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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망상] 버스전용차로 확장?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813 08.10.09 16:01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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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0.09 20:28

    첫댓글 가로변 전용차로 자체가 각종 장애물들로 인하여 제 구실을 못하는게 문제지요. 가끔 706 타고 통일로 구간 지날때면 전용차로가 있으나 마나 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걸요..;

  • 작성자 08.10.12 13:57

    가로변 전용차로를 빨간줄무늬봉(?)을 박아 분리하고, 불법 주정차단속을 하면 도움은 좀 될까요?

  • 08.10.09 21:54

    게시판을 잘못찾으신듯.5. 철도외 공공교통 게시판으로 이동하시지요

  • 작성자 08.10.12 13:55

    글을 올리고 보니 3번 게시판에 있더군요. 작성자가 직접 옮기는 방법을 몰랐는데 저절로 이동이 되었군요

  • 08.10.10 11:23

    중앙차로 확장은 그야말로 도로를 더 막장으로 만들게 됩니다... 중앙차로가 있는 도로를 일반차량으로 운전해보면 느끼는게 중앙차로가 생기고나서 버스속도만 빨리지고 다른건 예전보다 더 나빠졌다는게 문제입니다 ㅋㅋ

  • 08.10.10 13:34

    하지만.. 그게 사실 올바른 방향이 아닌가 싶네요. 승용차들이 불편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08.10.10 17:12

    문제가 아니라 당연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중앙차로를 만든 목적 자체가, 승용차보다 버스 이용자가 더 편리하도록 만든 것이 아닌지요?

  • 08.10.11 00:24

    하긴 단순하게 "버스속도" 만 빨라졋으니 실패는 아니겠군요... 하지만 확장은 반대입니다

  • 08.10.11 05:28

    버스 속도를 빨라지게 한 것은 단순한 일은 아닙니다. 승용차 이용자들의 반대도 무릅써야 하고 추가 투자도 있어야 하는 등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꼬인 것들을 풀어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결과적으로 버스 속도가 빨라진 것 뿐이라 해서 단순하고 쉬운 일이라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같은 식으로 말하자면 지하철 하나 놓으면 단순하게 "이동 속도" 가 빨라지고, 도로 세 배로 넓히면 차 빨리 갑니다. 결과적으로 참으로 단순하게도 속도만 빨라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하게" 라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가진 것 내에서 어떻게든 개선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 08.10.11 12:02

    저도 너부리님 의견과 같습니다. 전 전체적으로 버스중앙전용차로제에 대하여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서울시에서 추진중인 다른 버스중앙전용차로제도 빨리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기존 전용차로중.. 고가,지하차도 등으로 단절되는 구간에 대한 보완도 필요하다고 보구요.

  • 08.10.11 23:39

    원래 그것이 정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도로는 막아야 뚫리게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08.10.12 13:59

    승용차가 불편해지면,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하고, 그러면 버스의 품질이 개선되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하겠지요. 그러면 당연히 승용차를 이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직접적인 혜택-교통체증 감소를 받게 됩니다. 결국 자가용 운전자 입장에선 이득이지요. 도로는 좀 좁아져도 차들이 싹 없어졌으니.

  • 작성자 08.10.12 14:39

    앞뒤 안보고 승용차만 불편하게 하고 대체수단을 개선하지 않는 것은 잘못되었습니다. 공공교통의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당장은 승용차가 더 편합니다만 공공교통의 영향권 안에 들게 되면 굳이 승용차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버스전용차로 확장은 승용차 억제와 함께 대체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08.10.10 13:15

    원래 버스 속도를 올리려는 것이지 전반적인 개선을 위한 것은 아니었으므로 목표는 달성한 것입니다. 승용차를 불편하게 하고 버스를 이용하고 싶도록 하는 것이 취지이므로 앞으로도 이 방향으로 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버스의 품질을 올리는 일이 남았는데 잘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08.10.12 13:54

    저도 완전 공감합니다. 버스의 품질을 올리는 것은 "입석버스가 수송능력이 좋고, 좌석버스는 너무 과분하다" 하는 근거는 없지만 확고한 고정관념을 폐기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 08.10.10 21:52

    딴얘기가 되지만 강남의 도시 구조 자체가 좀 에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4대문 안 같은 경우는 종로 말고도 을지로같이 도시 핵심으로 들어갈 수 있는 도로가 더 있는데 강남의 경우는 모든 핵심이 강남대로나 테헤란로 주변으로 몰리도록 되어 있으니 말이죠... 강남대로같은 중심 도로가 2개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만이라도 만들어놓으면 교통량이 분산되어 조금 나았을텐데...

  • 08.10.10 22:18

    뭐 사실 큰 도로야 바로 옆에 언주로도 있지요... 다만 중심도로가 아닌게 문제.....

  • 08.10.11 05:40

    강남의 직교형 도로보다 종로를 중심으로 하는 허브형 도로가 더 심한 교통 체증을 몰고 올 수 있습니다. 강남대로가 특별히 붐비는 것은 강남의 구조라던가 도로의 부재가 아니라 강남대로가 서울 중심부(허브)로 직통할 수 있는 바퀴살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반포로도 바퀴살에 해당하는 도로이지만 분당쪽에서 유입되는 강남대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기보다는 과천쪽에서 유입되는 교통량을 처리하기에도 바쁘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되고, 용량이 큰 언주로나 영동대로는 도심으로 직통하는 도로가 아니라 왕십리나 상계동쪽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수요 분산에 도움이 안 됩니다.

  • 08.10.11 05:49

    애초에 언주로의 폭을 줄이고 논현로의 폭을 언주로만큼 늘려 옥수역으로 연결했었으면 강남대로의 교통 체증이 줄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옥수역에서 동국대까지 도로도 넓어져야 하겠지요.

  • 작성자 08.10.12 14:01

    승용차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나, 그 시스템이 늘어나는 차들을 감당하지 못하니 문제지요. 애초에 도로의 용량을 충분히 설계하거나, 그건 사실상 힘들것 같으니 다른 교통시설을 고려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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