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미국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을 강력히 반대한다.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83187#China-firmly-opposes-US-tariff-hike-on-Chinese-goods-2024-05-14
신화통신
공유하다
날짜가 기재되지 않은 이 파일 사진에는 중국과 미국의 국기가 담겨 있다. (사진 / 신화통신)
베이징/워싱턴 - 중국은 미국의 일부 중국산 상품에 대한 추가 관세 인상에 대해 단호히 반대하고 엄숙히 항의하며 자국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중국 상무부가 화요일 밝혔습니다.
백악관 은 화요일 중국산 전기 자동차, 태양 전지 및 기타 청정 에너지 제품 수입에 대한 새로운 관세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경쟁력을 강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미국의 야망을 위태롭게 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보호주의 조치입니다.
계획에 따르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는 약 25%에서 100%로 인상된다. 그리고 미국 시장으로 수입되는 모든 차량에 2.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면 중국 전기차에 대한 총 부과금은 무려 102.5%에 달하게 됩니다.
2018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처음 도입하고 바이든 행정부가 검토한 현재 부과금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자동차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왔습니다.
새로 발표된 관세 인상은 점점 치열해지는 대선 경쟁 속에서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에 강경한 태도를 취하려는 상황에서 대부분 상징적인 제스처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18년 처음 도입하고 바이든 행정부가 검토한 현재 부과금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산 차량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왔습니다.
전문가들은 관세 인상이 2050년까지 미국 경제를 탈탄소화하려는 미국 행정부의 야심찬 목표를 방해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맞서고 있는 미국인을 위한 더 비싼 배터리와 EV는 탈탄소화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는 것을 거의 확실하게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더 읽어보기: 시진핑: 중국은 미국이 자국의 발전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2022년 미국 정부는 전기 자동차를 포함한 청정 에너지 산업에 약 3,690억 달러의 세금 인센티브와 보조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미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기후법인 인플레이션 감소법을 도입했습니다.
저가의 고품질 중국 EV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미국 자동차 산업을 보호하려는 미국 정치인의 목표에 어긋나는 것이며 오히려 산업 성장과 녹색 전환에 해를 끼친다고 관찰자들과 시장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산업은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차를 생산하는 데 있어 중국보다 몇 년 뒤쳐져 있고, 경쟁사를 근절하는 환경은 미국 자동차 제조사의 신에너지 혁신 활성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블룸버그 칼럼니스트는 "거리와 관세로 보호되는 시장 내에서 아늑하고 전기화와 중국 경쟁이 요구하는 엄청난 변화를 두려워하는 많은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경영진은 전체 에너지 전환이 단지 나쁜 꿈이었다고 믿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토요일에 출판된 의견서에서 David Fickling.
더 읽어보기: 중국-미국 기후 회담은 고무적임
공개 보고서에 따르면 포드 모터스(Ford Motors), 제너럴 모터스(GM) 등 미국의 거대 자동차 제조사들은 전기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거나 EV에 대한 지출을 줄였습니다.
"저렴하고 깨끗하며 혁신적인 자동차를 손에 넣고 싶어하는 소비자는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라고 Fickling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