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택일을 하고 상견례를 마치면서 본격적인 결혼준비가 시작된다. 누구나 쉽게만 생각하는 결혼식 ~ 막상 자신의 일이되면 막연해지기 마련이다. "결혼준비 잘하는 5가지 법칙"을 제시한다.
1. 사전에 예행 연습을 하라
살다보면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한다. 언니 오빠, 리고 형 누나, 그리고 직장동료는 물론 친구들까지, 직.간접적으로 도와주기도 하고 참석하기도 한다. 그런데 자신의 일이 아니다 보니 관심없이 지나치기 쉽다.
결혼을 생각하는 신랑 신부라면 한번쯤은 자신들이 결혼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예행연습을 할 필요가 있다. 실제 자신들이 주인공이라 가상하고 하나하나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계획하고 확인하고 실행하는 연습을 해야한다. 막상 자신들의 행사가 진행될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2. 둘이서 즐기면서 준비하라
두사람이 만나 사랑하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개개인의 이이 아니라 두 집안의 행사가 된다. 서로 다른 환경과 여건 속에서 하나되는 결혼을 준비하기란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다.
결혼준비에 있어 신랑 신부가 따로 준비해야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 결혼택일부터 상견례 예식장 예약에서 부터 웨딩패키지,혼수,예단,예물,신혼여행, 신혼집 마련까지 두사람이 하나되어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두 사람이 결혼이라는 행사에 대해 예산을 세우고 기획하고 연출하는 모든것을 하나의 마음으로 같이 해야한다. 준비를 하다보면 의견이 충돌하고 마음이 상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즐겁고 행복해야 하는 결혼준비가 사소한 것으로 해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된다. 게임 하듯이 즐기면서 항상 웃음을 잃지말고 함께해야 하는 이유다.
3. 웨딩전문가를 이용하라
모든것에 완벽한 경우는 드믈다. 사회생활이든 직장 생활이든 자신이 잘하는 것이 있기 마련이다. 결혼준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예식장 예약을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섭외해 주는 곳이 있기 마련이고, 웨딩연출에 필요한 드레스, 사진, 메이크업, 부케, 연주등도 수많은 커플들의 결혼준비를 대행한 전문가가 있기 마련이다. 신혼여행, 예물,예단도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두사람이 손수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시간적, 경제적으로 어떤 방법이 현명한지를 따져 봐야 한다. 웨딩전문가에게 맡기면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수가 있다.
4. 두 사람의 눈 높이에 맞춰라
누구나 꿈꾸는 화려하고 꿈같은 결혼식이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현실을 알아야 한다. 스타연애인들의 결혼식을 꿈꿀수도 있겠지만 현실과는 너무 동 떨어진 결혼식이 대부분이다. 웨딩드레스라 든가, 특급호텔에서 수 많은 하객이 참석하는 화려한 결혼식은 미국에 살고있는 한인.. 현실과는 너무나 멀기 때문이다.
두사람의 결혼준비 예산에 맞는 예식장, 웨딩패키지, 예물,예단, 신혼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식 자체가 두 사람의 모든것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결혼준비를 해야 한다.
5. 결혼은 새로운 인생의 출발선이다.
서로 다른 환경속에서 자란 두 사람이 사랑으로 하나되는 결혼식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결혼은 서로가 서로를 알지 못했던 것들을 거울처럼 보여주는 자화상과 같다. 때로는 만족하기도 하고 때로는 실망하기도 하면서 살아가야 할 인생의 출발선이다.
결혼은 두 사람의 마음을 비우고 처음으로 만난 그 날을 뒤돌아 보며 하얀 백지위에 두 사람의 그림을 그리는 것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