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암대학교(총장:서형원)는 웹툰콘텐츠과 신설에 즈음하여 학과 홍보 및 웹툰 저변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제1회 청암대학교 전국고교 웹툰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더불어챌린지를 주제로 개최한 공모전은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카툰, 스토리만화, 캐릭터디자인 부문으로 모집하였으며, 총 100여명이 응모하였다.
그 결과 최종 12점의 작품을 선정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발표했으며 대상에는 순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조은지학생이 차지하였다. 심사는 웹툰콘텐츠과 장웅 교수 외 현업 웹툰작가 3명이 참여하였으며, 접수된 작품은 노력, 발전가능성, 재능 등을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장웅 웹툰콘텐츠과 교수는 “앞으로도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는 국내 웹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웹툰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상장과 상품을 개별 전달 및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입상작품 전시는 10월 21일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에서 진행되며, 입상자에게는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 입학 시 총장 특별장학금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편,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는 만화 전문 플랫폼인 미스터블루(주)와 취업약정 20명을 체결하고 현장중심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졸업 후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
http://www.ca.ac.kr/webt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