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에 추정치 수익 업데이트가 한 번 있고, 화요일에 실질 수익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1위(=)The LEGO Movie (워너)
레고 무비 2014.2.6 국내개봉
#주말수익 - $31,450,000 (수익증감율 -36.9%)
#누적수익 - $183,160,000
#해외수익 - $92,500,000
#3,775개 상영관 ㅣ 제작비:$60m ㅣ3주차
-국내에서는 배급사와 극장주의 갈등으로 인해 보기가 힘든 영화 <레고 무비>. 이미 거의 상영은 끝났다고 봐도 될 법한 이 작품. 미국에서는 대박도 이런 대박이 없네요.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하면서, 다음 주중에는 북미수익 2억 달러 돌파는 확정적이니, 정말 폭발적인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2013년에는 8주차까지 오면서 1위 작품이 8편이었는데, 2014년은 <라이드 얼롱> 3주 연속 1위, <레고 무비> 3주 연속 1위로 인해, 총 4편의 작품이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작품을 연출한 크리스 밀러, 필 로드 콤비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009 ($124m)>, <21 점프 스트리트, 2011($138m)>에 이어서 세 번째 연출작인 <레고 무비>까지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나가는 감독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 작품에서 주인공 에멧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크리스 프랫은 올 여름에 개봉하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주인공인 스타로드 역을 맡은 배우기도 한데, 2014년 가장 주목할 배우가 됐습니다. 1979년생의 이 친구가 그나마 우리에게 알려진 작품은 <머니 볼,2011>에서 스콧 해터버그 역이죠. 그것보다 더 유명한 것은 <무서운 영화> 시리즈의 주인공 안나 패리스의 남편이라는 사실이겠지만요.
<레고 무비 2>는 2017년 5월 26일로 개봉을 확정지었으며, 목소리 연기를 맡은 기존 배우들도 전부 다 돌아오기로 했답니다.
2위(첫등장) 3 Days to Kill (Relativity)
쓰리데이즈 투 킬 2014.4.3 국내개봉
#주말수익 - $12,300,000
#누적수익 - $12,300,000
#해외수익 - $-
#2,872개 상영관 ㅣ 제작비:$28m ㅣ1주차
-뤽 베송 감독이 리암 니슨 뒤를 이어 찾은 중년 남자 케빈 코스트너. 맥지 감독과 케빈 코스트너를 엮어서 액션팬들을 맞이한 <쓰리데이즈 투 킬>은 2위라는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테이큰>의 기적을 바란 것은 아니었으나, 성적은 조금 아쉽긴 하네요. 더군다나 영화에 대한 평가는 거의 폭탄 수준이기도 하고, 다음주면 수익증감율과 순위 역시 저 밑으로 추락할 것이 예상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대규모 영화가 아닌지라, 국내수익과 해외수익으로 손해 볼 장사는 안할 것으로 보이기에 그걸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케빈 코스트너에게 제 2의 전성기가 오려나 싶었는데, 그건 아닌 것 같고, 4월에 개봉하는 <드래프트 데이>에서 기댈 걸어봐야 할 것 같네요.
3위(첫등장) Pompeii (소니/트라이스타)
폼페이:최후의 날 2014.2.20 국내개봉
#주말수익 - $10,100,000
#누적수익 - $10,100,000
#해외수익 - $-
#2,658개 상영관 ㅣ 제작비:$100m ㅣ1주차
-폼페이 화산이 터지면서 화산재를 맞은 인간들이 좀비로 변하자 앨리스가 사랑하는 남자를 지키기 위해 좀비와 싸우다가 죽음을 맞이했다고 하면 좀 더 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폼페이: 최후의 날>이 결국은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받아들면서 '최후의 날'을 맞이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유명한 폴 W.S 앤더슨 감독의 1억 달러짜리 이 거대한 재난 로맨스 드라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점에서는 그럭저럭 관객들에게 만족감을 줬으나, <타이타닉>이 될 수 없던 탓에 영화는 그냥저냥도 아닌 어정쩡한 작품이 됐습니다. 관객들이 바라는 것은 앨리스가 직접 총을 들고 엄브렐라와 한 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었을텐데요. 2015년에 개봉한다는 <레지던트 이블 6>로 이 아쉬움을 달래길 바랍니다.
