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굿엠은 자동토출, 자동흡입 장치를 탑재한 쌀 냉장고를 출시해 미래의 핵심제품으로 준비하고 있고 삼성전자에서는 자외선 차단유리를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와인의 맛과 향의 변질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반도체 기술을 접목해 레드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 화이트 와인 등 다양한 와인과 습도까지 조절하는 와인셀러를 출시해 와인 애호가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솔라텍의 공기청정기 '솔라에어'는 광촉매 기술을 적용한 6중 필터장치를 이용해 미세먼지와 집진드기, 세균성 바이러스 및 유해가스를 광촉매 필터로 걸러주는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웰빙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아남전자는 음이온 청정 HDTV를 기능성 조명기기 제조사 미미라이팅은 '살균 형광등'을 (주)펜지는 광학 펜 마우스 펜지를, 웅진식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수험생들의 영양까지 생각하는 식품을, 현대백화점은 유기농 편집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기업이나 유통업체 할 것 없이 웰빙 트랜드에 맞춰 주요 핵심제품을 개발하는가 하면 웰빙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는 기업의 21세기 생존을 위해 필요한 핵심전략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개인의 삶도 도심의 공해와 현대인의 바뜬 생활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과 안정을 얻고 스트레스 날림으로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을 찾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부지런함을 포함하고 있다. 건강식을 먹는 것에서 부터 레포츠를 즐기는 것, 운동을 하는 것, 몸에 해로움이 없는 공간에 사는 것 등 이 모든 것이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육체를 통해 인간답게 살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앞서가는 디지털 시대의 리더자가 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한다.
LNC 컨설팅 과거 자료를 옮겨 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