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인플레이션이 냉각되어 연준의 금리 인하 희망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 다우지수는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https://nypost.com/2024/05/15/business/consumer-price-index-rose-3-4-in-april-slightly-below-previous-month/
연초 예상보다 뜨거웠던 4월 인플레이션은 냉각되면서 연준이 올 가을 마침내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는 예상이 커졌고 월스트리트에서는 기록적인 랠리를 펼쳤습니다.
상품 및 서비스 비용을 추적하는 소비자 물가 지수는 4월에 전년 대비 3.4% 상승했습니다. 이는 전월의 3.5% 급등에서 완화되었으며 경제학자들의 예측과 일치했다고 FactSet이 밝혔습니다.
인플레이션율은 여전히 연준의 목표인 2%를 훨씬 웃돌았습니다. 그러나 중앙은행이 9월부터 완화 사이클을 시작할 것이라는 희망은 지난달 소매판매가 예상외로 정체됐음을 보여주는 수요일의 다른 데이터에 의해 더욱 강화됐다.
보고서는 국내 수요가 냉각되고 있다고 시사했는데, 이는 정책 입안자들이 경제를 위한 "연착륙"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제롬 파월 연준의장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미니애폴리스에 있는 BMO 패밀리 오피스의 CIO인 Carol Schleif는 “네 번째 인기 CPI 보고서가 없어서 다행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00:00
00:00
“분명히 시장은 인플레이션 수치가 부드러워 보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소매판매는 부진했다. 이는 경제가 활기를 되찾고 보다 지속 가능한 속도로 운영되고 있다는 매우 분명한 증거입니다.”
소비재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4월 인플레이션 수치는 분석가 예측과 일치했습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금융시장은 현재 9월 금리 인하를 약 73%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노동부 노동통계국이 CPI 데이터를 발표하기 전의 69%보다 높아진 수치입니다. 몇몇 경제학자들은 7월에 차입 비용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록장벽을 뚫고 3대 지수를 모두 보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350포인트 상승한 39,908로 마감해 종전 기록인 39,807을 넘어섰습니다. S&P 500 지수는 1.17% 상승한 5,309로 처음으로 5,300을 넘어섰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1.40% 상승한 16,742.39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6월 최고치인 9.1%에서 하락했지만 진전은 정체됐다. 인플레이션은 지난해 대부분 완화된 이후 강한 내수 수요로 인해 1분기 에 가속화되었습니다 .
최신 CPI 데이터에 따르면 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거하는 이른바 핵심 인플레이션은 예상대로 연간 3.6%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초 이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월별 기준으로 지난달 인플레이션은 0.3% 상승했는데, 이는 3월과 2월에 0.4% 상승한 후 예측치 0.4%보다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임대료를 포함한 주거비용은 3개월 연속 0.4% 증가했다. 휘발유 가격은 2.8% 상승했다.
이 두 범주는 CPI 증가의 70% 이상을 기여했습니다. 음식 가격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슈퍼마켓 가격은 0.2% 하락했고, 계란은 7.3% 하락했다. 고기, 생선, 과일, 채소는 물론 무알콜 음료도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더 탐색하기
월스트리트 은행가와 전직 군인이 35세로 사망, 주 100시간 근무로 인해 새 일자리를 원함
맥도날드는 가격 인상 후 저소득 고객을 다시 유치하기 위해 5달러 가치의 식사를 확인합니다.
MIT에서 교육받은 형제, 단 12초 만에 2,5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훔친 혐의로 기소
그러나 시리얼과 베이커리 제품은 가격이 더 비싸고 유제품 가격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지난달의 전반적인 경기 둔화는 화요일 데이터에 따르면 4월 생산자 물가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난 후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
화요일에 파월 총리는 인플레이션이 궁극적으로 중앙은행의 목표인 2%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거듭 강조했지만, 3개월 연속 물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그 예측에 대한 자신의 신뢰가 약해졌다고 인정했습니다 .
이달 초 중앙은행은 지난 7월부터 현재의 5.25%~5.50% 범위에서 기준 익일 금리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연준은 2022년 3월 이후 정책금리를 525bp 인상해 2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6월 9.1%를 정점으로 하락했다.미국 노동통계국
파월 의장은 화요일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완전히 극복하는 데 필요한 만큼 금리를 이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자동차 보험, 주택,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가 더 높은 비용을 따라잡으면서 인플레이션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인플레이션 하락이 지속될지 여부는 올해 대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27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공화당 비판자들은 높은 물가에 대한 책임을 대통령에게 돌리고 이를 이용하여 그의 재선 출마를 좌절시키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고용은 여전히 활발하고 임금 인상은 평균적으로 양호하지만 가격은 일반적으로 대유행 이전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