4위(▼1)Robocop (소니)
로보캅 2014.2.13 국내개봉
#주말수익 - $9,400,000 (수익증감율 -56.6%)
#누적수익 - $43,600,000
#해외수익 - $100,000,000
#3,372개 상영관 ㅣ 제작비:$130m ㅣ 2주차
-지난주 3위로 박스오피스에서 데뷔했던 <로보캅>이 한 계단 내려앉아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가 주는 기대치에 비해서 순위와 수익 모두 저조한 편이고, 게다가 이번 주에는 관객층이 겹치는 <쓰리데이즈 투 킬>까지 개봉하면서 떠나가는 관객들을 붙잡지 못했습니다.
리메이크에 대한 평가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제작비(1억 3천만 달러)를 생각하면 어디에서도 잘 됐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죠. 속편에 대한 생각도 제작전부터 하고 있었을텐데, 어찌될런지 궁금하네요. 감독과 배우들은 의사가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제작사 입장에서는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5위(▼1) The Monuments Men (소니)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 2014.4.27 국내개봉
#주말수익 - $8,100,000 (수익증감율 -47.7%)
#누적수익 - $58,050,000
#해외수익 - $26,400,000
#3,064개 상영관 ㅣ 제작비:$70m ㅣ3주차
-나름 힘을 내고 있는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입니다. 개봉했을 때만해도 실망스런 수익에 아쉽다는 소리가 절로 나왔는 데, 개봉 3주 동안 4,5위권 내에서 버티더니, 6천만 달러 가까운 수익을 올렸습니다. 역시 스타들의 힘이 대단하네요. 나름 안정적인 흥행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으나 다음주 쯤으로 이제 본격적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6위(▼4) About Last Night (소니/SGem)
#주말수익 - $7,400,000 (수익증감율 -71.1%)
#누적수익 - $38,150,000
#해외수익 - $-
#2,253개 상영관 ㅣ 제작비:$12.5m ㅣ2주차
-지난주 2위로 데뷔했던 <어바웃 라스트 나잇>이 무려 네 계단이나 떨어졌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도 상당히 좋았던 작품인데, 어찌 된 일인지, 개봉 2주 만에 급락했네요. 그렇다고 다음주에 기적적으로 다시 순위가 뛰어오를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뭐 제작비의 4배 정도 버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보니까, 소니와 관련한 영화들이 3위부터 6위까지 허리 부분을 장식하고 있네요. (*폼페이: 최후의 날 은 미국에서만 트라이스타 픽쳐스가 배급)
7위(▼1) Ride Along (유니버셜)
#주말수익 - $4,667,000 (수익증감율 -46.4%)
#누적수익 - $123,173,000
#해외수익 - $2,547,130
#2,186개 상영관 ㅣ 제작비:$25m ㅣ 6주차
-<라이드 어롱>이 이번 주 7위입니다. 이 영화를 연출한 팀 스토리 감독은 이 작품까지 포함해서 총 세 편의 북미수익 1억 달러를 돌파한 작품을 갖게 됐습니다. 그 중 두 편이 바로 <판타스틱 포> 시리즈인데요.
이 <판타스틱 포>가 다시 제작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지난 주 주연진을 발표했습니다. 감독은 이미 알려진대로 <크로니클, 2012>을 연출했던 조쉬 트랭크가 맡기로 했고, 제시카 알바가 맡았던 인비져블 우먼 역에는 케이트 마라('하우스 오브 카드')가 미스터 판타스틱 역에는 마일스 텔러('댓 어크워드 모먼트'), 크리스 에반스가 맡았던 휴먼 토치 역에는 마이클 B.조던('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그리고 스톰 역에는 제이미 벨('설국열차')가 정해졌습니다. 개봉은 2015년 여름이라고 하네요.
