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세무사사무실에서 원재료나 부재료는 외상대를 미지급금으로 분개하고
그외는 미지급비용으로 처리를 합니다.
미지급비용은 결산시에만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럼 결산전에는 모든 외상대를 미지급금으로
처리를 해야 하나요?
미지급금과 미지급비용의 가장 큰 차이가 뭔가요
솔직히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별로 없네요
첫댓글 아직 지급 기일이 도래하지 않은 채무를 미지급 비용이라 하구요...미지급 비용은 주로 결산시에 사용합니다.확정되어 지급기일이 도래한 것을 미지급금 이라 합니다.미지급금은 재고자산 이외의 자산을 구입하고 미지급한 금액을 말합니다. 현행 세무사회 답안에 문제가 있습니다.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미지급비용은 주로 기간계산이 필요한비용에 사용합니다
첫댓글 아직 지급 기일이 도래하지 않은 채무를 미지급 비용이라 하구요...미지급 비용은 주로 결산시에 사용합니다.
확정되어 지급기일이 도래한 것을 미지급금 이라 합니다.미지급금은 재고자산 이외의 자산을 구입하고 미지급한
금액을 말합니다. 현행 세무사회 답안에 문제가 있습니다.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미지급비용은 주로 기간계산이 필요한비용에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