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의 최신 GTX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도 입니다
http://www.molit.go.kr/USR/NEWS/m_72/dtl.jsp?lcmspage=1&id=95079042
삼성-동탄 구간은 이미 공사중이고
수서-동탄 구간의 선로는 수서고속철도 SRT와 공용합니다.
동탄역은 내선 SRT 외선 GTX 구조의 쌍섬식 승강장이고
수서역은 수서역 남쪽에서 분기되어, 현행 SRT수서역 북서쪽에 GTX 수서역이 따로 건설됩니다.
현재 터미널식인 SRT이 수서역의 북쪽 선로 끝 부분을 뚫는게 아닙니다.
아래 그림인데, 파란 점선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첫댓글 이미 끝난 얘기겠지만 걍 대곡에서 경의선으로 붙여버리면 안됐나요.....
대곡~소사선도 경의선 대곡역 연결 문제가 있는데 거기다 GTX까지 가면 더 복잡하겠죠.
GTX-A 구간은 서울역 기능이 커지는 점, 신분당선 서북부 선로 공유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많아 좀더 지연되겠죠?
신분당선 서북부 선로 공유는 문제가 있고,, 같은 지하 공간에 선로를 다르게 운용하게 되지 않을까요.
노선이 진짜 좋은거 같아요. 단지 기존 지하철과의 중복 노선이 일부 있고 연계가 잘 될지는 미지수
gtxc 노선에서 광운대역 정차보다는 석계역 정차하는게 더 나을것 같습니다. 거긴 환승역이니깐요.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