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법원, 독일 주요 은행 2곳에 자산 압류 명령
https://www.dw.com/en/russian-court-orders-asset-seizures-for-2-major-german-banks/a-69121815
독일의 Deutsche Bank와 Commerzbank는 Gazprom이 운영할 가스 처리 공장 건설에 대한 보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법원은 러시아 에너지 기업이 제기한 소송의 일환으로 독일 도이체방크 와 러시아 코메르츠방크 의 자산과 계좌를 압수하라고 명령했다.
독일 은행들은 이전에 러시아의 본격적인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서방의 제재로 인해 가스 처리 공장 건설에 대한 보증을 철회했습니다 .
가스 처리 공장 프로젝트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Deutsche Bank와 Commerzbank는 산업 회사인 Linde 및 터키 건설 회사인 Renaissance Heavy Industries와의 계약에 따라 건설에 대한 보증 대출 기관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제재를 가하자 도이체방크 등은 보증을 철회했다. 이로 인해 Linde는 RusChemAlliance에게 프로젝트를 중단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러시아 가스 대기업 Gazprom 이 지분 50%를 소유하고 있는 RusChemAlliance 회사는 독일 은행을 고소했습니다.
RusChemAlliance는 공장 건설을 위해 Linde에 선금을 지불했다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무엇을 명령했습니까?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재법원은 러시아 자회사이자 기술 허브인 도이체방크의 증권, 부동산, 은행 계좌에 대해 최대 2억3860만 유로(2억5900만 달러)에 달하는 압수 명령을 내렸다.
이 금액은 러시아에 있는 은행 자산의 일부일 뿐입니다.
은행은 판결에 대해 "우리는 이 주장이 러시아 법원에서 어떻게 이행되는지 확인하고 러시아에 즉각적인 운영 영향을 평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eutsche Bank는 기존 보상 계약에 따라 완전히 보호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또한 9,370만 유로(1억 185만 달러) 상당의 Commerzbank 자산과 증권, 모스크바 중심부에 있는 은행 건물을 압수했습니다.
별도의 소송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법원은 이탈리아 UniCredit 은행에 속한 자산, 계좌, 재산을 압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또한 두 자회사의 은행 주식을 압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UniCredit은 오스트리아의 Raiffeisen Bank에 이어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외국 은행입니다.
sdi,dh/msh(로이터, dpa, Interfax)
현재 있는 동안: 매주 화요일, DW 편집자들은 독일 정치와 사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리합니다. 주간 이메일 뉴스레터 베를린 브리핑을 여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