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파
2690호
♣ I have a dream (난 꿈이 있어요) ABBA
http://cafe.daum.net/cdcla/MH12/2396
(맨밑에 글 11)
🍎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잠언15:18]
🎁<가장 아름답고 멋진 사람>
가장 훌륭한 인격자는 욕망을 자제할 수 있는 사람
가장 겸손한 사람은 처한 현실에 감사하는 사람
가장 존경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
가장 건강한 사람은 늘 웃는 사람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사람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작은 것도 나눌 줄 아는 사람
가장 훌륭한 삶은 살아있을 때보다
죽었을 때 이름이 빛나는 사람
※ 공지의 글
형편상 러브파를 15일(수), 17(금), 20(월)은 쉽니다.
22일(수) 뵐게요.
글 11
옛날 조선 영조 때 이양필이라는 정승이 있었습니다. 어린시절 그의 집은 농사 지을 땅이 없어 날품을 팔아 살았습니다. 그는 서당에도 못 가고 천자문을 혼자 공부하였습니다. 어느 뜨거운 여름날, 땀을 뻘뻘 흘리며 땡볕에서 책을 읽는 어린 양필이를 보고 동네 어른이 "양필아, 그늘에서 공부하지 왜 뙤약볕에서 글을 읽느냐?" 그러자 “제 부모님이 땡볕에서 남의 밭일을 하시는데 어떻게 저는 서늘한 그늘에 앉아 있겠습니까? 그는 동네 어른들의 마음을 이렇게 감동시켰는데 이 아이가 커서 훌륭한 재상이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기독교는 효도하는 종교입니다. 먼저 그리스도인들은 왜 효도를 해야 할까요? 효도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십계명에 첫 번째 계명이 "네 부모를 공경하라" 라는 말씀입니다. 진정한 효도는 감사로부터 시작됩니다. 먼저는 우리 몸을 이 땅에 있게 해주신 부모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것입니다. 또 성경에서 강조하는 효도는 살아 계실 때 효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의 앙케이트 조사에는 부모에게 받는 자녀의 상처도 보고되고 며느리나 자식들로 인하여 상처가 있는 부모님도 많다고 합니다. 혹시나 마음속에 그런 상처가 있다면 그 상처를 하나님께 아뢰면서 부모님을 자녀를 용서해야 합니다. 우리는 구세주 예수님을 통하여 엄청난 용서를 받은 자들입니다. 서로가 이해하고 용서하여 아름다운 가족관계가 회복 되어져야 하겠습니다.
성경은 효도를 하면 어떤 결과가 주어진다고 말씀하고 있습니까?
오늘 본문 “이는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에베소서 6:3)효도하는 자녀들은 하는 일들이 형통하고 장수하도록 해주시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부모공경은 단순한 도덕이 아닙니다. 성경적 진리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하나님의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성경말씀이 가르친 대로 부모를 공경하므로 놀라운 약속있는 축복을 받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