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zk1 입니다.
오늘은 엊그제 발매가 된 에어조던38 로우에 대해 간단히 다뤄보려고 합니다.
에어조던31 부터는 차례로 에어조던1 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에어 조던38 은 에어조던8 을 계승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조던8 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크로스스트랩.. (aka X반도) 인데 아쉽게도 스트랩 자체가 없고 X 자 형태의 플레이트 (X-플레이트시스템) 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최근 에어조던에는 XXXX 플레이트시스템이 삽입되는데 줌에어 혹은 줌스트로벨의 반발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전족부의 X-플레이트시스템의 사용은 전장줌스트로벨이지만 전족부와 후족부의 체감 쿠셔닝을 달리 하는 역할을 할겁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전족부에서는 반발력과 후족부에서는 충격흡수의 역할을 하게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특히 후족부 부분이 적당히 화려한데 가볍지는 않고 무게감있게 화려합니다. 뭔가 지금부터 약 10년전 나이키 BHM 컬렉션이 살짝 떠오르는 그런 패턴들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사이즈 얘기를 안할수가 없는데요. 전 발가락끝이 토캡 부분에 닿는걸 싫어합니다. 여유공간이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전 무조건 신어보고 사야 제게 맞는.. 여유공간이 적당한 제 사이즈를 알 수 있습니다. 조던38 로우는 좀 길게나왔다고 매장측에서 얘기를 해서 신어봤는데 오랜만에 나이키에서 275mm 를 구입을 했네요. 확실히 길게 나와서 반다운해서 신어야합니다. 그전에 무조건 시착을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제가 구입하는 나이키제품의 99% 는 이태원나이키타운에서 사는데, 최근에는 집 근처에 타임스퀘어가 있어서 타임스퀘어 나이키도 자주 가서 구경을 하는데요. 농구화 섹션에 있는 거의 모든 농구화에 세일택이 붙어있었습니다. 되게 놀랬어요. 여기 진짜 세일 안하던 매장인데 진짜 안팔리는구나 싶었거든요. 그리고 요즘 세일하는 나이키 매장이 많다는 말이 많습니다. 공홈도 세일이 잦구요. 그만큼 경기가 좋지 않다는 얘기도 될 것이고.. 나이키의 점유율이 타브랜드로 분산되었다는 얘기도 될겁니다. 급하지 않다면 좀 기다렸다가 세일할 때 구입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겁니다.
첫댓글 조던38 내구성 빼고는 대만족중이라 한족 더 구매해놓을까 싶을정도인데 로우도 기대가 됩니다.
전 38 은 시착도 안해봤는데.. 내구성 이슈가 있는편인가요?
@[LAL]AZK1 발 앞쪽 아웃리거쪽
아웃솔이 파손되는 경우가
제법 있는거 같습니다
@자아실현 아.. 그래서 로우는 아우트리거가 아예 없나봅니다
진짜 리얼리얼 플레이 명기죠^^
하이는 X플레이트쪽 아웃솔 뜯김 이슈가 있던데 로우는 괜찮을까 모르겠네요.
그것때문에 로우는 무조건 사려다가 플레이 후기 기다리면서 눈팅 중입니다.
내구 문제가 있긴 한가보네요..
로우는 플레이트쪽 아웃솔이 (미드에서 튀어나온 부분) 삭제되었습니다
@King james 그럼 뜯김은 없겠네요
대신 안정성이 하이보다 떨어지려나요
@맹비 아웃리거가 없어져서 좀 불안해진건 있겠습니다
탐나네요...휴....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13 14: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07 2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