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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로봇대전MX 매뉴얼
특수 기능 리스트입니다.
기능명 필요 PP 효과
인 파이트+1 20 격투계 무기의 공격력&이동력 업
건파이트+1 20 사격계 무기의 공격력&사정 업
SP업+1 30 최대 정신 포인트 업
저력+1 20 잔HP에 따라 명중율·회피율·장갑·zmflxlzjf율 업
베어내기+1 10 「베어버려」의 발동 확률 업
쉴드 방어+1 20 쉴드로 막을 수 있는 데미지 업
원호 공격+1 40 인접하고 있는 아군 유닛의 원호 공격
원호 방어+1 20 인접하고 있는 아군 유닛의 원호 방어
카운터+1 20 「카운터」의 발동 회수 업
지원 공격+1 40 「지원 공격」의 참가 유닛수 UP
통솔 120 원호 공격 유닛에, 동시 원호 공격을 발생
집중력 80 정신 커멘드 사용시의 소비 포인트가 80%
투쟁심 20 출격시의 기력+5
SP회복 100 정신 포인트가 매PP개시시에 10%회복
히트&어웨이 70 이동하지 않고 공격했을 경우, 공격 후에 이동을 할 수 있음
어텍커 100 기력 130이상으로 공격력이 1.2배
리벤지 60 반격시의 공격력이 1.2배에
전의 고양 80 마다 PP개시시에 기력+2
E세이브 60 무기의 소비 EN가 통상의 80%에
B세이브 50 무기의 최대탄수가 통상의 1.5배
EXP 업 100 획득 경험지가 1.2배에
가드 40 기력 130이상으로 전투로의 데미지가 80% 감소
수리 기능 40 「수리」사용시의 HP회복량이 1.2배
보급 기능 60 이동 다음에도 「보급」을 실행 가능
정신 커멘드 일람
정신명 효과
열혈 한 번만,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2배가 됩니다
영혼 한 번만,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2.5배가 됩니다
열혈과의 병용은 불가
번쩍여 한 번만, 적의 공격을 완전 회피.「필중」부터 우선됩니다
불굴 한 번만, 전투로 받는 데미지를 10으로 감소
철벽 1턴의 사이, 전투로 받는 데미지를1/4로 감소
집중 1턴의 사이, 명중·회피율이 30%오르는
필중 1턴의 사이, 명중율이 100%가 됩니다.「번쩍임」으로 무효화됩니다
감응 지정한 유닛에 「필중」의 효과를 준다
가속 한 번만, 이동력+3됩니다
각성 1회분 행동 회수를 늘려줌
근성 자신의 최대 HP를 30%회복
도근성 자신의 최대 HP를 전회복
신뢰 지정한 아군 유닛의 HP를 2000 회복
우정 지정한 아군 유닛의 HP를 완전하게 회복
보급 지정한 아군 유닛의 에너지, 탄약을 보급
기합 자신의 기력을+10하는
기백 자신의 기력을+30하는
격려 지정한 아군 유닛의 기력을+10합니다
라고 하한 적유닛을 넘어뜨리지 않고 HP를 10만 남김
상대보다 기량이 많은 경우만 가능
저격 한 번만, 사정 1&MAP 병기 이외의 무기의 사정을+2
직격 한 번만, 상대의 원호 방어, 특수 방어를 무효화
기대 지정한 아군 유닛의 정신을 50 회복
정찰 적유닛의 각 정보를 조사
탈진 지정한 적유닛의 기력을―10씩 줄임
교란 1턴의 사이, 적의 명중율이 반이 됩니다
사랑 한 번만, 가속·열혈·번쩍임·필중·기합·노력·행운의 효과를 얻음
행운 한 번만, 다음의 전투로 얻을 수 있는 자금이 2배가 됩니다
축복 지정한 아군 유닛에 행운의 효과
노력 한 번만, 다음의 전투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2배가 됩니다
응원 지정한 아군 유닛에 노력의 효과
본작에 있어서의 합체 공격 리스트입니다(미완성.)
합체 공격명 기체 편성
더블 메가 발사장치 Z건담+ZZ건담
이시바 러브 러브천경권 갓 건담+라이징 건담
더블 갓 FINGER 〃
트윈 팬 네루 큐레이 MkⅡ(빨강)+(흑)
제창 킥 에바 초호기+이호기
포메이션 어택 에스테틱×3
D포메이션 어택 드라그나 1형+2형+3형
더블겟타빔 겟타G+겟타 Q
더블 버닝파이야 마징가-Z+그레이트 마징가-
더블 라이트닝 버스터 그레이트 마징가-+그렌 다이더-
공포의 트리플 어택 드래그너 3기
트윈 레이저 소드 켄+마이요
트윈 판넬 큐베레이Mk-II(플)+
큐베레이Mk-II(플츠)
*강화파츠 일람
리페어 킷 :HP을 전부 회복 사용후 버림..
