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개통 예정이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조감도입니다.
지하역이구요. 9호선 마곡나루역과 환승됩니다.
9호선으로 김포공항-마곡나루까지는 중간에 공항시장, 신방화역이 있지만
공항철도로는 김포공항 다음역이 바로 마곡나루역입니다.
그만큼 공항철도의 평균 역간 거리가 길다는 뜻이구요.
또한 9호선 마곡나루역은 쌍섬식 승강장이지만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은 상대식 승강장입니다.
그림을 봐서는 환승통로에 무빙워크가 설치되는 듯 한데
환승거리가 좀 길어지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그림은 국토교통부 출처이며, 클릭하면 커집니다
그림에서 왼쪽이 북쪽입니다. (서울역 방향)
첫댓글 이걸로 공항에서 오다가 설문조사 했는데... 전 공철 이용자로서 왜 생기는건지
마곡지구땜에 생기는거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개통되면 9호선 마곡나루역은 9호선 급행열차 정차역으로 지정되려나요?
지도상으로 봐도 두 역 거리가 좀 길겠네요~(환승동선이 길겠네요)
개인적으론 굳이 안 만들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역인데.. 김포공항 환승도 편해서.
마곡나루역 주변에 이대마곡병원 생기면 9호선 신목동역에 있는 이대목동병원을 없애버리고 현 이대목동병원 건물 헐어버려야 한다고 봅니다. 아울러 마곡신도시 생김으로 인해 목동상권과 목동이 확 죽어버려야 한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