8위(=) Frozen (디즈니)
겨울왕국 2014.1.16 국내개봉
#주말수익 - $4,357,000 (수익증감율 -30%)
#누적수익 - $384,061,000
#해외수익 - $596,300,000
#1,891개 상영관 ㅣ 제작비:$150m ㅣ14주차
-이 징그러운 <겨울왕국> 또 순위가 오를뻔 했습니다. 비록 큰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지긋지긋할 정도로 오래 있네요. 다행인 것인지, 불행인 것인지(박스오피스 연재하는 입장에서) 오는 3월 18일 DVD/블루레이 출시일을 확정지었기에, 극장에서 만날 날이 한 달정도 뿐입니다. 4억 달러 고지를 넘기느냐 마느냐가 달려있기는 한데,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9위(▼4) Endless Love (유니버셜)
엔들리스 러브 2014.3.13 국내개봉
#주말수익 - $4,301,000 (수익증감율 -67.7%)
#최종수익 - $20,142,000
#해외수익 - $-
#2,896개 상영관 ㅣ 제작비:$20m ㅣ 2주차
-딱 손해보지 않을만큼 했네요. 두 작품 모두 형편없는 평가를 받기는 했지만, 원작은 노래라도 남았는데....
2014년 8주차 한국 박스오피스
*단위: 명
*()안의 숫자는 지난주 순위
1위 폼페이: 최후의 날 (첫등장)
주말관객:462,431 / 누적관객:541,822
2위 찌라시: 위험한 소문 (18)
주말관객:438,068 / 누적관객:536,343
3위 수상한 그녀 (2)
주말관객:383,860 / 누적관객:7,692,262
4위 겨울왕국 (1)
주말관객:377,514 / 누적관객:9,617,363
5위 로보캅 (3)
주말관객:126,660 / 누적관객:897,260
6위 관능의 법칙 (4)
주말관객:96,100 / 누적관객:609,734
7위 아메리칸 허슬 (20)
주말관객:67.492 / 누적관객:85,288
8위 신이 보낸 사람 (6)
주말관객:60,894 / 누적관객:274,200
9위 또 하나의 약속 (5)
주말관객:32,699 / 누적관객: 442,792
10위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7)
주말관객:27,314 / 누적관객:154,753
2014
9주차
next week
Non-Stop ㅣ 논스톱
감독: 하우메 콜렛-세라
각본: 크리스토퍼 로치, 존 W. 리차드슨
출연: 리암 니슨, 줄리안 무어
제작: Silver Pictures, Studio Canal, LoveFilm
배급: 유니버셜
개봉: 2014.2.28 (북미) / 2014.2.27 국내개봉
-딸바보의 힘을 제대로 보여줬던 리암 니슨. <테이큰> 이후, 액션 스타로 자리 잡은 그가 또 액션 영화를 들고 왔습니다. 리암 니슨이 출연하는 액션 영화는 전부 <테이큰> 시리즈처럼 보이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인데, 이 작품 <논스톱>도 그렇게 보이네요.
이 영화를 연출한 하우메 콜렛-세라 감독은 이미 2009년 리암 니슨과 <언노운, 2009>이라는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지라,(그때도 <언노운>은 마치 테이큰처럼 보였죠) 신선함은 떨어지더라도 안정감은 느껴집니다.
포스터가 너무 액션 활극처럼 디자인하는 바람에 영화 스케일이 클 것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키지만, 예고편을 보니 쫄깃쫄깃하는 전개로 영화가 흐를 것 같네요. 박스오피스에서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궁금하긴 합니다. 케빈 코스트너에게 선배의 힘을 보여주려나요.