프로페란트탱크 :EN전부 회복 사용후 버림 (하이퍼 프라즈마드라이브)의 능력을 가진 유니트는 장비불가
카트리지:장비무기의 탄수(하이퍼덴드 덴치을 제외 )을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슈퍼 리페어 킷 :HP.EN장비무기의 탄수(하이퍼 덴드 덴치을 제외)을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라무네 :파일롯의 SP을 20회복 사용후 버림.
어머니의 스튜 :파일롯의 SP을 50회복 사용후 버림.
화성과자:파일롯의 기력 +10 사용후 버림.
부스터 :이동력 +1
메가 부스터: 이동력 +2
어포지 모터 :이동력+1 운동성+5
마그넷 코팅 :운동성+5
바이오센서 : 운동성+10
사이코 프레임 :운동성+25, 무기의 크리티컬율+10
하로:이동력+2,운동성+25,무기의 크리티컬율+20, 맵병기,사정거리1인 무기이외의 무기 사정거리+1
쵸밤아마 :최대HP+500 장갑+100
초합금 Z: 최대HP+1000 장갑+150
초합금 뉴 Z :최대HP+1500 장갑+200
우주 합금 그렌 :최대HP+2000 장갑+250
고성능 레이더- :맵병기,사정거리1인 무기이외의 무기 사정거리+1
셔플의 문장 :출격시에 기력+5
늑대의 문장 :출격시에 기력+10
대형 제너레이터 :최대EN+50
메가 제너레이터 :최대EN+100
고성능 조준기:무기의 명중률+30
이미지 센서: 무기의 크리티컬율+20
소라세일 :아군 페이즈 개시시에 EN이 최대치의 10%회복함,(하이퍼 프라즈마드라이브)의 능력을 가진 유니트는 장비불가
얼티메이트 세포 :아군 페이즈 개시시에 HP가 최대치의 10%회복함
대빔 코팅 :빔 공격으로 받은 대미지를 700 경감
I필드 발생 장치: 빔 공격으로 받은 대미지를 850 경감
미노후스키크라후트 :유니트의 지형적응,이동적응에미치는 무기의지형적응[공]을 A로 바꾼다.
방진 장치 :유니트의 지형적응,이동적응에미치는 무기의지형적응[육]을 A로 바꾼다
스크류 모듈 :유니트의 지형적응,이동적응에미치는 무기의지형적응[해]를 A로 바꾼다
스라스타 모듈:유니트의 지형적응,이동적응에미치는 무기의지형적응[우]를 A로 바꾼다
쟈마 :유도탄을 무효화한다.
EWAC (약하다) :2마스이내의 유니트의 명중률,회피률+15 ,개별 코멘트에 [정찰]이 추가됨..
호시묘우신사(星明神社)의 부적 :모든 상태변화공격을 무효화한다.
(파츠정보는 극악님께서 게시판에 올려주셨습니다.)
*추가정보 약간 (PS2게시판에서 극악님이 올리신 글 펌)
합체 공격 (필요기력도달, 해당 유니트 인접,행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
●유니존 킥
에바 초호기+에바이호기
●질풍쌍련격
덴도(은하)+오우거(북두)
●포메이션 어택
에스테바리스·료코기+히카루기+이즈미기
●공포의 트리플 어택
드라그나 1형(L)+2형(L)+3형(L)
●D포메이션 어택(CM보다·정식명칭 미확인)
드라그나 1형(L)+2형(L)+3형(L)
●트윈 레이저 소도
드라그나 1형 커스텀+팔겐·맷후
●더블 메가 발사장치
Z건담+ZZ건담
●트윈 판넬
큐레이 MK2(흑)+큐레이 MK2(빨강)
●석파 러브 러브천강권
갓 건담+라이징 건담
●셔플 동맹주먹
갓+맥스터+드래곤+로즈+볼트
●더블버닝파이어
마징가-Z+그레이트 마징가-
●다브르라이트닝바스터
그레이트 마징가-+그렌 다이더-
●트리플 마징가-브레이드
마징가-Z+그레이트 마징가-+그렌 다이더-
●더블겟타빔
겟타드라곤+겟타Q
(라제폰과 라이딘의 고옥타브 합체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네요)
통솔이 있으면 원호나 지원에서 동시공격을 합니다.
