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고 바로 이해하는
비주얼 영어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익히는 영어의 모든 것
지은이 : 캐롤 보더먼 외
옮긴이 : 정수진
분 야 : 어린이 > 초등학습 > 영어
판 형 : 233☓295 면 수 : 256쪽
정 가 : 21,800원
출간일 : 2017년 3월 20일
ISBN : 979-11-5871-039-2 04740
▌책소개
영어 걸음마를 떼고 싶은 초등생도,
영어에 관심있는 중등생도,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쳐야 하는 학부모도
영어의 기초, 비주얼로 꽉 잡는다!
영어의 문법과 구두법, 철자법의 온갖 규칙들이 복잡해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 규칙들을 잘 이해하고 나면 영어 이메일을 쓰는 일부터 해외 숙소를 예약하고 다양한 웹사이트의 자료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도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 책은 영어의 문법과 철자법을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쾌한 해설과 다양한 예문을 담았다. 또한 영어로 신문기사, 편지, 여행기, 소설 쓰기 등 다양한 영어 글쓰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영어의 개념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은 학생,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쳐야 하는 부모, 영어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까지 이 책을 함께 보며 영어의 기초를 다져보자.
▌저자 및 역자 소개
캐롤 보더먼 케임브리지대학교 문학 석사이며, 대영제국 훈작사 작위를 받았다. 영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방송인 중 한 명으로, 과학 기술 관련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했다. 수학, 과학, 기술에 관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그녀는 모든 활동 중에서도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다룬다. 영국의 총리 데이비드 캐머런에게 교육의 미래에 대한 자문을 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영국 국립과학기술예술재단(NESTA)의 창립 이사를 역임했고, 영국 여러 대학에서 명예학위를 받았으며 지금은 케임브리지대학교 과학 축제의 홍보대사이자 왕립과학연구소와 공학교육 고문단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국 여성 논픽션 베스트셀러 작가 2위(2000년~2009년 집계)에 오른 유명한 작가이기도 하다. 이어 2011년에는 아이들이 핵심 영어 기술을 익히고 훈련하는 과정을 돕는 DK출판사의 『English Made Easy』 시리즈를 집필했다.
린다 B. 갬브럴 클렘슨대학교의 저명한 교육학 교수이다. 국제독서협회와 읽기쓰기능력 연구협회, 읽기쓰기능력 교육인 및 연구인 협회의 회장을 역임했다. 전직 교사이자 읽기 지도 전문가로서 관련 분야의 도서들을 다수 저술했으며 《계간 독서 연구》, 《독서 지도 교사》, 《교육 연구 저널》 등의 주요 독서 저널에 글을 기고했다.
수전 로완은 ‘주도적인 영어 및 읽기쓰기 능력’ 자문단의 런던 대표로 활동했다. 비숍오터사범대학에서 교사자격증을 취득하고, 매쿼리대학교에서 영어학과 역사학 학사 과정, 노팅엄대학교에서 교육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친 뒤, 25년 넘게 교사의 길을 걸었다. 현재는 다년간 교육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런던과 영국 남동부 지역의 학교에서 영어 및 읽기쓰기 능력 컨설팅을 하고 있다.
스튜어트 사바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코목스밸리의 전자도서관 사서로 일하고 있다. 학교 도서관의 발전과 온라인 및 종이 자료의 활용, 학생들과 협력하여 표절을 방지하는 방법에 관한 여러 논문을 썼다. 담임 및 학습지원 교사로서 폭넓은 경험을 갖추었으며, 스무 권 가까운 책을 집필했다.
옮긴이 정수진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외국계 기업에서 8년간 근무했다.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플라워 홈 인테리어』, 『틸다의 토이박스』, 『스티커 세상 풍경』, 『핸드메이드 크리스마스』, 『예수, 그 깨끗함과 진실함』, 『아이주도 이유식』 등이 있다.