Son of God
감독: 크리스토퍼 스펜서
각본: 리차드 베드서, 크리스토퍼 스펜서, 콜린 스와시, 닉 영
원작: 성경
출연: 디오고 모르가도, 다윈 쇼, 로마 다우니, 그렉 힉스, 엠버 로즈 레바
제작: Lightworkers Media
배급: 폭스
예산: $22,000,000
-꽤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어쩌면 지금 할리우드의 주요 소재가 된 성경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럴수 도 있고, 꼭 10년 전에 박스오피스를 강타했던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2004>를 연상시켜서 일 수도 있겠네요.
2013년 북미 케이블 채널인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영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10부작 미니시리즈 <더 바이블>. 히트 프로그램을 많이 만드는 로마 다우니, 마크 버넷 부부가 야심차게 준비해 선보인 <더 바이블>은 성서 1,500년의 이야기를 10시간을 농축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었습니다. 이 작품 <더 바이블>이 이번에는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납니다.
<선 오브 갓>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하는 본 작품은 TV 드라마 에피소드 중 예수님의 탄생과 부활까지를 중심으로 TV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을 엮어서 두 시간짜리 장편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드라마가 성경 전체를 다뤘다면, 영화는 그 중 예수님의 이야기만 다룬 셈이죠.
기존 TV 시청자들을 위한 서비스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미 봤다고 하더라도, 대형화면으로 만나는 예수님의 이야기 수많은 기독교인이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만큼의 충격을 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경쟁력은 충분해 보이네요.
#월요일에 추정치 수익 업데이트가 한 번 있고, 화요일에 실질 수익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1위(=)The LEGO Movie (워너)
레고 무비 2014.2.6 국내개봉
#주말수익 - $31,450,000 (수익증감율 -36.9%)
#누적수익 - $183,160,000
#해외수익 - $92,500,000
#3,775개 상영관 ㅣ 제작비:$60m ㅣ3주차
-국내에서는 배급사와 극장주의 갈등으로 인해 보기가 힘든 영화 <레고 무비>. 이미 거의 상영은 끝났다고 봐도 될 법한 이 작품. 미국에서는 대박도 이런 대박이 없네요.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하면서, 다음 주중에는 북미수익 2억 달러 돌파는 확정적이니, 정말 폭발적인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2013년에는 8주차까지 오면서 1위 작품이 8편이었는데, 2014년은 <라이드 얼롱> 3주 연속 1위, <레고 무비> 3주 연속 1위로 인해, 총 4편의 작품이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작품을 연출한 크리스 밀러, 필 로드 콤비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009 ($124m)>, <21 점프 스트리트, 2011($138m)>에 이어서 세 번째 연출작인 <레고 무비>까지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나가는 감독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 작품에서 주인공 에멧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크리스 프랫은 올 여름에 개봉하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주인공인 스타로드 역을 맡은 배우기도 한데, 2014년 가장 주목할 배우가 됐습니다. 1979년생의 이 친구가 그나마 우리에게 알려진 작품은 <머니 볼,2011>에서 스콧 해터버그 역이죠. 그것보다 더 유명한 것은 <무서운 영화> 시리즈의 주인공 안나 패리스의 남편이라는 사실이겠지만요.
<레고 무비 2>는 2017년 5월 26일로 개봉을 확정지었으며, 목소리 연기를 맡은 기존 배우들도 전부 다 돌아오기로 했답니다.
2위(첫등장) 3 Days to Kill (Relativity)
쓰리데이즈 투 킬 2014.4.3 국내개봉
#주말수익 - $12,300,000
#누적수익 - $12,300,000
#해외수익 - $-
#2,872개 상영관 ㅣ 제작비:$28m ㅣ1주차
-뤽 베송 감독이 리암 니슨 뒤를 이어 찾은 중년 남자 케빈 코스트너. 맥지 감독과 케빈 코스트너를 엮어서 액션팬들을 맞이한 <쓰리데이즈 투 킬>은 2위라는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테이큰>의 기적을 바란 것은 아니었으나, 성적은 조금 아쉽긴 하네요. 더군다나 영화에 대한 평가는 거의 폭탄 수준이기도 하고, 다음주면 수익증감율과 순위 역시 저 밑으로 추락할 것이 예상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대규모 영화가 아닌지라, 국내수익과 해외수익으로 손해 볼 장사는 안할 것으로 보이기에 그걸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케빈 코스트너에게 제 2의 전성기가 오려나 싶었는데, 그건 아닌 것 같고, 4월에 개봉하는 <드래프트 데이>에서 기댈 걸어봐야 할 것 같네요.
