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인데도..밖에 '놀이터' 에선
꼬마들이 깔깔대는 소리가 들린다
<석가모니> 부처 께서는 요렇게....
아가들 노는 날도.. ‘덤’ 으로 챙겨 주신다
학~ 시리~ (YS버전으로)
도움이 돼는 분??은 맞는거 같다
ㅎㅎㅎ
자전거 타고 휘젓고 다니다...
어느 사찰에 잠시 머물며... 한 컷!!
그 분의 가르침이야.... 수없이 많지만
내 능력?상... 3가지 만? 이라도 실행해 보고자 한다
무념(無念) 무상(無相) 무주(無住)
하긴... 이게... 전부~ 인지도 모르지만...
ㅎㅎㅎ
무념(無念)
생각이 피어 오르지만, 꼬리를 물지않게.. 자르기
무상(無相)
“원래 이런 것”이라 규정하지 않고 .
고정된 모습? 틀?·로 보지 않기
무주(無住)
과거, 현재, 미래.. ·어디에도 집착하지 않기.
말루야... 어떤 말을 못하랴만... 진짜~ 어려운 숙제이다
크~~~
일상 생활을... 꼭~ 지켜보려... 무지~~ 노력 중이다
헌데...
요즘... ‘세간’에선
흉흉?헌 소문이 돌아서... 깜짝 놀랐다
<임금님> 허구.... 어느 <다방 마담> 허구
‘싸움질’이 났다는데.... 포도청 이구 관가가 나서서
난리?가 아니라는겨~~~
무념,무상,무주 고~ 뭐고~
‘욕’부터 나와서 말여~~ EC~
더~ 나가면...
‘일’ 날 테니께... 오래 전 미국 노래 한곡 듣고 가세
https://youtu.be/z2WzIMTbCa8?si=xrJZAjKhSrgmoZVG
I Love Coffee, I Love Tea --- The Manhattan Transfer
게다가...
그 문제의 ‘다방’?이... 미국 다방 이라메~???
이를... 워~ 쩐~ 디야~???
어쩔수 없이... '막' 내리고...
그림?? 야한 건 아니고.... 내가 헌겨~~~
ㅋㅋㅋ
1장씩은 봐.. 줘야 하는거 아녀~???
쪼까~~ '노안'에다... 눈동자가 몰리제~???
그리는.. '눔'은 얼마나~ 몰렸겄어~~???
ㅎㅎㅎ
첫댓글 어릴때 질문은
왜 why 라는 질문을 꼬리에 꼬리 물듯 하다가..
어른이 되가면서 하우로.. 어떻게
로 바뀐다고 한다.
무념.. 무주..
어떻게 하면 그 경지에 이를 수 있는지?. 하며..
그런데 나는 묻는다.
왜 무념이나 무상 무주가
가능한 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