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부인 그리구 애기 보험 리모델링 해야됄것 같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그동안 보험에 관심도 없었고 신경도 안쓰고 살았는데 생각해보니 이제라도 제대로 된 보험에 하나 가입해야 될것 같아서요.. 이모가 대생에서 일하시는데 이모한테만 하나씩 다 들어놧었는데 별로 보장도 좋지 않은것 같구 저한테 맞는 보험도 아닌생각이 드네요..
우리가족전부 ci보험 하나씩 가입했는데 제가 실질적으로 혜택볼게 별로 없네요.. 이전에도 지식인으로 몇번 문의 한적있는데 여러분들이 리모델링을 받아야 한다고 그러더군요
현재 무배당유니버셜ci 보험 저와 집사람 가입햇구 제가 월 139000원씩 20년납에 80세만기고 아내가 100300원씩 20년에 80세 만기입니다. 그리고 애기가 15세 납에 24세만기고 환급형이네요 금액은 35000원,, 우리도 만기 환급형은 마찬가지지만 솔직히 첨엔 만기환급해준다는게 좋은건줄 알았는데 그게또 아니더군요....
일딴 요렇게 보험가입되어있는데요,,, 제껀 44회까지 냇구 아내와 아기는 1년정도 납입했거등요.. 애기보험은 금액두 얼마안되서 그냥 나둘거 같고요,, 제껀 해약해야될지 좀고민이네요,, 아내껀 해약하고 다른거 가져갈려고요..
아~ 그리고 이건 참고 사항인데요.. 전 대기업에서 일하는데 저희회사에선 국민건강의료보험이 적용되는병원비중 본인부담금은 본인 100% 지원과 가족은 50%로 지원해줍니다. 그리고 입원비도 2000만원 한도내에서 본인 100%와 가족 50% 지원해주고요.. 이거 참고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건데 회사에서 지원받는거랑 보험에서 받는거랑은 별도죠?)
그래서 저가 가져가야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하나씩하구 ,, 아내와 애기가 들어야할 손해보험(의료실비보장포함) 설계한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다 마찬가지겠지만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 있는 보험으로 설계서 한번 보내주시면 비교판단하여 좋은 보험에 가입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전문가님들 답변 기다릴꼐요 .. 메일로 보내주셔도 되고 우편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되도록이면 여러가지비교검토 할수 있는자료면 좋겟네요.. 생명보험은 죽을때까지 보장받는거 말고 60세정도까지만 보장받는게 좋다더군요.. 실질적으로 가족의 부담이 덜 느껴질때가지만 가입하는게 보험료도 저렴하고 효과적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최대한줄이고 보장은 넓게? 광고에서 자주그러데요 ㅎㅎ 이런거 원해요 .. 보험료 줄여 기타 연금이나 재테크에 활용하면 노후에 좀더 편하게 살지 않을까요? 만기환급형 보험 65세부터 연금활용하는거 괜찮다 싶었더니만 알아보니 형편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보험료 확줄이고 환급안받고 보장만 크게 받고 저축하는게 훨씬 낳을거 같네요..
인적사항올릴께요.
본인 78년생(31세) 대기업생산직 성별 : 남
아내 78년생(31세) 현재주부(미정) 성별 : 여
애기 05년생(04세) 성별: 남 자료는 자세하게 좀 보내주세요..
주소 - 전북완주군 봉동읍 현대사원아파트 104동 104호 (우편시 참고하세요//)
전화번호는 기재하지 않겟습니다. 여기저기서 전화 오는거 별로 안좋아해서요...
그럼수고 하시고 글읽으시는분들 항상 건강하시구 행복하시길..~`~~~~
넘 장문 같아 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손해보험은 중복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생명보험의 경우에는 여러개의 보험을 가입했을경우 중복보상이 가능하지만 손해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여러개의 보험을 가입하였다 해도 중복 보상을 해주지 않으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기존에 가입하신 손해보험이나 의료실비보험 중복 가입여부는 꼭 체크해보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구요. 금전적인 여유가 많다면 생명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조: 중복보장 설명 하지않고 의료실비보험 부당판매 무더기 징계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부실하게 판매한 손해보험사들이 징계를 받게 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6일 국내 10개 손보사를 대상으로 의료실비보험 불완전 판매 혐의에 대한 제재 수위를 검토해 해당 보험사에 통보했다고 밝혔는데요. 금감원에 따르면 2~3개 손보사는 기관경고를 나머지 손보사들에게는 기관주의, 일부 손보사 대표는 주의적 경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동부화재·메리츠화재는 '기관경고', 삼성화재·현대해상·한화손보·LIG손보·롯데손보·그린손보·흥국손보·제일화재는 한단계 낮은 '기관주의'로 분류됐다고 하구요. 금융회사가 3년내 `기관경고`를 3차례 이상 받으면 영업점 일부정지 또는 영업점 폐쇄 등의 가중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관경고 이상의 중징계가 2회 누적시에는 5년간 신사업진출이 제한될 수 있구요. 금융사 임원의 경우 문책경고 또는 2차례 이상 주의적경고 조치를 받고도 3년내에 다시 '주의적경고' 이상을 받을 경우 업무집행중지 등 1단계 가중조치가 됩니다. 금감원은 다음달 중으로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손보사 사장단은 2개 이상의 실손형 의료보험에 가입한 211만명의 고객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불완전판매로 확인된 계약건에 대해서 보험료를 전액 환불해 주기로 결의한 바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