3위(첫등장) Pompeii (소니/트라이스타)
폼페이:최후의 날 2014.2.20 국내개봉
#주말수익 - $10,100,000
#누적수익 - $10,100,000
#해외수익 - $-
#2,658개 상영관 ㅣ 제작비:$100m ㅣ1주차
-폼페이 화산이 터지면서 화산재를 맞은 인간들이 좀비로 변하자 앨리스가 사랑하는 남자를 지키기 위해 좀비와 싸우다가 죽음을 맞이했다고 하면 좀 더 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폼페이: 최후의 날>이 결국은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받아들면서 '최후의 날'을 맞이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유명한 폴 W.S 앤더슨 감독의 1억 달러짜리 이 거대한 재난 로맨스 드라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점에서는 그럭저럭 관객들에게 만족감을 줬으나, <타이타닉>이 될 수 없던 탓에 영화는 그냥저냥도 아닌 어정쩡한 작품이 됐습니다. 관객들이 바라는 것은 앨리스가 직접 총을 들고 엄브렐라와 한 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었을텐데요. 2015년에 개봉한다는 <레지던트 이블 6>로 이 아쉬움을 달래길 바랍니다.
4위(▼1)Robocop (소니)
로보캅 2014.2.13 국내개봉
#주말수익 - $9,400,000 (수익증감율 -56.6%)
#누적수익 - $43,600,000
#해외수익 - $100,000,000
#3,372개 상영관 ㅣ 제작비:$130m ㅣ 2주차
-지난주 3위로 박스오피스에서 데뷔했던 <로보캅>이 한 계단 내려앉아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가 주는 기대치에 비해서 순위와 수익 모두 저조한 편이고, 게다가 이번 주에는 관객층이 겹치는 <쓰리데이즈 투 킬>까지 개봉하면서 떠나가는 관객들을 붙잡지 못했습니다.
리메이크에 대한 평가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제작비(1억 3천만 달러)를 생각하면 어디에서도 잘 됐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죠. 속편에 대한 생각도 제작전부터 하고 있었을텐데, 어찌될런지 궁금하네요. 감독과 배우들은 의사가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제작사 입장에서는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5위(▼1) The Monuments Men (소니)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 2014.4.27 국내개봉
#주말수익 - $8,100,000 (수익증감율 -47.7%)
#누적수익 - $58,050,000
#해외수익 - $26,400,000
#3,064개 상영관 ㅣ 제작비:$70m ㅣ3주차
-나름 힘을 내고 있는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입니다. 개봉했을 때만해도 실망스런 수익에 아쉽다는 소리가 절로 나왔는 데, 개봉 3주 동안 4,5위권 내에서 버티더니, 6천만 달러 가까운 수익을 올렸습니다. 역시 스타들의 힘이 대단하네요. 나름 안정적인 흥행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으나 다음주 쯤으로 이제 본격적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6위(▼4) About Last Night (소니/SGem)
#주말수익 - $7,400,000 (수익증감율 -71.1%)
#누적수익 - $38,150,000
#해외수익 - $-
#2,253개 상영관 ㅣ 제작비:$12.5m ㅣ2주차
-지난주 2위로 데뷔했던 <어바웃 라스트 나잇>이 무려 네 계단이나 떨어졌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도 상당히 좋았던 작품인데, 어찌 된 일인지, 개봉 2주 만에 급락했네요. 그렇다고 다음주에 기적적으로 다시 순위가 뛰어오를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뭐 제작비의 4배 정도 버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보니까, 소니와 관련한 영화들이 3위부터 6위까지 허리 부분을 장식하고 있네요. (*폼페이: 최후의 날 은 미국에서만 트라이스타 픽쳐스가 배급)
7위(▼1) Ride Along (유니버셜)
#주말수익 - $4,667,000 (수익증감율 -46.4%)
#누적수익 - $123,173,000
#해외수익 - $2,547,130
#2,186개 상영관 ㅣ 제작비:$25m ㅣ 6주차
-<라이드 어롱>이 이번 주 7위입니다. 이 영화를 연출한 팀 스토리 감독은 이 작품까지 포함해서 총 세 편의 북미수익 1억 달러를 돌파한 작품을 갖게 됐습니다. 그 중 두 편이 바로 <판타스틱 포> 시리즈인데요.
