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물명 : 우편엽서(郵便葉書) / ST834240
- 연 대 : 일제강점기 / 昭和十一年 十一月 八日 / 1936년 11월 8일
- 발행지 : 충청북도(忠淸北道) 옥천군(沃川郡)
- 크 기 : 가로 : 9cm / 세로 : 14cm
- 관리자 : 保寧産人
- 설 명 : 우편엽서(郵便葉書), 충북 옥천군에서 충남 대덕군으로 발송한 엽서 (1936년)
충청북도(忠淸北道) 옥천군(沃川郡)의 김정현(金正鉉)이 충청남도(忠淸南道) 대덕군(大德郡) 산내면(山內面) 소호리(所好里) 송석형(宋錫亨)에게 발송한 우편엽서로 내용으로는 안부 인사와 함께 금전(金錢) 문제와 관련하여 미안한 마음으로 추수(秋收)가 완료되지 않아 수일 내로는 어려우며 1개월 이내에 정산할 것을 양해(諒解)하여 주시고 취직(就職) 건에 대하여는 아직 결원(缺員)이 없으니 결원(缺員)이 생기면 반드시 주선(周旋)하겠다는 다짐으로 글을 맺었다.
수신자(受信者) 송석형(宋錫亨)은 독립유공자로 선정되어 공훈전자사료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기록되어있다. / 충남 대전(大田) 사람이다. / 광복군 제2지대에 입대하여 한미특수훈련인 OSS훈련반에서 3개월간 군사 특수훈련 무기반을 수료하고 간부대원으로 임명되었다. / 1945년 국내정진군 제2지구 충청도반에서 국내침투공작을 계획하던 중 광복을 맞이하였다. / 정부에서 그의 공훈을 기리기 위하여 1990년에 건국훈장 애국장(1977년 건국포장)을 수여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