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집에서는 지난 3월 30일(수) 서울특별시립 서북병원 건강검진센터에 의뢰하여 이용인분들을 대상으로 공공형 건강검진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이후 만 4년만에 진행된 건강검진이어서 이용인분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지는 않았는지 염려가 되었지만 기본 신체검사, 혈압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X-ray 검사, 치과 검진, 내과 문진까지 모든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용인분들이 많이 무서워하는 치과 검진이나 혈액검사, 혈압검사 등의 검진 과정에서 무서운 나머지 강하게 거부하진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들었지만, 모두 용감하게 참여하고 질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 검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들께서는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것에 큰 어려움을 느낀다는 고충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사랑의집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이용인분들의 건강을 확인하고 가족들의 걱정도 덜어드렸다는 것에 매우 기쁘고 뿌듯합니다.
검진이 끝난 이후 의사의 당부사항과 개선되어야 할 점들 및 건강검진 결과를 보호자에게 전달하였으며 이를 통해 이용인분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더욱 건강하게 오래도록 사랑의집에서 함께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친절하게 수고해 주신 서북병원 의료진분들과 검사를 무사히 잘 마쳐 준 사랑의집 이용인분들 또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부모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