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선명 | 구 간 | 연장 (km) | 사업비 (억원) | B/C | 차량방식 | 비고 |
계 | 9개 노선 | 91.45 | 33,519.7 |
|
|
|
동탄도시철도 | 노선1 (망포역~동탄역~오산역) | 16.44 | 6,499.0 | 1.09 | 트램 | 재검토중 |
노선2 (병점역~동탄역~동탄2) | 17.44 | 4,333.8 | * 0.86 | |||
수원1호선 | 수원역~한일타운 | 6.17 | 1,763.6 | 0.85 | 트램 |
|
성남1호선 | 판교역~성남산업단지 | 10.38 | 2,340.8 | 0.70 | 트램 |
|
성남2호선 | 판교차량기지~판교지구, 정자역 | 13.70 | 3,468.0 | 1.02 | 트램 |
|
8호선 판교연장 | 모란차량기지~판교역 | 3.94 | 4,479.1 | 0.88 | 중량전철 |
|
용인선 광교연장 | 광교중앙역~기흥역 | 6.80 | 5,400.3 | 0.73 | LIM |
|
오이도연결선 | 오이도역~오이도 ( ** 2단계 : 오이도~시화MTV) | 6.55 | 1,760.6 | 0.74 | 트램 |
|
송내-부천선 | 송내역~부천역 | 9.09 | 2,516.2 | 0.92 | 트램 |
|
위례-하남선 | 위례중앙역~위례하남 | 0.94 | 958.3 | 0.94 | 고무차륜 AGT |
첫댓글 여건이 된다면 순환선으로도 지을수 있었을텐데 아쉽기만 합니다.
포항 1500억으로 에펠탑 같은 철탑 건설 계획 있는데... 그돈으로 트램 하는 것이 어떨는지...
동해남부선 폐선구간도 있겠다... 포항역에서 소티재 넘어 나루끝, 옛 포항역까지 도로와 안 겹치게 깔고
나머지는 폐선구간으로 양학동,시청 지나서 효자,유강까지.. 공간도 충분하고...
그 다음에 포스코,인덕,오천 쪽이랑 삼호,장성,양덕 방면도 고려하고...
트램이라도 넓은 도로에 부분 부분 지하로 건설하면 자가용들과 병목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