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우선, 정상적으로 병행사용하려면 설치 순서가 중요합니다.
Hangil Fax TIFF 가 먼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클라우드 팩스가 설치되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클라우드 팩스가 먼저 설치되어 있었던 경우에는 이를 제거한 후
Hangil Fax TIFF를 설치하고 그 다음에 클라우드 팩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순서가 다를 경우 발생하는 오류 (Hangil Fax TIFF, CloudFax 동일 증상)
1. 클라우드 팩스가 먼저 설치된 경우 '프린터 속성'을 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 또한 '인쇄기본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변환에 필요한 상세 설정이 불가하니 꼭 설치 순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클라우드팩스와 함께 설치되어 있을 경우 Hangil Fax TIFF 가 오프라인 상태로 됩니다.
1. Hangil Fax TIFF 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을 선택합니다.
오류 메시지 없이 정상적으로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속성이 열릴 경우 '포트' 탭을 열어
Hangil Fax TIFF 포트를 [E2FAXPRTPort:] 로 선택하여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2. 프린터를 더블클릭하여 연 후 '프린터' 메뉴의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을 클릭하여
기존의 오프라인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해제합니다.
이제 Hangil Fax TIFF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