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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인선(1호선) 지하화 지도상 노선도 (인천발전연구원)
한우진 추천 0 조회 3,551 17.05.30 21:0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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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5.30 22:51

    첫댓글 연구만하다가 사업끝난다에 한표입니다.

  • 17.05.31 00:00

    주안, 부평, 온수는... 지하에 지하철이 운영중이고... 소사역은 지하철 건설중인데...
    어떻게 피해서 짓겠다는건지??

  • 17.05.31 09:59

    지금의 예타제도로는 절대 B/C비 1 못 넘을 것 같네요. 기술적으로야 못할 것도 없겠지만, 그에 따른 건설비용은 높을텐데 그에 반해 편익은 높아질 방법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운행시간이 획기적으로 크게 줄어들지도 않을 것 같고요.

  • 17.05.31 17:44

    쉽게 말해 뻘 짓

  • 17.05.31 23:24

    현실적으로는 어렵죠. 허나 부분 지하화는 할수있다고 봅니다. 인천~백운까지는요.

    특히 인천~도화까지는 100년도 더된 옛시가지라 언젠간 갈아 엎어야 되는곳이거든요. 돈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할뿐이지.
    이 구간외에는 갈아엎기 힘들다고 봅니다. 땅값도 비싸구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7.06.04 17:02

    현재상태가 지상에 있는데 뭘 지상화 하고말고가 어딨어요

  • 17.06.04 17:26

    저런 걸 연구용역주는 용역비 자체가 아깝습니다.

  • 그냥 지상으로 다녀도 별 문제 없는것 같은데요. 뭣하러 지하화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 17.06.05 09:22

    인천구간은 지하화해야됩니다

  • 17.06.07 21:16

    왜요?

  • 17.06.12 07:46

    경인선은 지하화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다고 봅니다. 경인선 옆으로 대로 가 있어 그냥 지하철 건설하듯 옆에다 나란히 건설하면 되니까요(물론 저는지하화는 반대입니다.) 부평쪽이 지하상가가 거대해서 난공사가 될듯 싶고요.

  • 17.06.22 11:05

    문제는 화물열차는 어떻게 다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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