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는 수소 준비에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지만 수소는 어디에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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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값싼 수소만 있다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수소 발전소에 찬성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소 과대광고에 대한 잘못된 베팅
Bloomberg는 유럽이 녹색 수소에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위험한 도박이다
오늘날 낙서로 뒤덮인 울타리 뒤에 자리잡은 밝은 노란색 발전소는 지구 온난화 가스를 태워 전기를 생산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언젠가는 배출이 없는 수소로 전환될 것입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공격적인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녹색 연료에 투자하고 있는 유럽 전역의 정책 입안자들이 구상한 꿈의 에너지 시스템의 첫 번째이자 작은 부분입니다. 그 꿈은 새로 건설된 오염 기반시설을 천연가스보다 몇 배나 더 비싸고 대량으로 안전하고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을 아무도 알아내지 못한 연료인 수소를 연소하도록 전환하는 데 있습니다 .
제로 마감 기한을 맞추기 위해 경쟁하고 있지만 에너지 안보를 걱정하는 정부와 기업은 "수소 준비"가 되어 있는 한 여전히 수십억 달러 상당의 가스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BloombergNEF에 따르면 세계 10대 탄소 오염 기업 중 9곳이 연료 사용을 늘리기 위한 수소 전략과 인센티브를 발표했으며, 이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3,600억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 가스 의존 경제 국가는 유럽에서 수소 사용을 가장 크게 지지하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수소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 식물을 수소에 적합하게 만들고 그린워싱의 문을 여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는 없습니다. 발전소의 경우 수소 연소는 대규모 테스트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도이체방크 리서치(Deutsche Bank Research)의 이코노미스트인 에릭 헤이만(Eric Heymann)은 “아직 수소를 사용할 수 있는 가스 화력 발전소 건설에 측정 가능한 진전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수소를 이동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라이프치히 공장은 전력망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며(아직 자체 전해조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정부의 대규모 계획의 두 번째 부분이 결실을 맺을 때까지 가연성 연료를 트럭으로 운송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북해를 따라 위치한 도시인 Brunsbuettel에 10억 유로 규모의 액화천연가스 터미널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터미널은 처음에는 LNG를 수입하지만 미래 지향적인 청정 연료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소는 -253C(-423F)에서만 액화될 수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LNG 선박의 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따라서 독일은 보다 쉽게 액체로 전환될 수 있는 수소와 질소의 조합인 액체 암모니아 형태로 수소를 수입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암모니아는 독성이 있으므로 취급 시 더 나은 환기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에너지 싱크탱크인 Fraunhofer ISI에 따르면 제어 밸브, 화재 및 가스 센서, 인라인 장치 등 터미널의 많은 구성 요소(대부분 암모니아 테스트를 거치지 않음)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행 가능하지는 않지만 전속력으로 앞서
독일에는 암모니아 파이프라인 네트워크가 없으며 위험하기 때문에 산업 규모로 트럭을 통해 이동하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즉, 암모니아를 다시 수소로 전환해야 하지만 현재 이를 수행할 수 있는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기술이 없습니다. 터미널 운영자는 내년까지 새로운 전략이 나오지 않을 경우 대체 전략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풍력과 태양광은 청정 전기를 생산합니다. 이는 이미 전 세계가 사용하고 있는 필수품입니다. 반면에, 그린 수소는 많은 경우에 청정 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더 간단할 때 더 많은 태양광 발전소와 풍력 발전소를 건설해야 합니다. 다시 전기를 만들기 위해 수소를 만들고 저장하고 연소할 때쯤에는 처음보다 에너지가 거의 70% 줄어들고 비용은 3배나 증가합니다.
계획은 종이에만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계획은 종이에만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종이에만 작업하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실험은 새로운 수소 가전제품으로 화로와 스토브를 교체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사람들이 소란을 일으키자 취소되었습니다.
이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 수소를 태워야 한다고 제안하는 위에서 논의한 상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소를 암모니아로 변환한 다음 다시 수소로 연소시켜 에너지를 70% 손실합니다.
이것은 어디에서도 의미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은 발전소를 "수소 준비"로 만들기 위해 20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에서는 200억 달러를 낭비하는 일이 매달 일어나는 일이지만, 미국과 달리 예산 규정이 있는 독일에는 엄청난 돈이다.
차이나쇼크
독일은 중국 충격의 꼬집음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미국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글로벌 무역전쟁이 다가오고 있다.
논의를 위해서는 중국 충격 2가 다가오고 있으며, EU는 큰 타격을 입을 것이고, 그 다음에는 미국이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독일은 터무니없는 프로젝트에 돈을 낭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또한 중국이 미국 국채를 투매하고 금을 구매하고 있습니까?를 참조하세요. Bloomberg는 예, Pettis는 불확실하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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