더블 어택
2체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요점 기능.
동시 공격과 같이 적측의 화면이 2 분할되어 전투가 전개.
원호 공격, 원호 방어는 발동하지 않는다
해당 무기예
Z건담:빔 라이플
에바이호기:팔레트 라이플
전동:파동 용신격
그렌 다이더-:핸드 빔
라이디:갓 고건
지원 공격
원호 요청을 가지는 파일럿만 사용 가능.
인접하는 유니트에 지원 공격을 받아, 그 후에 원호 요청을 한 파일럿이를 공격한다.
제2차α와 같이 특정 무기만으로 지원 가능.
4체와 인접해 갔을 경우 최대 5체가 하나의 화면에.
<원호와 지원의차이라면 지원은 최대 5기가 무더기로 지원할수 있다는점..>(프로모션에서 나온 집단다구리...)
해당 무기예
Z건담:빔 라이플
라이디:갓 고건
마징가-Z:광자력 빔
겟타드라곤:겟타빔
쟈마&EWAC
유도무기를 완전 무효(쟈마)
범위내 아군의 명중과 회피가 업(EWAC)
EWAC는 유니트에 의해 「EWAC(약) or(강)」라고, 구별된다.
드라그나 3형이 EWAC(강)를 장비.
EWAC(강)라고, 30%보정.(약)은 15%보정 (강화파츠 참조)
[무기 속성 보는 법]
* 속(屬) : [-]이면 통상병기, [M]이면 맵병기, [支]면 지원병기(지원공격시 사용가능)
* W : [W]표기가 있으면 더블어택 가능 무기
* 종(種) : [-]이면 통상병기, [B]면 빔병기, [G]면 그라비티 병기(나데시코),
[實]이면 실탄병기 (베어내기로 무효화 가능)
* 확(擴) : 확산관통병기.
[擴]이면 확산병기(분신 무효화),
[貫]이면 관통병기(명중시 실드의 방어효과를 1/2로 만듬)
* 필드[フ] : 대 필드병기.
[無]면 목표 유니트의 모든 종류의 바리어를 발생시키지 않음.
[貫]이면 AT필드 이외의 모든 바리어를 무효화. (바리어는 발생함)
[弱]이면 AT필드 이외의 모든 바리어 효과를 1/2로 만듬.
* 유(誘) : 유도병기. ○표시가 된 무기는 <재머>로 무효화(명중률 0%)가 됨.
(지형의 장벽효과를 무시하는 효과가 있을듯 : 미확인)
* 건(建) : 건물파괴병기. ○표시가 된 무기는 지형 중 파괴가 가능한 것(HP를 가짐)에 대해 공격가능
출처:seekip....
슈퍼 로봇 대전 MX(온천 로보트 MX) 비법·소재료
본작에 있어서의 비법·소 네타입니다.
★기체를 풀 개조하면
·최대 HP+10%
·최대 EN+20%
·운동성+10%
·장갑+10%
·이동력+1
·공, 육, 해, 우의 몇개의 지형 적응을 「S」에, 이동 타입을 「A」로 하는
★무기를 풀 개조하면
·명중 보정+30
·위기 보정+40
·최대탄수+1
·최대 사정+1(MAP 병기·사정 1의 무기를 제외하다)
·필요 EN80%
·필요 기력-5
·공, 육, 해, 우의 몇개의 지형 적응을 「S」로 하는 것으로 좋아하는 보너스를 1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글 정보제공 : 겟트머신님
아래글 정보수정 : 熱炎破天劒=赤龍(열염파천검=적룡)
제가 게임진행하며 숨겨진기체를3개 얻었는데 그입수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1.디제se-r
24화에서 카미유가 등장하기 전에 ZZ건담 계열 파일럿인 쥬도,루,엘,비챠,몬도,이노,플,플2의 평균레벨을 25이상으로 올리는게 조건
디제se-r스펙
hp3800 en130 운동성125 장갑1000 이동력8 공a 육 a 해 c 우s
60mm발칸 2000 사정거리 1-2
빔라이플 3400 사정거리 1-6
확산바주카 3600 사정거리 1-9
빔샤벨 3800 사정거리 1-3
무기지형적응 바다제외 올s
빔샤벨 연출이 멋집니다. 무기지형s라 공격력도 잘나오구요.다만 마지막무기가 격투계열이라는건 아쉽죠.
