우러진 갈매기의 비상...^^
40여분 만에 진해 안골선착장에 도착한다....^^
집까지 28km .... 안골에 즐비한 석화구이집.... 혼자라 구워먹기는 좀 그래서 까 놓은걸로 2kg 구입을 한다...^^
부.경 광역경제권 활성화 기폭제..남해안 관광 벨트 개발 촉진도
(부산.거제=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새로운 남해안 시대를 열어나갈 거가대로(부산~거제연결도로)가 6년간의 대역사 끝에 정식 개통됐다.
1995년 당시 재정경제원이 부산.경남 광역권의 생산성 극대화 및 남해고속도로의 만성적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거가대교 건설사업을 민자유치대상사업으로 선정한 지 15년 만이며, 2004년 12월 첫 삽을 뜬지 6년만이다.
◇첨단 공법 총동원..세계 건설업계 시선 집중 = 14일 오전 6시부터 정식개통될 거가대로는 건설과정에 해저침매터널(공식 명칭 가덕해저터널)에 투입된 세계 최대 함체(길이 180m) 등 5가지 세계 최고.최초 시도로 세계 건설.토목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총연장 16.32㎞, 왕복 4~6차로 규모의 거가대로는 2주탑 사장교, 3주탑 사장교 등 다이아몬드 형의 웅장한 2개의 사장교와 우리나라 최초의 해저침매터널로 구성됐다.
6년간의 대역사에 투입된 사업비만 무려 2조6천344억원(민자구간 2조2천235억원, 연결도로 3천999억원)에 달한다.
거가대로는 우선 막대한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전망이다.
거가대로 개통으로 부산~거제 간 거리가 현재의 140㎞에서 60㎞로 80㎞가량 줄고, 통행시간도 2시간10분에서 50분으로 80분 단축된다.
이로 인한 유류비용 절감 효과만 1천600억원에 달하며, 시간단축 편익까지 계산하면 연간 4천억원 이상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회계법인은 내다보고 있다.
민간투자자가 운영할 40년 동안 부산시와 경남도는 연간 6천500억원의 세수를 확보해 두 지자체의 재정 건전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양 지역 물류비 획기적 절감 = 거가대로는 우리나라 제2의 대도시권이며, 태평양지역과 유라시아 대륙을 연결하는 관문인 부산.경남 광역경제권 활성화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된다.
국가 물류기간교통망의 중추 역할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진주~통영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대구~대동 고속도로를 U-Type 형으로 연결하는 고리 역할을 맡는다.
경부고속도로 등 각각의 물류기간교통망이 거가대로를 통해 연결됨으로써 부산 신항만과 녹산.신호공단 등 서부산권 산업단지는 물론 경남 거제 조선산업의 수출입 화물 물동량 처리에 획기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부산 강서구 녹산.신호공단 등 서부산권 개발과 거제의 조선산업이 연계 체계를 구축, 부산.경남지역의 대규모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그동안 부산 녹산공단 등에서 자재를 충당했던 거제지역 대형 조선소들은 거가대로 개통으로 자원조달에 숨통이 트여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가대로 개통으로 대전~진주~통영 고속도로와 부산해안순환도로(서부산권 남항대교~북항대교~광안대교~동부산권)도 연결돼 진주~부산~울산을 잇는 신 교통축 개발 효과도 기대된다.
◇관광분야 막대한 부가가치 창출 = 거가대로는 부산 강서구 가덕도 해양관광단지 개발에도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경남 거제 장목관광단지 개발 촉진과 함께 경남 통영을 거점으로 하는 해양스포츠 활성화 등 부산~거제~통영~남해~여수~완도~목포를 잇는 천혜의 남해안 관광 벨트 개발을 촉진시켜 영호남 관광시장 다변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우리나라 최고의 해안관광지로 꼽히는 거제는 부산권과 경남 동부권의 관광수요를 유인함으로써 관광분야에 있어 막대한 부가가치를 챙길 전망이다.
거가대로 개통을 계기로 경남 거제나 인근 주민들은 부산의 수준 높은 종합병원 및 전문병원, 대형 쇼핑시설, 문화시설 등을 편리하게 찾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출퇴근도 가능해 거제 조선업계 근로자들이 부산으로 거주지를 옮기거나 취학연령 아동과 청소년들의 부산권 진학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민이 주말이나 공휴일을 이용해 근교를 가듯 천혜의 관광지 거제 또는 인근 통영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면서 거제지역 관광산업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첫댓글 이대장님 좋은곳 가보고싶던곳을 1월 산행지로 정해주어 고맙습니다 복많이 받어시요 진심입니다---월천
그 간에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 崇山(이의부)
고생 많으십니다.
고맙습니다 => 이번에는 남쪽지방 여행 겸 간략한 산행 한 번 하고 올 예정입니다 => 이의부
정말 경관이 좋으네요. 터널, 거가대교, 항만 , 군데군세 솟은 섬, 평화스런 마을, 통통거리는 배, 퍼덕이는
물고기, 이 모두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가고싶습니다. 어린마음으로 기다려지네요.
2010. 12. 13. 개통되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관광객들이 불빌 것으로 보입니다. 거가대교의 거제쪽 끝인 거제시장목면에는 김영삼 대통령생가와 대금산이 유명합니다.
숭산 대장님 좋은곳을 택했네요 시간이되면 가보고싶은곳입니다 대금산은 산행했지만 천해의관광지가 정말매력짱입니다
고맙습니다. 이번에는 모두 함께 가십시다. 총회인데다가 관광겸 산행을 할 예정입니다. 추운데 건강하세요
며칠간의 공백으로 도착하여 보니 참 좋은곳이네요, 1월 산행은 기대됩니다. 많은회원님들이 신청할것으로 믿습니다.
괜찬은 곳입니다. 공사장이 예비석을 준비한다고 했으니까 인원이 5~10명정도 더 와도 될 것 같습니다. 부산 ->거제로 가서 산행하고, 다시 거제->부산으로 와야 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왕복 차비는 20,000원정도(잠정적)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