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전문 제조기업 (주)스마트테크(대표 박인철)가 5일 광주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에 마스크 5천 매를 후원했다.
이날 후원은 광주이주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 마을공동체인 고려인마을과 연계해 지역 내 고려인동포들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후원된 마스크는 8월말까지 마을 내 거주 고려인동포와 특화거리 상가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인철 스마트테크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동포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스마트테크는 제조공장은 광주 광산구 평동공단에, 설비공장은 충남 천안에 위치해 있으며, 마스크 제조는 물론 마스크기계설비, 생산도급, 제조업컨설팅을 주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방역과 황사용, 산업용, 수술용 마스크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며 마스크 후원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나눔방송: 양나탈리아(고려인마을) 기자
고려인TV 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iDL_1zKDyof93ykD-lLcJQ 나눔방송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oE1kD9EFtcw8nzKPPnsfg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