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따라 가는 길

여행 사진 스크랩 너에게로 더불어 가는 산행..도봉산 5대 전망대 중 하나인 에덴동산을 산행하다.
디카 황 추천 0 조회 157 16.06.25 16:08 댓글 1

▒ 너에게로 더불어 가는 산행..

도봉산 5대 전망대 중 하나인 에덴동산을 산행하다. - 2014/09/20 -

도봉산에는 5대 전망대가 있다. 언제 누구에 의하여 그렇게 불러졌는지 알 수 없지만 인터넷 공간에서는 오래전부터 많은
등산객들 사이에 희자되고 있다. 그 5대 전망대를 하나씩 열거해 보면.. 에덴동산에서 선만자 내부경치와 우이암전경..
사패산 정상에서 도봉산 전경..오봉 능선정상에서 선만자 바깥풍경..도봉주능선 조망에서 칼바위 주봉 신선대 선만자..
다락능선 은석봉에서 망월사와 선만자..등이다.

내 블로그 불친님들로부터 도봉산 5대 전망대의 하나인 에덴동산을 더불어 산행 요청하여 동행산행을 하기로 했다.
이 코스는 현재 비탐코스라 오래전에 다녀가지 않은 사람들은 누구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찾아가기가 조금은 난해하다.
나 역시도 수십년전에 한번 다녀간 곳이라 흔쾌히 승락하고 최근의 정보를 수집해 보니 국립공원이 10월 한달간을
비탐코스는 특별 단속기간으로 정하여 국공원을 상주 감시한다고 하였다. 하여 망설이다가 일단 진행해 보고 국공원이
감시하고 있으면 법정코스만 산행하기로 하고 약속장소에 정시에 모두 만나서 국립공원 도봉분소을 들머리도 하였다.

모두 새벽에 집을 나오는 관계로 아침을 먹지 않아서 도봉계곡 구봉사앞 넓은 암반에 앉아서 간단한 아침 식사를 했다.

아침식사와 함께 간단한 휴식을 끝내고 상대적으로 등산객들의 왕래가 적은 성도암 눙선길로 올랐다.

성도암에서 마당바위로 올라가는 능선길에는 기묘한 소나무들이 말을 걸어 온다. [참~! 오랫만에 왔다고..^^] ㅋㅋ~

이 능선길 중간쯤에는 선인봉의 빼어난 미모를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가 한 곳 있다.

함께 한 불친님이 먼 훗날의 기억을 위하여 열심히 인증샷을 하고 있다.

마당바위에 도착했다. 아직은 이른 시간대라 등산객이 없는 편이다.

마당바위옆에 있는 명품소나무..

마당바위 조금 위쪽 전망대에서 바라 본 에덴동산과 좌측으로 신선대, 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전경이다.

에덴동산으로 가는 비탐코스..

조금 먼저 붉게 물들은 단풍잎이 가을 햇빛에 유난히 아름답게 빛난다.

이 비탐코스에는 도봉산 최고의 숨어있는 명품 소나무가 한 그루 있다. 우이암과 북한산 총 사령부(백운대, 인수봉,

망경대)의 파노라마를 바라보고 있는 이 명품 소나무는 이십여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명품 소나무에서 바라 본 에덴동산 선경이다. 완벽하게 화강암 바위와 명품 소나무들로만 이루어진 에덴동산의 나신..^^

명품 소나무 뒤로 칼바위봉이 보인다.

명품 소나무에서 바라 본 우이암(앞쪽)과 북한산 총 사령부(백운대, 인수봉, 망경대)의 파노라마이다.

보고 또 바라 보아도 절묘한 아름다움이다.

모두 도봉산의 숨어 있는 명품소나무에 넋을 반은 빼앗기고 또 그 전망에서 나머지 넋마져 빼앗겨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나서야 에덴동산으로 가는 너덜 오름길을 걸었다.

에덴동산으로 가는 마지막 길목 안부에 있는 삼형제 소나무이다.

에덴으로 가는 마지막 석벽 위험구간이다.

에덴동산 정원이다. 정원에는 오형제 명품소나무들이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잘 지내고 있었다.

그런데 자세히보니 몇몇 가지들은 고사하여 애석하게도 그 모습을 달리하고 있었다.

에덴동산은 첫번째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인 아담과 이브가 하느님의 명령을 거역해 추방당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이다.
그리고 '창세기'의 창조설화와 타락설화에 따르면, 에덴동산 설화는 인간이 죄없고 행복한 상태에서 죄, 불행, 죽음을
아는 현재의 인간상황으로 어떻게 나아갔는가를 설명하기 위해 신화적 주제를 신학적으로 사용한 것이다. 그런데
도봉산의 에덴동산은 언제 누가 어떤 연유에서 이름하여 불렀는지에 대한 기록은 찾을 길이 없었다.

도봉산 에덴동산 정원에 들어서면 좌로는 선만자(선인봉. 만장대, 자운봉)의 속살을 한 눈으로 조망할 수 있다.

