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길청이 고철 정차역 유형을 직통,2개,3개,4개식으로 하고 호남선 새마을호 정차역
에 선택정차한다는 방침에 따라 정차역 유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경부선
서울-부산 직통
서울-광명-천안아산-부산
서울-광명-대전-부산
서울-광명-동대구-부산
서울-광명-밀양-부산
서울-광명-구포-부산
서울-천안아산-대전-부산
서울-천안아산-동대구-부산
서울-천안아산-밀양-부산
서울-천안아산-구포-부산
서울-대전-동대구-부산
서울-대전-밀양-부산
서울-대전-구포-부산
서울-동대구-밀양-부산
서울-동대구-구포-부산
◎2개역:총 14개유형 직통 1개 유형
서울-광명-대전-동대구-부산
서울-광명-대전-밀양-부산
서울-광명-대전-구포-부산
서울-천안아산-대전-동대구-부산
서울-천안아산-대전-밀양-부산
서울-천안아산-대전-구포-부산
서울-대전-동대구-구포-부산
서울-대전-동대구-밀양-부산
서울-동대구-밀양-구포-부산(설마 이렇게는 정차하진 않겠죠?--;;)
◎3개역:9개유형
서울-광명-대전-동대구-밀양-부산
서울-광명-대전-동대구-구포-부산
서울-광명-천안아산-대전-동대구-부산(가장 일반적인 유형이 될듯..)
서울-천안아산-동대구-밀양-부산
서울-천안아산-동대구-구포-부산
◎4개역:총 5개유형
★경부고속철도 정차유형:총 24개 유형
*호남선
용산-광명-서대전-논산-익산-김제-광주
용산-천안아산-서대전-익산-김제-정읍-광주
용산-서대전-익산-정읍-장성-광주
용산-천안아산-서대전-익산-광주
서울-천안아산-서대전-논산-익산-정읍-광주
서울-광명-천안아산-서대전-논산-익산-장성-광주
서울-서대전-익산-김제-장성-광주
서울-천안아산-서대전-익산-광주
서울-광명-천안아산-서대전-논산-익산-정읍-송정리-나주-목포
서울-천안아산-서대전-익산-김제-장성-송정리-목포
서울-서대전-익산-정읍-장성-송정리-목포
서울-천안아산-서대전-익산-송정리-목포
용산-광명-천안아산-서대전-논산-익산-송정리-목포
용산-천안아산-서대전-익산-김제-송정리-나주-목포
용산-서대전-익산-정읍-송정리-나주-목포
용산-천안아산-서대전-익산-송정리-목포
용산-광명-천안아산-서대전-익산
★호남고속철도 정차유형:총 17개 유형
☆총 계:41개 유형
*1유형당 평균 2~2.4회 운용
P.S:밀양 구포는 별로 정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리고 광명 밀양 구포
정차를 적게 해서 내도 천안아산에 경부고철이 전체 60%,광명은 40%정도 정차하게
되는 걸로 나오더군요.그리고 계룡시(두계)나 함평군(함평) 무안군(일로)에서
정차역 추가 요구가 나올까봐 우려됩니다.천안아산이나 밀양 부산 북구(구포)
광명에서는 추가정차하라고 요구할 가능성이 우려됩니다.
첫댓글 고속철도 이러다 정말이지 영등포도 정차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솔직히 현제로서는 역으로서의 메리트는 광명보다는 영등포가 더 많으니... 뭐 나중에 개발이 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요.
영등포도 설듯 하네요..저번에 검토해 본다고 했으니..털레토비의 압박이 가해진다면 영등포도 정차할듯..
xxx역 고철정차 라는 닉네임이셨던 분(현재 탈퇴)이 생각나네요..
결국 영등포에는 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