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한밤을 지나 새벽으로 아니 아침을 향해 달리는데, 산등성이는 눈꺼풀 열고 뭘 하고 있는지?
남들은 이 나이에 아들, 딸, 며느리, 사위에게 세뱃돈 얼마를 받았네? 손주 녀석이 얼마나 귀엽네?
하는데
산등성이는 입시 결과 뉴스나 들여다 보고 있으니 내가 생각해도 뭔가 좀 자연스럽지 못하기는 하다.
근데 어쩌겠는가?
사람마다 관심 분야가 다르고 취향이 다르고 성향이 다르고 처한 상황이 다르다 보면 관심 거리도 다를 수 밖에 없지 않겠는가?
뭐 산등성이는 딱히 소개할 만한 로맨스도, 자랑거리도, 영등포 나이트클럽 조명빨 저리 가라는 화려한 과거도 없고 거기다가 그럴싸한 썰을 푸는 재주가 젠병이니 어쩌겠는가?
23년 입시 마감도 이제 얼마 안 남았는데, 가입한 카페에 올라온 서울 주요 대학 입시 결과가 있길래 여기에 올려봅니다.
첫번째 사진은 맨 왼쪽이 서울대 일부 학과,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시립대 순으로 나열한 자연계열 입시 결과입니다. 그림이 위쪽에 위치 할수록 점수가 높다는 뜻입니다. 대부분 학교가 반도체학과가 최상위에 그 다음은 컴퓨터, 전자학과가 위치해 있습니다. 옛날 위세를 떨치던 물리학과는 하위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서울대 일부 자연계열 학과 컷이 경희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물론 이것은 일반적인 것은 아니고 수시, 정시를 포함해서 다양한 입시 전형, 눈치 보기 작전의 결과라 여겨집니다.
요즈음 서울대가 의학 계열 때문에 입시에서 위상이 많이 내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농대를 제외하고는 서울대 대부분의 학과가 서울 주요 의대를 앞섰는데 지금은 서울대 주요 학과가 지방 사립대 의대에 한참 못 미치니, 입시 서열이 학교가 아니라 학과 위주로 변했습니다.
뭐, 산등성이가 입시 관련 자료를 올리니 좋은 대학 나왔나? 노노노 절대 아닙니다.
잠에서 일찍 깬 산등성이가 흥미거리로 올린 자료이니 재미로 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늘도 태양은 가라앉지 않고 떠 오른다. 희망을 노래하자!! 아자자자!!
이 이미지는 위 사진의 서울대 일부 학과 누백(수능 백분율), 서울대 지구과학 커트라인이 8.10%까지 하락한 사진입니다.
어디 이 정도면 서울대 한번 도전해 볼만하죠?ㅎㅎ
요 이미지는 수능 국어 3등급, 수학 1등급, 영어 2등급, 지학 3등급, 물리 2등급으로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합격했다는 인증샷입니다. 굉장히 입시 운이 좋은 학생같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입시에도 많은 변화가 있네요. 서울대는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니 지방 포함 전국 학생들에게 입학 기회를 주려고 수시전형에서 내신 반영, 수능 등급을 완화하니 입결이 많이 하락하네요.
누구에겐 참 좋은 정보네요....ㅎ
필요하신 분께는 유익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