이 <판타스틱 포>가 다시 제작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지난 주 주연진을 발표했습니다. 감독은 이미 알려진대로 <크로니클, 2012>을 연출했던 조쉬 트랭크가 맡기로 했고, 제시카 알바가 맡았던 인비져블 우먼 역에는 케이트 마라('하우스 오브 카드')가 미스터 판타스틱 역에는 마일스 텔러('댓 어크워드 모먼트'), 크리스 에반스가 맡았던 휴먼 토치 역에는 마이클 B.조던('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그리고 스톰 역에는 제이미 벨('설국열차')가 정해졌습니다. 개봉은 2015년 여름이라고 하네요.
8위(=) Frozen (디즈니)
겨울왕국 2014.1.16 국내개봉
#주말수익 - $4,357,000 (수익증감율 -30%)
#누적수익 - $384,061,000
#해외수익 - $596,300,000
#1,891개 상영관 ㅣ 제작비:$150m ㅣ14주차
-이 징그러운 <겨울왕국> 또 순위가 오를뻔 했습니다. 비록 큰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지긋지긋할 정도로 오래 있네요. 다행인 것인지, 불행인 것인지(박스오피스 연재하는 입장에서) 오는 3월 18일 DVD/블루레이 출시일을 확정지었기에, 극장에서 만날 날이 한 달정도 뿐입니다. 4억 달러 고지를 넘기느냐 마느냐가 달려있기는 한데,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9위(▼4) Endless Love (유니버셜)
엔들리스 러브 2014.3.13 국내개봉
#주말수익 - $4,301,000 (수익증감율 -67.7%)
#최종수익 - $20,142,000
#해외수익 - $-
#2,896개 상영관 ㅣ 제작비:$20m ㅣ 2주차
-딱 손해보지 않을만큼 했네요. 두 작품 모두 형편없는 평가를 받기는 했지만, 원작은 노래라도 남았는데....
2014년 8주차 한국 박스오피스
*단위: 명
*()안의 숫자는 지난주 순위
1위 폼페이: 최후의 날 (첫등장)
주말관객:462,431 / 누적관객:541,822
2위 찌라시: 위험한 소문 (18)
주말관객:438,068 / 누적관객:536,343
3위 수상한 그녀 (2)
주말관객:383,860 / 누적관객:7,692,262
4위 겨울왕국 (1)
주말관객:377,514 / 누적관객:9,617,363
5위 로보캅 (3)
주말관객:126,660 / 누적관객:897,260
6위 관능의 법칙 (4)
주말관객:96,100 / 누적관객:609,734
7위 아메리칸 허슬 (20)
주말관객:67.492 / 누적관객:85,288
8위 신이 보낸 사람 (6)
주말관객:60,894 / 누적관객:274,200
9위 또 하나의 약속 (5)
주말관객:32,699 / 누적관객: 442,792
10위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7)
주말관객:27,314 / 누적관객:154,753
2014
9주차
next week
Non-Stop ㅣ 논스톱
감독: 하우메 콜렛-세라
각본: 크리스토퍼 로치, 존 W. 리차드슨
출연: 리암 니슨, 줄리안 무어
제작: Silver Pictures, Studio Canal, LoveFilm
배급: 유니버셜
개봉: 2014.2.28 (북미) / 2014.2.27 국내개봉
-딸바보의 힘을 제대로 보여줬던 리암 니슨. <테이큰> 이후, 액션 스타로 자리 잡은 그가 또 액션 영화를 들고 왔습니다. 리암 니슨이 출연하는 액션 영화는 전부 <테이큰> 시리즈처럼 보이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인데, 이 작품 <논스톱>도 그렇게 보이네요.
