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쇼크 2가 다가온다. 유럽연합(EU)이 큰 타격을 입을 것이고, 그 다음에는 미국이 타격을 받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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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은 중국 충격의 꼬집음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미국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글로벌 무역전쟁이 다가오고 있다.
차이나쇼크
Eurointelligence는 기술이 우리가 패하고 있는 이유라는 기사에서 중국 충격에 대해 논의합니다 .
중국 전기차에 대한 높은 관세 효과가 의도한 대로 제대로 작동할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또한 중국 상품이 갑자기 유럽 시장을 휩쓸기 시작한다는 글로벌 무역 흐름의 수리학적 이론에 회의적입니다.
적어도 독일 산업에 있어 훨씬 더 큰 문제는 무역 정책과 관련이 없고, 독일 기업이 지배했던 이전의 독점 및 과점 시장에 중국이 몰려드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Handelsblatt는 Allianz 경제팀이 최근 발표한 연구에 대해 경고하면서 우리의 견해로는 현재 역학을 설명하는 데 훨씬 더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독일과 중국의 파트너십이 상호 보완적이었습니다. 독일인들은 공장을 지었고 중국인들은 소비재를 만들었습니다. 또는 독일인은 연료 구동 자동차를 전문으로 하고 중국인은 전기 자동차를 전문으로 합니다. 중국은 이제 독일이 이전에 지배했던 지역에서 독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독일 산업 경제의 가장 큰 부분은 기계, 화학, 전기 공학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장의 여러 부문에서 중국이 독일보다 더 성공적이라고 합니다. 알리안츠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루도빅 수브란(Ludovic Subran)은 중국의 붐에 이어 차이나 쇼크가 뒤따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우리는 이것을 비슷하게 봅니다. 독일 경쟁력의 성격 변화에 대한 자체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역이 아니라 기술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고전 공학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Apple의 최신 대형 강철 프레스 광고는 수많은 아날로그 기기를 압도해 많은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애플은 사과했지만, 이 광고는 현재 독일 경제의 일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잘 시각화한 것입니다. Apple은 사과를 강요받았지만 Crush! 라는 제목의 광고는 여전히 Apple의 Youtube 사이트에 있습니다 . 여기에는 어떠한 무역 정책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동차 관세에 대한 유일한 영향은 자동차 생산을 헝가리나 멕시코로 이전하는 것입니다.
독일인들은 이제 이전에 세계 경쟁의 패자들과 연관지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기계공학협회장은 갑자기 지정학을 보조금 지급의 명분으로 삼고 있다.
일어난 일은 독일이 어리석게도 제조업 수출에 의존하게 되었고, 중국이 이제 같은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의 경제 전략은 여러 측면에서 지속 불가능했습니다.
미시적 수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의 좋은 예는 Mercedes가 대형 리무진의 전기 버전을 위한 새로운 제조 플랫폼을 위한 수십억 달러 투자 프로젝트를 포기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당초 목표는 메르세데스가 2028년부터 모든 생산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고급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붕괴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는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Mercedes는 투자가 아닌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통해 미래 수익을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산업 쇠퇴에 대한 고전적인 플레이 북입니다.
문제는 독일이 잘못된 기술에 특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독일 기업이 그 기술에서 벗어날 동기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첨단산업 분야는 오래된 기업이 아닌 새로운 기업을 통해서만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유럽, 특히 독일의 산업 정책은 기존 상업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선거 캠페인에서는 이러한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갖고 있는 정당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중국에 의해 무너졌다
애플이 왜 그 영상에 대해 사과할 필요성을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이름 외에는 논의와 관련이 없습니다.
독일 수출업체들이 중국에 압도당하고 있다. EU 전체는 경쟁할 수 없습니다. 미국은 막대한 관세로 대응하고 있다.
Eurointelligence는 어떤 무역 정책도 여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자동차 관세에 대한 유일한 영향은 자동차 생산을 헝가리나 멕시코로 이전하는 것입니다.
지금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멕시코산
5월 14일, BYD가 멕시코에서 제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트럭 '샤크(Shark)'를 공개 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 BYD(Build Your Dreams)가 올해 멕시코에서 생산될 주행거리 700마일의 PHEV를 발표했다.
또한 Biden이 EV를 너무 원해서 그에 대한 관세를 4배로 올릴 것임을 참조하세요.
기민한 독자들은 이 게시물의 제목이 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즉시 알아차릴 것입니다. 그러면 안 됩니다. 그러나 바이든 대통령이 하고 있는 일이 바로 그것이다.
EU는 너무 충격을 받고 무질서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미국은 관세와 제재로 싸우고 있다.
그러나 중국과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제재는 엄청난 역효과를 낳았다. 그렇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을 가중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실제로 좋은 일입니다.
미국은 또한 AI와 기술 전반에서 글로벌 리더입니다. 독일과 EU는 아무것도 주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선거에서 승리하든 엄청난 규모의 글로벌 무역 전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Biden은 이미 개막 사격을 가했습니다.
녹색 무역 전쟁이 진행 중입니다
토론을 보려면 녹색 무역 전쟁이 진행 중인 관세에 대한 Joe Biden 대 Joe Biden을 참조하세요.
중국은 미국의 관세에 보복할 것이다. 한 가지 방법은 휴대폰, 전기차, 컴퓨터, 풍력 터빈, 군사 유도 시스템에 사용되는 희토류 광물의 수출을 중단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의 중요 물질 위험 평가
미국 에너지부의 중요 물질 위험 평가를 고려해 보십시오.
우리 에너지부는 무기 시스템, 풍차, 배터리 및 항공기에 필요한 희토류 광물 중 일부를 중요 재료 목록에 올렸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중국에서 채굴되거나 정제됩니다. 그러나 Biden은 미국에서의 생산을 막았습니다 .
세계는 중국과 큰 충돌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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