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고속국도의 버스전용차선의 설치를 제안합니다.
1. 설치 이유 : 해당 주변지역의 광역교통(광역버스 운영)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차원
대중교통의 명절 교통체증 완화 차원 등등...
2. 설치 지역 : 제 1 안 금천 ~ 발안나들목
제 2 안 서서울 요금소 ~ 서평택나들목
제 3 안 안산분기점 ~ 서평택분기점
3. 버스전용차선 설치로 인한 문제점
1) 서해안고속국도 주변 39번 국도의 지정체 구간 증가
2) 현 수준의 지정체에서 보다 극심한 정체 예상
4. 해결책
1) 경부고속국도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
출, 퇴근 시간에 운영
명절에 운영
2) 버스전용차선에 운행 가능한 차종 완화
3) 갓길 차량 통행 가능한 시스템 운영
4) 39번국도 확장 공사 시행(고속화 시행 시속 90Km/h)
첫댓글 서해안고속도로는 버스전용차선을 만들어 드리지 않습니다. 제2서해안고속도로 (시흥↔당진) 건설예정에 있으며 2018년도 완공(개통)입니다. 총42.6km입니다.
그러나, 고속도로의 2곳 구간이 나누어져 있는데 군자분기점-서평택분기점은 바로 동서고속도로입니다. 제 생각엔 평택-홍성간 고속도로는 평택시 오성면 교포ic에서 충남 보령시 청소면 청소분기점까지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신설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제 2 서해안고속도로는 BTO방식의 민자입니다. 그러나, 적자보전이 전혀 되지 않고, 1킬로당 통행료가 서해안고속도로와 동일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문제점 잘 알고 계시네요. 3-2번 극심한 정체때문에 불가능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