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은행
이미 기존 은행의 고객이 감소했다. 현재 예금 이자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핀테크 회사가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해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전통적인 은행의 자리를 차지하기까지는 오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세대는 새롭고 더 효율적인 은행 업무수행 방식을 선호하겠지만, 기존 대형 은행이 싸우지도 않고 물러서지는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골드만 삭스(마르쿠스 온라인 저축 계좌)와 JP 모건(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용카드 및 예금 계좌)가 핀테크 분야에서 젊은 층을 끌어안기 위해 노력한다. 따라서 앞으로 금융 산업의 가장 큰 추세는 은행 업무의 완전한 온라인화일 것이며, 대부분의 오프라인 점포가 문을 닫을 것이다.
높은 금리
베이비부머 세대는 1970년대와 1980년대 초에 일어났던 금리와 물가 폭등 상황을 아직도 기억할 것이다. 순수한 추측이지만, 지금이 낮은 금리와 물가가 앞으로도 장기간 이어질 수 있다고 본다. 절대라고는 말할 수 없어도 당분간 돌아오지 않을 추세일 가능성이 크다.
종교
점점 더 많은 젊은이가 예전보다 종교에 무관심해진다. 일요일 미국 내 어느 교회를 찾아가 봐도 신자 대부분이 머리칼이 희끗희끗하다. 정확한 이유를 짚기는 어렵지만, 젊은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종교에 회의적이다.
주택 보유에 대한 인식
앞으로도 젊은 사람들 역시 나이 들어가면서 주택을 매입하겠지만, 수십 년 안에 주택 시장의 역학은 바뀔 가능성이 크다. 보유 주식 중 일부를 팔아 주택 계약금으로 충당하든, 전문 투자자와 동업으로 주택을 매입하든, 지금까지의 주택, 특히 해변가 고급 주택 소유에 대한 인식이 바뀔 것이고, 적당한 가격의 주택을 더 선호할 것이다.
주거용 부동산은 엄청난 시장이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되면 금융 업계는 이 시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 기존과는 다른 방법을 찾을 것이다. 그에 따라 기존의 주택 보유에 대한 인식 역시 바뀔 것이다.
케이블 TV
아마존, 구글 또는 페이스북 등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케이블 회사들의 대규모 탈출이 일어날 것이다.
쇼핑몰
베이비붐 세대의 중학교 시절에는 쇼핑몰 말고는 친구들과 놀러 갈 곳이 거의 없었다. 요즘 아이들에게는 소셜 미디어나 온라인 게임 등 다른 놀잇거리가 훨씬 더 많아졌다. 경제가 풍요로운 한 쇼핑몰 역시 성장하겠지만, 클릭 몇 번이면 현관문 앞에 물품이 배달되는 편리한 세상이 되면서, 많은 쇼핑몰이 시어스의 길을 걸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 관람
TV 화면이 더 커지고 다른 즐길 거리가 점점 많아지는 상황에서, 꼭 봐야 할 영화만 골라보는 시대로 바뀔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그런 영화는 매년 줄어들 것이다. 궁극적으로 집에서 요금을 지불하고 신작 영화를 더 빨리 보는 시대가 될 것이다.
음성 메시지
음성 통화가 사라질 가능성이 대두되는 것처럼, 젊은이들이 음성 통화보다 문자 대화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음성 메지시는 더 이상 제 역할을 하지 못할 것이다.
NFL
미식축구는 여전히 미국에서 인기 스포츠긴 하지만, 선수들의 뇌 손상이 문제가 된다. NFL의 인기는 지금보다 정체될 것이며, 앞으로도 프로 스포츠 세계의 왕으로 남겠지만, 과거 같은 인기는 얻지 못할 것이다.
홈 쇼핑 채널
인스타그램이 홈 쇼핑 채널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스타그램은 이미 인터넷의 어떤 광고 네트워크보다 소비자의 취향을 잘 안다. 홈 쇼핑 채널 역시 변모해 나가겠지만, 인터넷으로 완전히 통합되는 시대에도 젊은이들이 TV로 물건을 살 것이라고는 믿기 어렵다.
이메일 전달
제목 줄에 “Re:fwd:fwd:fwd”가 달린 이메일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골프와 야구
이 두 스포츠 모두 경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젊은이들이 이전 세대가 좋아했던 만큼 인내심이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금
비트코인이 금을 대신해 “가치 저장 수단”이 될 수 있을까? 무엇이든 가능하겠지만, 기술의 시대에 자라난 젊은이들이 한 줄의 코드보다 금을 더 신뢰할 것이라고는 보이지 않는다.
원문: 피우스의 책도둑 &
첫댓글 헐.. 무섭다뭔가... 그래서 영화관에 그렇게 반딧불이들이 많은건가..
헐 영화가 너무길다고...?충격
그래도 집은 다들 장만하려고 하지 않을까......
영화는 스크린으로 봐야 제맛이죠 ㅠㅠ
@별님바 아하 맞아 내 집만 있음 되는거지 투기 그만했으면 ㅠ
이젠 큰평수 아파트보다 소형평수가 인기많지않을까
이메일 전달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ㅜ 아는 여시 알려주세요ㅠㅠ
답장 전달 전달
ㅋㅋㅋㅋ회사서 업무메일 이런거 보낼때 답장하고 전달하고 하면 제목 앞에 저렇게 붙어가잖아ㅋㅋㅋ
이제 필요없겠지....
@5년안에내집사기 답장 전달 전달이 왜 없어지는고야? 메일이 없어진다는 소리야??
영화관들이 특화관 위주로 발달하는 것도 이런 거 때문으로 알고있어. 더이상 평범한 스크린으로만 영화보는건 별 메리트가 없으니까
이메일은 회사업무땜에 계속 있을것같은데
금은 잘모르겠다... 아직까진 금이더 신뢰가는데요 ㅠ...나중에 어떻게될진모르겠지만
이메일은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된다리ㅠ 메일 저렇게 전달 전달 하는 걸 안 한다는 건데 왜 안 한다는거즤
투기 겁나 강하게 방지해서 점차적으로 주거용 주택 안정화 되서 주거주택 투기 사라졌음 좋겠다 그리고 부자들은 투기가 막히니까 대체품으로 별장이나 건설하고 매입해 요트나 사고~~~
베이비부머는 전원주택 좋아하는데 젊은애들은 걍 호캉스 가버림. 결국 도심지 집만 남고 외곽 전원주택들은 떡락...
뭐 다 없어져
금은안없어질거같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