▌목차 ━━━━━━━━━━━━━━━━━━━━━━━━━━━━━━━━━━━━━━━━━
머리말
1 문법
왜 규칙을 배울까? / 구어와 문어 / 세계의 영어 / 문법의 목적 / 품사 / 명사 / 복수형 / 형용사 / 비교급과 최상급 / 관사 / 한정사 / 대명사 / 수와 성별 / 동사 / 부사 / 단순 시제 / 완료와 진행 / 분사 / 조동사 / 불규칙 동사 / 주어와 동사의 일치 / 태와 법 / 구동사 / 접속사 / 전치사 / 감탄사 / 구 절 / 문장 / 중문 / 복문 / 절 올바르게 / 용하기 / 수식어 다루기 / 비슷해서 헷갈리기 쉬운 표현들 / 부정어들 / 관계절 / 관용표현, 비유, 수사법 / 구어체와 속어 / 직접화법과 간접화법
2 구두법
구두법이란 무엇일까? / 마침표와 말줄임표 / 쉼표 / 쉼표의 다른 쓰임세미콜론 / 콜론 / 아포스트로피 / 하이픈 / 따옴표 / 물음표 / 느낌표 / 괄호와 대시 / 글머리 기호 / 수와 날짜, 시간 / 그 외의 문장부호 / 이탤릭체
3 철자법
철자법은 왜 배울까? / 알파벳 순서 / 모음 / 자음 / 음절 / 형태소 / 영어의 불규칙성 이해하기 / 어근 / 접두사와 접미사 / 거친 소리와 부드러운 소리 / -e나 -y로 끝나는 단어 / -tion이나 -sion, -ssion으로 끝나는 단어 / -able이나 -ible로 끝나는 단어 / -le나 -el, -al, -ol로 끝나는 단어 / 단자음과 이중자음 / ‘c 뒤를 제외하고 e 앞에는 i’ 규칙 / 대문자 / 묵음 / 합성어 / 불규칙한 철자 / 동철이의어, 동음이의어, 동형이의어 / 혼동되는 단어들
/ 그 외의 혼동되는 단어들 / 약어 / 영국식 철자와 미국식 철자 1 / 영국식 철자와 미국식 철자 2
4 의사소통 기술
효과적인 의사소통 / 적절한 단어 고르기 / 문장을 흥미롭게 만들기 / 계획하고 조사하기 / 단락 구성하기 / 장르와 목적, 독자 / 글을 읽고 견해 나타내기 / 배치와 설명 방식 / 정보를 제공하는 글 쓰기 / 신문기사 / 편지와 이메일
영향력 있는 글 쓰기 / 설명하거나 조언하는 글 쓰기 / 분석하거나 비평하는 글 쓰기 / 묘사하는 글 쓰기 / 개인적인 경험을 글로 쓰기 / 스토리 쓰기 / 인터넷에 글 쓰기 / 대본 쓰기 / 재창조하기 / 검토하고 수정하기 / 구어 / 토론과 역할극 / 연설문 쓰기 / 발표 기술
5 부록
문법 관련 참고 자료 / 문장 부호 관련 참고 자료 / 철자 관련 참고 자료 / 의사소통 기술 관련 참고 자료
용어 사전 / 찾아보기 / 감사의 글
▌출판사 리뷰
문법, 철자법, 커뮤니케이션 스킬에서 영어 글쓰기 노하우까지!
영어의 기본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비주얼 가이드
<비주얼 영어>는 영어의 본고장, 영국에서 만들어져 전세계로 번역 출간된 영어 학습서다. 영국과 미국의 영어 교육은 매우 구체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만큼 상세한 문법과 올바른 구두법, 철자법 해설이 유독 돋보이는 책이다.
특히 이 책은 문법 설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식의 영어 글쓰기를 돕는다. 신문기사, 논술, 이메일, 초대장 등 각기 다른 형식의 글에서 문장을 흥미롭게 만드는 법, 풍부한 표현을 사용하는 법, 단락 구성하는 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이제 막 영어를 접한 초등학생은 물론, 영어에 흥미를 갖고 있는 중학생, 아이의 영어 공부를 돕고자 하는 학부모, 영어를 개념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은 직장인까지 영어를 배우고 싶은 누구라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
1 문법 1 문장, 문장을 파헤쳐 영문법 캐내기
이 책은 문법, 구두법, 철자법, 의사소통 기술, 참고 자료의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문법, 구두법, 철자법 장에서는 하나의 개념 당 하나의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유머러스하고 상황에 딱 맞아떨어지는 하나의 문장을 통해 문법이나 개념을 설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학습량에 부담이 없어 영어 공부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게 한다.
영어 글쓰기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예문이 가득!
의사소통 기술 장에서는 영어 글쓰기 방법을 다룬다. 정보를 제공하는 글, 신문기사, 편지와 이메일, 비평문, 기행문, 연설문 등 각 글의 성격과 목적에 맞게 효과적으로 글 쓰는 방법, 흥미롭게 표현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실린 예문은 그대로 따라 써도 될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으며 그림과 일러스트가 적절히 사용되어 영어 공부에 재미를 더해줄 것이다.
이 책에서 의사소통 기술, 즉 읽기와 글쓰기, 말하기를 큰 비중으로 다루는 것은 영어의 문법을 배우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서 영어가 자연스럽게 쓰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 책에 쓰인 다양한 예문을 바탕으로 직접 영어로 글 쓰는 법을 익혀보자.
부모가 먼저 이해하고
아이와 함께 즐기는 영어책
이 책은 아이들이 쉽게 영어의 기본을 익힐 수 있도록 한 책이기도 하지만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는 데 애를 먹고 있는 부모를 위해 만들어진 책이기도 하다.
자녀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부모들이 아이의 공부를 봐주기가 힘들어진다. 영어를 10년 이상 배운 부모도 아이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할 때가 많다.
이 책은 풍부한 예문과 다양한 규칙, 헷갈리기 쉬운 철자법 등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이 실려 있기 때문에 어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부모 자신이 학생일 때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나 시간이 흘러 잊어버렸던 것들을 공부하고, 더 나아가 배움의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부모가 자녀의 공부를 돕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숙제를 함께 해내고 여러 과목을 함께 즐길 줄 아는 것은 자녀의 발달 과정에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부모가 이 책을 통해 먼저 이해한 다음, 아이들에게 하나씩 설명해주며 아이와 함께 공부한다면 아이의 학업 성취도는 물론 정서적 유대감도 높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