2.양산형그레이트&블랙그레이트
38화에서 보스가 보스보롯트에 탄 상태로 출격하면,양산형 그레이트 부대가 적으로 증원된 뒤 보스보롯트로 양산형 그레이트와 싸우자(바렌도스가 탄것 말고).그러면 보스가 양산형 그레이트 포획작전을 펼치자는 회화 이벤트가 발생.이후 보스보롯트로 양산형 그레이트마징가를 1대라도 격추시키면 양산형 그레이트 마징가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양산형그레이트 마징가를 입수한뒤 48화가 시작하기 전까지 테츠야의 격추수가 50을 넘으면 양산형 그레이트 대신 블랙 그레이트 입수 가능
참고로 블랙그레이트가 공격력과 장갑이 대폭 강화됨.
*풀아머덴도
1. 33화 클리어전까지 긴가와 호쿠토의 격추수를 합쳐 40이상으로 만들것
2. 33화에서 알데바란 내부에 덴도가 가장 먼저 진입할것
3. 베가가 있는 방을 막고 있는 벽을 덴도가 부술것
참고로 풀아머덴도 사용시 bgm이바뀝니다. over the rainbow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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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게이머즈 7월호에 실린 공략을 보고 수정 했습니다.
아마 확실한걸 겁니다..
*분기 타고 레벨 99 만들기 (적룡님 작성)
게이머즈 공략을 사신분들은 읽어보셔서 아시겠지만....
공략이 없는 분들을 위해 좋은 팁 하나 알려드립니다.
우선 2번째 분기에서 달 루트를 선택해서 진행했을때
34화 끊어버린 LOOP에서만 이 비기가 통합니다..
이 비기란 합류시나리오에서 계속 전멸 노가다를 하는것.
전멸 노가다를 1번할 때마다 합류시나리오에서 합류하는 반대편
루트에 소속된 아군의 레벨이 +5가 됩니다.
따라서 전멸노가다 10번만 해줘두 래벨이 +50되어서 합류한단 얘기죠..
합류하는 부대에는 보스도 포함되어있죠..
아시다시피 보스는 레벨 80이상 되면 경악스러운 정신기들이
나오죠..SP도 적게 들고......
음음..정리하자면 일단
두번째 분기에서 (29화 끝나고 나옴) -> 달 루트선택 -> 34화에서
전멸노가다 - > 한번할때마다 합류하는 유닛들(마징가팀,에반게리온팀,제오라이마,라제폰,
라이딘,겟타팀,드래고나팀,G건담팀,) 레벨이 +5가 되어서 합류...
이렇게 되는거죠...
아무튼 이건 엄청난 비기인듯 합니다...;;;;
음....약간은 미련한 방법인 수리,보급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을겁니다..^^
아무튼 좋은 정보되었으면 합니다.^^
*격사무기에 대한 팁 (적룡님 작성 / 게이머즈 2004.7월호 참고)
격투면 격투고 사격이면 사격이지...격사는 뭐냐.....라고 생각하셨던 분들
많은줄 압니다....간단하게 격투무기라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시는분들도
상당히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격사무기에 대해서 확실히 밝혀보려 합니다.
격투는 공격 시 방어하는 유닛이 있는 지형에 대응하고
사격은 공격 시 공격하는 유닛이 있는 지형에 대응합니다.
하지만 격사는 격투무기면서 공격 시 공격하는 유닛이 있는 지형에 대응하죠..
물론 격사는 격투무기이므로 공격력은 인파이트와 같은 특수기능의 격투 능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나머지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여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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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판만의 추가요소
PSP판 MX에는 몇개의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편애 시스템
PS2판에서는 1작품만이었지만, PSP판에서는 3작품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사이즈 변경 가능
전투 데모와 무비의 화면의 사이즈를 줌, 표준, 와이드의 3종류로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퀵 세이브
플레이어 턴 중이나 회화의 도중에 있어도 거의 언제라도 세이브하는 것이 가능.
(GBA판을 생각하면 됩니다)
전력 절약 모드
무비 재생, 사운드, 보이스 등, 일부의 효과를 오프로 해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BGM 셀렉트
전투 데모시의 BGM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기념 아이템
2주차 이후 플레이 할 때, 시작할 때 강화 파츠를 1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리어 기념으로 받은 강화 파츠는, 다음 주차 플레이에 계승됩니다..
추가 시나리오
제0 이야기 「프롤로그」라는 시나리오가 추가되었습니다
출처 : http://www.finalfantasia.com/fantasybbs/?doc=bbs/fantasybbs.php&bo_table=srobot&page=1&wr_id=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