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때문에 마음 고생이 얼마나 심하신지요? 저도 그 마음 이해합니다. 저두 얼마전까지는 정말로 심했으니까요.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녹차팩은 진짜로 여드름에 좋습니다. 여드름 자체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녹차를 마시고 나서 티백 버리기 아깝죠? 그것을 물에 헹궈서 랩에 씌워놓았다가 밤에 집에 와서 클렌징 깨끗이하고 여드름난 부위에 올려놓으세요(이건 매일하면 효과 짱으루 봅니다) 그리고 다음 녹차가루+요구르트 이것은 일주일에 두번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명심하실것은 세안하고 바로 팩을 하는것은 그리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팩하기 전에 잘 스며들수 있도록 반드시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러두고 나서 하세요. 님에게 도움이 되었길 빌어요 여드름은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치료보다도 더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여러 점을 주의하여 여드름이 덜 생기도록 노력합시다.
1.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지 말도록 합시다.
여드름이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잘 만지게 되는데 이런 행동은 반드시 여드름을 나쁘게 만들게 합니다.
2. 진한 화장을 하지 말도록 합시다.
여드름이 있을 때, 보기 싫다고 화장을 더 진하게 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피지의 배출이 더 어럽게 되어 여드름은 악화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드름이 있을 때는 화운데이션이나 지방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을 되도록 줄이도록 하십시요.
3.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하도록 합시다.
우리 몸은 여러 기관이 모임 하나의 큰 유기체입니다. 각 기관의 현재 상태가 다른 장기에도 여러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피부 역시 자율 신경계에 영향을 받고 있어 우리 몸의 여러 상태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하면 자율 신경계의 균형이 깨져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경험하게 되는데, 예를 들면 고민거리가 많아 잠을 편히 자지 못한 다음날 얼굴에 개기름이 많이 생기는데, 이 현상이 바로 그런 이유에 의한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4.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합시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많이 섭취하도록 하십시요. 물론 신선한 야채와 과일도 필수적인 것입니다.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음식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사는 피부를 좀더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는 역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