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자존심 되찾는 '다이어트', 효과적으로 살 빼는 방법은?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NO,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 필수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벌써 햇수로 5년째 남자친구를 만나온 A씨. 이제 나이도 어느 정도 찼고 결혼을 하고 싶지만 남자친구가 좀처럼 이야기를 꺼내지 않아 조바심만 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용기를 내어 “우리 결혼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라고 묻자 남자친구는 “해야지. 그런데 너 살 조금만 빼고..”라며 얼버무렸다.
자존심이 크게 상한 A씨는 “처음에 사귈 때 비해 살이 많이 찐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 때문에 결혼을 망설이고 있었다니 정말 충격적이다”라며 “다이어트를 해서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결혼은 그때 가서 내가 다시 생각해 볼 것”이라고 이를 악물었다.
A씨의 경우처럼 평소 가깝던 이들에게 상처를 받아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홧김에 결심한 다이어트다 보니 일주일 혹은 2주 등 단기간에 효과를 보고 싶어 극단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다가 실패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자존심을 건 다이어트, 보다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방법은 없을까?
효과적으로 살을 빼려면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피하고,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지컷 다이어트 |
◇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NO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조건적인 금식, 1일 1식 등 평소 식습관에서 크게 동떨어진 다이어트 방법을 갑작스럽게 시도하면 몸이 적응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잠깐 체중감량 효과를 보더라도 이내 요요현상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다이어트 식단 일기를 통해 먼저 체크해 본 뒤 무리가 없는 선에서 조금씩 줄여 나가는 것이 덜 힘들고 오래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은 필수
운동은 다이어트에서 필수적인 요소다. 다이어트라고 해서 피트니스, 요가 등에 다니며 거창하게 운동을 계획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생활 패턴과 체력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만 하면서 살이 빠지길 기대하면 안 된다. 이 경우 오히려 근육까지 같이 빠져 기초대사량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 정 어렵다면 헬스 트레이너 등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인 플랜을 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만약 바쁜 일상생활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운동 계획을 지키기 어렵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운동스위치인 AMPK 효소를 통해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운동한 것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며 전문가가 1:1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주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이런 저런 상처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실패하는 경우, 오히려 더 큰 상처를 입고 자존감도 많이 낮아질 수 있다”며 “실패하는 다이어트를 반복할 것이 아니라, 단 한 번이라도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문적인 다이어트, 전문가와의 만남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pr@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