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높여주는 영양만점 생선구이 먹으러 가요~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것 중 하나가 생선구이예요. 잘 구워도 냄새 때문에 고생하기도 하고, 손질을 잘 못하면 비린내가 나기도 쉬운 재료이죠.
생선은 좋은 식품으로 알고 계실 텐데요, 등 푸른 생선은 고단백 식품으로 오메가 3가 풍부하고,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해요. 게다가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니 팔방미인이네요.
그래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이에요. 게다가 치매예방과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맛있기도 하고 여러모로 매력적인 음식이네요.
오늘은 대전 오류동에 있는 생선구이가 맛있는 집, ‘어두리’를 소개하려 해요.
좁은 골목에 입구가 있어요. 골목에 있어서 금방 찾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되지만 그 근처에 가면 맛있는 냄새가 풍겨 나와요. 그래서 간판도 금세 찾았어요. 여닫이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게로 들어가면 실내는 그다지 크지 않아요.

중간에 재료 준비 시간이 있어요.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는 영업을 안하니 시간 체크는 필수네요. 그래도 늦게 까지 영업을 하니 아쉽지는 않을 듯해요.
저는 점심시간에 지인과 함께 방문했어요. 여러 메뉴가 있지만 고등어와 삼치구이를 시키고, 세 명이라 추가로 공깃밥을 시켰어요. 그리고 추천 메뉴인 계란말이도 시켰어요.
먼저 밑반찬이 나와요. 일단 맛을 보면 재료들이 신선하고, 깔끔해요.

밥과 국이에요. 밥도 꾹꾹 눌러 담아 주시네요. 양이 제법 돼요. 조가 섞인 영양밥이에요. 맛도 있고 영양도 신경 쓰는 곳이네요. 정성이 느껴져요.

드디어 기다리던 생선구이가 나왔습니다. 아래가 고등어이고, 위쪽이 삼치예요.

저는 평소에 고등어는 좀 기름지다는 생각이 있어서 고등어보다 담백한 삼치를 좋아하는데, 여기 고등어는 냄새도 안 나고 맛있어서 손이 가게 되더라고요. 좋아하던 삼치보다 고등어를 더 많이 먹었어요.
마지막으로 계란말이가 나왔어요. 보기에도 두툼하니 맛있어 보이죠. 야채를 가득 넣어 말았네요. 부드럽고 씹히는 맛이 일품이에요.

셋이서 먹었는데 남을 정도로 배부르게 먹었어요. 밥을 간신히 다 먹을 정도였어요. 구이로 나온 생선도 다른 집과 달리 크고 계란말이도 양이 푸짐했어요.
이 외에도 메뉴가 다양해요. 기본적인 조림과 찜, 탕 등 맛볼 것이 많아요. 게다가 사장님이 오늘의 추천 메뉴를 적어놓으셔서 추천 메뉴를 맛보는 즐거움도 있으니 지인과 함께 영양만점 식사를 하고 싶으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메뉴 & 가격
고등어 구이 8,000원 조림 9,000원
삼 치 구이 8,000원 조림 10,000원
꽁 치 구이 7,000원
조 기 구이 7,000원 조림 9,000원
모 듬 구이 30,000원
갈 치 조림 10,000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카페입니다.
신천지 말씀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해보세요.
↓ ↓ ↓ ↓ ↓ ↓



첫댓글 생선요리가 맛은 있는데 비린내 때문에...
굽고 튀기는 요리는 자주 하지 않는데, 식구들과 생선구이 먹으러 가봐야 겠네요.
생선구이 참 맛있어 보이네요 먹고 싶어요
생선은 남이 구워주는게 젤 맛있어요ㅋㅋ
생선구이집인데 반찬도 푸짐하네요~^^
생선구이 좋아하는데
가봐야겠어요
생선을 좋아하는 저에겐 넘 좋은정보네요
감사해요 꼭 한번 들려봐야겠어요
와~~생선 너무 먹고 싶네요
와사비 간장에 찍먹하면 진짜 맛있는데
반찬도 많이 나오고 맛있어 보여요~
집에서 냄새 품기지말고 가서 먹어야겠어요^^
지두 먹으러 가야겠어요~
집에서는 생선굽기가 잘 안되더라구요
냄새때문에 조림으로 하게되는데 조림도 집안에 특유한 비린내가 나서 ㅜㅜ 생선구이 먹으러 가야겠네요~^^
제육복음보다 생선구이가 더 맛나요.
오늘은 생선구이 먹으러 가야겠어요 ^!^
와! 방금밥먹었는데도 먹고싶은 밥상이네요^^
전 조림은 잘 못해서 생선굽기를 즐기는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