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4호선 연장선인 진접선의 끝쪽에 설치되는
차량기지의 지도와 그림입니다.
진접선 차량기지는 변동이 심하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진접선 구간은 서울 시외 구간이지만,
일산선처럼 우측통행에 직류 1500V를 쓰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당고개 지나서 꽈배기굴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모든 열차가 진접까지 가는 것은 아니고 4대중 1대만 진접까지 갑니다
4대중 3대는 여전히 당고개 회차입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3465
당고개역 배선구조는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내선의 복선 회차선은 그냥 두고, 외선으로 진접선으로 연장하는 방식입니다.
당고개역 자체는 상대식으로 그대로 둡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3231
열차운행계통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진접선 개통후
진접-오이도 열차가 있을수도 있고
당고개-사당 열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진접차량기지 배선도 보기
http://cafe.daum.net/kicha/ANo/23819
첫댓글 서울시 바깥이라고 무조건 좌측통행은 아닙니다.
3호선처럼 전구간 우측통행 할 수도 있지요.
4대 중 1대는 좀 심했네요... 한 2대는 되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림보니~ 터널 나오자마자 차량기지가 나오는 구조네요? 산쪽에다 만드네요~ ㅡㅡㅋ/진접 1회씩.. ㅠㅠ
배차간격 20분은 너무한것 같습니다. 10분정도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강북갈때 80%정도가 진접선(4호선연장구간)을 이용할건데 배차 20분은 너무 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