(그런데 내 디카로는 부분적으로 짤라서 봐야는 아쉬이 남는다.) 앞쪽은 선인봉이고 뒷쪽은 만장봉이다.

오른쪽은 만장봉이고 가운데는 작은 만장봉이며, 그 다음은 연기봉, 그리고 왼쪽은 자운봉이다. 일설에 의하면 만장봉은

사람키 만명 만큼이나 높다하여 만장봉이라고 했고, 자주빛 구름을 끼고 있다하여 자운봉이라 했으며, 그럼 연기봉은..?

에덴동산 정원에서 본 책바위(또는 뜀바위), 신선대, 자운봉, 연기봉이다.(좌로부터)

에덴동산에서 바라 본 주봉과 칼바위 2봉.. 참고적으로 칼바위봉은 3개로 나눈다. 즉 칼바위 전망암과 , 2, 3봉으로..

에덴동산의 명품 소나무..

에덴동산 명품 소나무 사이로 북한산 총 사령부(백운대, 인수봉, 망경대)를 조망하다.

역시 에덴동산 명푼 소나무 가지 사이로 우이암이 보이고 그 넘으로 북한산 총 사령부가 조망되고 있다.

에덴동산에서 망중한을 즐기고 싶었으나 혹시나 국공원이 출현 할 것 같은 예감에 머물고 싶은 감정을 억누르고

주봉 아래로 휘돌아 가는 길로 향하여 칼바위 2봉 전망대에서 뒤돌아 보았다. 왼쪽 뜀바위와 오른쪽 주봉 머리바위

사이로 에덴동산이 비밀스럽고 은밀하게 조망되고있다.

칼바위 2봉에서 칼바위전망암을 올려다 보았다. 이 봉우리 역시 현재 비탐코스이다. 길은 우회하여 가도록 되어 있다.

칼바위전망암으로 가다가 뒤돌아 본 칼바위 2봉과 선만자(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전경이다.

오봉 갈림길을 지나 칼바위 3봉 전망 좋은 곳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망중한의 짧은 오수(午睡)까지 즐겼다.

우이암과 북한산 파나로마 전경..

우이암 넘으로 서울의 동부권이 시원스럽게 조망되고 있다.

칼바위 3봉 부근에서 조망한 도봉구와 노원구 일대.. 수락산(왼쪽) 불암산(오른쪽)이 보인다.

산아래 위쪽의 골짜기는 거북골이다. 아래쪽으로는 문사동계곡과 도봉계곡이다.

벌써 역광에 가려지는 오봉의 풍경이다.

우이암봉에서 지나온 길을 뒤돌아서 파나로마로 잡아 보았다.

칼바위전망암봉(또는 관음봉)과 뜀바위봉, 그리고 선만자가 시원하게 조망되고 있다.

어느나라 소녀인지 물어보지 않아서 국적은 모르겠으나 우이암을 배경으로 서울 풍경을 열심히 담고 있었다.

오늘 함께 한 후련하게님과 외국인 소녀를 파라노마로 담아 보았는데 어설픈 찍사의 실력이라 외국인 소녀는 짤려 버렸다.

우이암에서 뒤돌아 본 도봉산 주능선의 봉우리들..

우이암과 서울 시내 전경.. 멀리 오른쪽으로 망우산과 용마산이 보인다.

산아래 우이동 전경과 오른쪽으로 남산과 관악산이 조망되고 있다.

오후 늦은 시간대라 그러한지 원통사 절집은 인적없는 산사였다. 현재 시간 오후 5시경인대 이쪽 코스의 산객들은

벌써 뜸하다. 그래서 한가한 절집을 한바뀌 돌아보고 절집 가운데 힘차게 ?아 흐르는 석간수도 한모금 마셨다.

청량한 석간수 한모금을 마시고 산아래 풍경을 감상해 보았더니 원통사는 팔당땜이 있는 한강을 기준으로 삼고 있었다.

그러니까 뒤돌아보면 우이암이 있고 앞으로 바라보면 좌로는 예봉산이 있고 우로는 검단산이 있는 한강의 물줄기가

정면으로 바라다 보이고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름하여 명당이라고 하였나 보다..^^

붉은 해가 북한산 산마루금에 걸리어 검은 실루엣을 만들쯤 우이동 종점에 도착하였다.

가까운 음식점에서 능이백숙으로 뒷풀이를 하고 모두 무탈하게 도봉산 에덴동산 산행을 마무리했다.

더불어 함께 산행에 동참해 주신 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2014/09/21 - 휘뚜루 -

Lost In Love/Sophie Zelmani

▒ 지도보기

1, 다락능선 심원사 들머리,    2, 금붕어바위 전망암,   3, 미륵봉,    4, 만월암위 전망암,    5, 망월사, 6, 포대능선정상,

7, Y계곡,    8, 신선대정상,   9, 에덴동산,   10, 주봉(柱峰),   11, 칼바위2봉, 12, 칼바위전망암(관음봉), 13, 칼바위3봉,

14, 우봉,   15, 오봉,  16, 거북바위,   17, 우이암,   18, 원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