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yberairport.kr/iia3rd/sub3/4/2/index.jsp
국토교통부 출처의 공항철도 1터미널~2터미널 연장 구간 조감도 입니다.
현행 인천국제공항역에서 ㄷ자로 연장하여 신설되는 2터미널로 가는 구조입니다.
고속도로는 Y자로 분기되어 2터미널로 바로 갈 수 있지만
철도는 1터미널을 들렀다 가야 하기 때문에
2터미널 이용자로서는 불리합니다
5분이 더 걸린다고 하네요
활주로와 평행이 되는 서쪽 끝 부분에 토공과 Utype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이 구간은 지상구간입니다.
이론적으로라면 2터미널로 가는 도중에 오른쪽에 3활주로를 볼 수 있겠지만,
방음벽이 얼마나 있을지가 관건이겠네요.
이 구간에서 신설되는 차량기지 입출고선과 분기합류도 이루어집니다.
입출고선 역시 지상, 고가로 보이네요.
첫댓글 나중에 운서 근처에서 루프로 처리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입출고선과 평면교차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어째 좀 희한하다고 보이는게, KTX승강장 선로 끝으로 끊기는 터널은 현재까지도 사용하지 않고 막아놓은 건가요...? 더욱이 불안한게, 입출고선이 단선으로 줄어드는것처럼 그림그려놔서 애매하네요
현행 입출고선은 단선으로 되지만 신설 입출고선이 복선으로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