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간히 미광콘택트렌즈에 대한 연봉이나 복리후생에 대해서 질문하는 분이 있어
근무당시에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 연봉
전 단지 5개월만 다니다가 그만두었기 때문에 연봉은 제한적으로 압니다.
생산직은 초봉(특히 여성)이 대체로 2000만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회사는 영어 지상주의이기 때문에 영어면접을 보고 영어능력을 인정되면 초봉이 2,500만원에 입사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올라서 2300만원 줍니다.(2012년 6월부터)
그리고 연봉 인상 최대 10%이고 인사관련 규정이 없어 일정하고 공평하게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초봉은 영어능력이 인정되면 2500만원 안되면 2300만원입니다. 현재 바뀔 수도 있습니다.
입사 3년차 대리가 2800만원 정도됩니다, 단 영어능력이 인정된 경우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경우 밖에 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그 직원 대리 중에 적게 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맞습니다.
인센티브는 있습니다. 다만 3년 넘게 다닌 직원에게 듣기로는 인센티브를 기본급에 50%를 1번 받았다고 합니다.
2) 회사 분위기
무척 나쁩니다(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 화기애애랑은 거리가 멀고 부서의 차이는 있겠지만
칼퇴근은 안되고 늦게까지 근무하는 것을
은연중에 중시합니다. 그렇다고 인사고가에 반영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오직 영어가 인사고가에 반영됩니다.
큰 제품이나 물건을 나를때는 무조건 사무실 전 남자직원 출동입니다. 그리고 2012년 이사할 때는 사다리차 한대 부르고
전 직원들이 이사짐을 날랐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위기가 경영진은 당연시합니다.
3) 복리 후생
딱히 없습니다.한달에 한번 건강진단 정도, 출퇴근 차량 지원 없고 유류비 지원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점심, 저녁 주는게 다입니다. 그것도 점심 저녁 메뉴가 똑같이
나옵니다. 메뉴도 무척 부실하고 매일 축구장에서 식사하는 분위기랄까 ^^
특히 보통 저녁은 점심에 먹고 남은 메뉴가 그대로 나옵니다. 아니면 전에 먹던 것을 일부 추가해줍니다.
회식 공식적으로 1년 1번인가 2번이 다입니다. 그것도 무척 회식비가 짜게 나옵니다. 그래서 대부분 직원들끼리
푼빠이해서 먹습니다.
4) 기타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초봉을 적게 받고 들어가서 능력을 인정받아 많이 올려준다라고 보통 이야기합니다.
능력도 인정받고 올라가기는 합니다. 하지만 읽으신 분들이 능력을 보여주고 나서 아무리 많이 올려준다고 어떤 상상을
해도 무조건 많이 적을 것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만일 더 아시고 싶은 분들이 글을 남겨놓으시면 성심성의 껏 답해드리겠습니다. 별루 좋지 않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대구,경산에서 좋은 기업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윗분 말씀따라 대구 경산은 참.. 아직 멀었네요 ㅜㅜ
그 회사의 경영진의 마인드 문제인거지 대구 경산이라는 지역적 문제는 아닙니다.
혹시 회사의 다른정보에 대해서 알고 계신거 있으면 답변부탁드립니다.
영업직 정보 및 토익 커트라인 등...
토익 커트라인은 최소 800정도면 합격선이고 제가 있을 때는 영상통화로 영어 면접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영업직은 자주 돌아다니고 해외도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영업직이 아니라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