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giva(카지바) 가 그들의 650/1000cc 급 Raptor 모델의 엔진을 구하기 위해 아시아 로 향할것 같다.
현재 그들모델에는 스즈키의 V-twin 을 쓰고있는데, 몇몇나라의 스즈키 딜러들은 그지역에서 카지바 모델들의 수입을 봉쇄하고 있고, 그것은 결국 자기네 들끼리 경쟁이 될수 있기때문이다.
그런 문제를 극복하기위해서, 비록 단기간 일수도 있지만, 카지바는 효성과 제휴를 할수도 있다.
한국의 효성은 그들 스스로 650/1000cc 엔진을 개발해 왔다, 왜냐하면 효성도 스즈키의 수출제한정책에 늘 부딪혀 왔기 때문이다.
효성도 스즈키의 엔진을 써왔다, 그러나 스즈키 엔진을 달고 한국의 바이크를 수출하는것은 엄격히 금지 됬었다
효성은 그들의 650 엔진이 현재 카지바가 스즈키로 부터 쓰고있는 엔진보다 더큰 출력과 토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결국 바꾸는 것이 좋은 결과가 될것이다
카지바와 효성은 서로에 대해서 비지니스에 대해서 간섭이 되거나 감정을 상할 소지에 대해서 우려를 하지않는다, 왜냐하면 이태리제 바이크는 스펙과 가격에서 아주 높기 때문이다
발췌: http://www.hyosungmotors.com.au/AMCN0204.html
첫댓글 음 흥미로운 이야기네요 ^^
스즈키보다 일단 가격이 훨씬 싸겠죠. 출력은 sv650엔진보다 gt650엔진이 더 좋다고 하지만 아직'은' 완성도면에서 뒤처질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카지바에서 자기들의 생각에 맞게 손을 보겠지요. 나쁘지않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랩터에 효성엔진이 붙어나온다면... 음...... 솔직히 상상은 잘 안됩니다^^;;;
효성엔진이 붙은 랩터를 사면 엔진수리에 대해선 걱정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00년 처음 시판한 효성 v-twin 기술은 믿을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완성도를 갖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엔진은 별개로.. 효성은 디멘젼,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조금 더 해야할것 같습니다. 이것만 보완하면 대단한 메이커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