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12학번 김예은입니다.
교수님,학과장님,선배님 그리고 우리 동기들 임진년 새해 용처럼 솟아오르는 활기찬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소망하는 모든 일 꼭 이루시고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저는 설을 맞이 하기 위해 일요일날 아침 일찍 가족과 함께 할머니네 집으로 떠났습니다.
밀리지 않고 편안하게 갈 수 있어 중간에 화성 휴게소에 들려 점심을 먹었습니다.
수원과학대학교가 화성시에 있어서 문득 저희 학교가 생각났습니다. 연이어 교수님께서 내신 과제가 떠올랐습니다.
할머니네 집에 도착하자마자 친척분들께서 반겨주시며 "예은이 항공과 갔냐며 이제 승무원 되는 것이냐며 비행기 태워 달라고"
말씀하시는데 어깨가 으쓱했습니다. 고모께서 요즘은 뭐하고 지내냐는 말에 저는 학교에서 하는 수시특강을 한다고 했더니
벌써 학교를 다니냐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수시특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수시특강은 개학 하기 전에 미리 학교에 나와서 회화수업과 토익수업을 아홉시반부터 여섯시반까지 세시간씩 공부하는 것이라며
자세하게 말씀드렸습니다. 회화수업은 원어민 교수님들이 여러명 계셔서 아주 흥미진진하고
토익은 저에게 얻어 갈 것이 정말 많은 수업이고 학교에 나와 미리 적응도 하고 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자 왕복 다섯시간 되는 거리를 힘틀텐데라며 열심히 한다고 해주셨습니다.
이야기를 오가며 사년제가 아니고 이년제냐는 말에 항공과는 사년제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년제에 많이 있다고 설명해드렸습니다.
보통 전문대 하면 공부 못한다는 인식이 있는데 저희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는 영어 수업에 힘쓰고 있으며
공부 뿐만 아니라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성과 서비스 매너를 훌륭하게 가르쳐 주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발표식 수업을 하며 대중 앞에서의 자신감과 발표력을 기르고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다 하였습니다.
가지고 왔던 함봉수 교수님께서 쓰신 '기업이 탐내는 혁신 인재들' 책을 펼쳐 선배님들의 취직 사례를 보여주며
항공관광과는 관광면으로 다양한 취업을 하고 있음을 증명해드렸습니다.
산업체 현장교육 협약체결로 삼성에버랜드로도 취직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2학년이 되면 에버랜드 반이 하나 생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은 물론 지상직, 신라호텔, 한화호텔, 현대중공업 등 다방면으로
취업하고 있음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친척분들께서 제 말에 경청하며 학교에 짜여진 교육대로 열심히 해서
원하는 일을 꼭 이루라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에 대해서 설명해드릴 것이 너무나도 많고, 함봉수 교수님께서 쓰신 책이 증명해드립니다.
친척분들에게 설명해드리면서 자만감이 아닌 자부심이 생겼고 "밝고 명랑하고 건강하며 적극적이고 지적인 서비스인" 양성을
목표로 일반 전문대학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에서 배우며
제가 하고 싶고 해야 할 일을 꼭 이루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십니까 첫번째에 이어서 두번째로 친구들에게 소개했던 과제를 하겠습니다.
저는 설 연휴를 할머니댁에서 즐겁게 보내고 집으로 내려와 그 주에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대학교에 미리 나와 수시특강을 하며 바쁘게 생활했지만 시간을 내어 소중한 친구들을 만나니 너무나도 반가웠습니다.
이것 저것 담소를 나누며 요즘 친구들과 빠지지 않는 주제거리인 대학교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입학 할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났을지라도 가장 친한 친구들인지라 어색하지 않고 편안히 말 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이 저에게 왜이렇게 바쁘냐고 물어보길래 대학교에서 실시하는 수시특강을 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수시특강에서 배우는 수업은 회화랑 토익인데 이 뿐만 아니라 교수님과 학과장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교훈을 얻고 애정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대학교가면 자유라는 것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저희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교수님들과 학과장님은 선배님들과 동기들 옆에서 항상 지켜보고 이끌어 주셔서
좋은 학교 뛰어난 학과라 생각한다고 친구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친구들은 너가 고등학교 3학년 때 준비 한 만큼의 원하는 결과가 나와 정말로 잘됬다며 진심어린 축하를
다시한번 받게되었습니다. 친구는 아직 구체적인 꿈이 없고 성적에 맞추어서 학과를 선택했지만
저희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선배님들과 동기들은 대부분 승무원을 비롯한 관광계열인 구체적인 꿈을 가지고 지원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도와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저희 수원대학교 항공관광과에서 배울 수 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실시하는 스마일 페스티발, 영어와 일어 스피치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의 목표를 한걸음 한걸음 밟아가면서 말로만이 아닌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서로 서로 많은 이야기를 하다보니 카페에 계속 앉아서 네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이번 과제를 하면서 곁에서 늘 힘이 되주는 친구들의 마음을 다시한번 알게되어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이렇게 일깨우게 해주시고 저희에게 모두 도움되는 과제를 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교수님,학과장님 이번주는 날씨가 매우 추우므로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십시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두번째 과제에 이어서 졸업식하기 전에 담임선생님께 저희 항공관광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담임선생님은 물론 작년에 맡은 담임선생님과 학년부장 선생님,옆반 선생님들 모두 제가 승무원의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십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학기초에 조사하는 것이 있었는데 저는 그 자기소개서에 승무원을 희망한다고 적어 낸적이 있습니다.
어색하기만 했던 학기초에 담임 선생님께서 제게 승무원이 되고 싶냐며 물으시면서 상담을 하며 쉽게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때 담임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외국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고 영어 공부를 하는데도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영어 과목을 맡고 계셔서 영어질문 면접에 대비하여 도와주시기도 하였습니다.
그랬던적이 엊그제 같은데 제가 벌써 졸업을 하고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에 당당히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선생님께 무엇부터 설명을 해드려야할까 생각해보았는데 마음가는대로 편안하게 평소 얘기하듯이 설명해드렸습니다.
솔직히 수시특강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해서 선생님께 말해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회화 세시간과 토익 세시간 수업을 하는데 할지 말지 고민이 된다며 말씀드렸는데 그때 선생님께서 바로
당장 하라며 말해주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고민할 것 없다며 수시특강을 통해 너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면서
적극 추천해 주셨었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아침 일찍 일어나서 대학교에 가서 수시특강을 하고 있다고 말해드렸습니다.
원어민과의 회화수업 때 프리토킹은 정말 즐거웠고 토익을 통해 잊어버렸 던 문법을 다시 알게되어
안했으면 후회했을 수도 있다고 웃으면서 얘기하였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방학을 정말 알차게 보냈다며 칭찬해주셨습니다.
또, 저희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것을 말해드렸습니다.
일반 전문 대학과 확연하게 다르게 영어,일어 스피치 대회와 스마일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과
MT때는 각반 전체가 모두 장기자랑을 연습하여 협동심을 기를 수 있을 것 같다고 제 생각을 말해드렸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는 너희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는 적극적으로 활동하므로써 많은 것을 배우게 해주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활발하고 밝은 저에게 잘 어울릴 수 있는 학과라며 꿈을 꼭 이루라고 해주셨습니다.
이번 과제를 하며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교수님,학과장님 날씨가 무척 추웠다가도 포근해졌다가 다시 추워집니다.
감기 걸리시지 않게 항상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무언가를 계속 일깨우게 해주시는 교수님의 과제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내일 모래 토익 시험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