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나 YNCC 같은곳은 돈이라도 꾸준히 존나게 주고, 그나마 다른곳보다 안정적이지. 솔까말 삼성이나 현대나 다같이 하루살이 인생 사는곳 아니더냐. 오늘 내일 모르는 판국에 뭘 시발 부심부리고 난리냐.
ㅎㅌㅊ 공기업이 돈은 적게 줘도 안정적인 측면에서 위에 언급한곳 뺀 나머지 대기업보단 훨씬 낫다고 본다. 니들 애낳고 돈 한참 들어갈때 불안한 미래 걱정하며 사는게 낫겠냐? 돈은 좀 적게 받더라도 밥벌이 걱정 안하고 사는게 낫겠냐?
삼성이든 현대든 어디든 공기업 아무곳이라도 가려는 놈들은 줄섰어도 그 역의 경우는 잘 못봤다.
물론 그전에 지역이 더 중요하다. 근데 공기업은 지사라도 있으니 원하는 지역 갈 희망이라도 있지. 공돌이들은 공장 소재지 빼박 그곳 정착. 물론 가끔 스텝부서로 발령나는 기회도 있긴함.
빼애액) 대기업에서 경력 전문성 신장후 나중에 이직하면 되요~! 응 그래 해봐라. 회사에서 해주는 말이야 모든사람이 인재지. 시발것 사람도 결국은 부속품중 하나임. 현상황이랑 앞으로의 미래를 봤을때 대부분의 부속품들은 다시 재활용해서 쓸만한곳이 얼마나 있겠냐. 결국은 다른 중견 중소에서 그 부속품 쓰는것도 능력보고 쓰는게 아니라 그사람 인맥보고 쓰는게 태반인데 말이지. (물론 능력출중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박사급 브레인들)
첫댓글 곰이오님으로 태어났으면 좋겠네여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름집은 안받을줄 알았더니 그곳도 ㄷㄷ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태경농산같은데 갠찮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윽시 뭘좀 아는구먼
공기업>>사기업 인정합니다
ㅎㅌㅊ공기업은 개쓰레기인데 퉁쳐서 묻어가려고하노 ㅋㅋㅋㅋ 공기업뽕 극혐
공기업도 공기업 나름
ㅎㅌㅊ 공기업은 9급보다 못한거같던데
명퇴 안하고 뻐팅기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구조조정 아닌데도 회사에서 강제로 짜르는게.가능한가요?
@취업태평양사령부 그럼 회사 망하지 않는 한 사실상 철밥통이네요.. 공무원 공기업이랑 똑같네요
@취업사관학교 막상 그 상황이면 못버팀....
여천엔씨씨 우리 고객사인데..
동서식품 vs 발전사 등 에너지공기업 어디 승임?
에너지공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