이 영화를 연출한 하우메 콜렛-세라 감독은 이미 2009년 리암 니슨과 <언노운, 2009>이라는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본 적이 있는지라,(그때도 <언노운>은 마치 테이큰처럼 보였죠) 신선함은 떨어지더라도 안정감은 느껴집니다.
포스터가 너무 액션 활극처럼 디자인하는 바람에 영화 스케일이 클 것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키지만, 예고편을 보니 쫄깃쫄깃하는 전개로 영화가 흐를 것 같네요. 박스오피스에서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궁금하긴 합니다. 케빈 코스트너에게 선배의 힘을 보여주려나요.
Son of God
감독: 크리스토퍼 스펜서
각본: 리차드 베드서, 크리스토퍼 스펜서, 콜린 스와시, 닉 영
원작: 성경
출연: 디오고 모르가도, 다윈 쇼, 로마 다우니, 그렉 힉스, 엠버 로즈 레바
제작: Lightworkers Media
배급: 폭스
예산: $22,000,000
-꽤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어쩌면 지금 할리우드의 주요 소재가 된 성경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럴수 도 있고, 꼭 10년 전에 박스오피스를 강타했던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2004>를 연상시켜서 일 수도 있겠네요.
2013년 북미 케이블 채널인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영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10부작 미니시리즈 <더 바이블>. 히트 프로그램을 많이 만드는 로마 다우니, 마크 버넷 부부가 야심차게 준비해 선보인 <더 바이블>은 성서 1,500년의 이야기를 10시간을 농축한 작품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었습니다. 이 작품 <더 바이블>이 이번에는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납니다.
<선 오브 갓>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하는 본 작품은 TV 드라마 에피소드 중 예수님의 탄생과 부활까지를 중심으로 TV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을 엮어서 두 시간짜리 장편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드라마가 성경 전체를 다뤘다면, 영화는 그 중 예수님의 이야기만 다룬 셈이죠.
기존 TV 시청자들을 위한 서비스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미 봤다고 하더라도, 대형화면으로 만나는 예수님의 이야기 수많은 기독교인이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만큼의 충격을 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경쟁력은 충분해 보이네요.
첫댓글 애니메이션의 힘은대단하네요 우리정부도 창조경제 창조경제하지말고 좀깨달았음하네요
우리나라는 5천만 애니메이터 양성을 위해 자격증 제도부터 마련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
요즘 보면 애니메이션, 게임이 버는 돈이 어마어마한데... 우리나라는 ㅠㅠ
잘 보고 갑니다.
부산에서는 레고무비를 볼 수 있는 곳이 정말 없더군요~ 아쉽습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잘 봤습니다~~ㅎㅎㅎ
레고 뮤비 애초엔 서울에선 아예 볼수 없고 경기도 지역만 롯데3곳 cgv 5군데 뿐이네요... 에휴
작명센스가 좋으신거 같아요. ㅎㅎ 한주의 시작을 알리는 Southern님의 박스오피스 잘 보고 있습니다.
레고 무비...정말 대단하네요..기분 좋은 한주일 되세요.
혹시 서든님 캡틴 플래닛 영화화 관련해서 아시는 정보 있으신가요?
작년에 소니 픽쳐스가 판권 샀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영화 제작이 정말 빠르면 2015년 말, 2016년 여름에 개봉하지 않을까요? 그냥 마음 편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
@Southern 우와 나오긴 나올라나보네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또 하나의 약속이 44만이군요... 좀더 힘을 내주길...
이따 정독해야지...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