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CEO, 미국 부채에 경고 경고: '제약 없이 지출할 수 있는 능력은 무제한이 아니다'
https://nypost.com/2024/05/13/business/goldman-sachs-ceo-david-solomon-raises-alarm-on-us-debt/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 CEO는 미국 정책입안자들이 국가의 급증하는 부채와 적자 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연방정부의 '제약 없이 지출할 수 있는 능력은 무제한이 아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62세의 투자 은행 책임자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부채 수준과 지출 수준 은 지금까지 본 것보다 더 예리하게 초점을 맞추고 더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월요일에 텔레비전.
솔로몬은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정부가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우리는 팬데믹에서 벗어나려면 아직 멀었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지출 수준이 부채 수준을 높이고 앞으로 우리에게 문제를 야기할 것 같은 속도로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4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 CEO는 국가 부채와 적자 지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로이터
00:00
00:00
더 탐색하기
해산물 체인점이 NY, NJ를 포함해 최소 50개 레스토랑을 갑자기 폐쇄하자 레드 랍스터 직원들은 눈이 멀었습니다.
최고 피트니스 회사 CEO, 연방 조사를 받는 동안 가맹점의 목을 자르겠다고 위협한 혐의로 정직
블루 주(Blue State)는 휘발유 가격을 갤런당 최대 50센트 인상하기 위해 비밀 무기를 배치했습니다.
솔로몬은 이 문제가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이 선거가 한창인 해에 대해 언급하면서 “지금 당장은 바라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집중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솔로몬은 “부채와 적자를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선거를 거쳐 차기 행정부로 넘어가면서 [이 문제에 관해] 더 많은 논의가 있기를 바랍니다.”
2021년 1월 취임한 조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는 인프라, 코로나 구호, 국내 반도체 제조, 기후 이니셔티브 등 다양한 항목에 1조 달러 이상의 지출을 요구하는 법안을 제정했습니다.
4
Biden 행정부 하의 연방 정부는 인프라, 기후 및 국내 칩 제조에 1조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바이든은 월요일 기업과 고소득자에 대한 세금 인상을 요구하는 7조 3천억 달러의 선거 연도 예산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바이든 행정부가 국가 부채 위기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유엔 산하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달 미국 연방예산 적자가 2022회계연도 1조4000억 달러에서 지난해 1조7000억 달러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최근 34조 달러를 넘어선 국가 부채는 10년 안에 45조70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미국 의회예산처(Congressional Budget Office)의 전망에 따르면 국내총생산(GDP)의 약 114%에 해당한다.
바이든 관리들은 전임자 도널드 트럼프가 재임 중 제정한 감세 정책을 언급하며 부채 급증의 책임을 전임자에게 돌렸다.
바이든 의제에 반대하는 월스트리트의 반발이 있었는지 묻는 질문에 솔로몬은 미국 달러가 계속해서 세계에서 가장 선호되는 통화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솔로몬은 “기축통화는 대단한 특권”이라며 “어떤 방식이나 형태로든 이에 대한 위협”을 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4
비평가들은 바이든 행정부가 국가 부채 위기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게티 이미지
“그러나 이는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라고 Goldman 회장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제약 없이 지출할 수 있는 미국의 능력은 무제한이 아닙니다.”
솔로몬은 “궁극적으로 시장이 연방 정부의 자유 지출 방식에 도전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것이 곧 다가올 일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우리가 매우 인지하고 보호해야 할 일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소비자금융 부문에 대한 불운한 진출로 인해 수익이 전년 대비 3분의 1로 감소하는 어려운 2023년을 보냈습니다.
은행 역시 우수 인재 유출과 고위직 여성 인력 부족으로 인한 불안 으로 사기가 저하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은행의 운명이 바뀌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4
최근 몇 년간 국가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처하면서 국가 부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이 회사의 주가는 최근 주당 455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월 1일 이후 골드만 주가는 17% 이상 상승했다.
솔로몬은 월요일 “올해 하반기와 2025년까지 IPO 활동 수준이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2024년에 대해 낙관적인 어조를 보였다.
그러나 솔로몬은 또한 상장되는 기업이 “점점 더 적다”고 경고했습니다.
“그것이 우려된다”고 그는 말했다. “분명히 민간 시장에는 이용할 수 있는 자본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개방적이고 수용적이며 강력한 공개 시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솔로몬은 또한 경제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낙관적인 목소리를 냈습니다.
23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로몬은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높은 수준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The Post는 Goldman Sachs로부터 의견을 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