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10분 정도 잰다. 이때 닭다리에는 칼집을 여러 번 넣는다. 2 가지는 통째로 어슷하게 썰고, 베이컨 스테이크는 1㎝ 폭으로 먹기 좋게 썬다. 빨간 파프리카는 반 갈라 씨를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썰고, 마른 고추는 씨를 빼고 가위로 송송 자른다. 3 양파와 표고버섯은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고, 통마늘은 쪽이 보이도록 반으로 가른다. 토마토는 반달 모양으로 6등분한다.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면 더 좋다.) 4 코펠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익히다가 마늘 향이 올라오면 ②의 베이컨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5 ④에 손질한 토마토와 파프리카, 파슬리를 뺀 나머지 채소를 모두 넣고 숨이 살짝 죽도록 재빨리 볶는다. 6 기름기가 남아 있는 ⑤의 팬에 닭다리를 넣고 센 불에서 8분간 노릇하게 굽다가 화이트 와인을 붓고 센 불에서 알코올을 증발시킨다. 7 ⑥에 토마토, 파프리카, 송송 썬 홍고추를 넣고 한 번 더 뒤적거린 다음 물 4컵을 붓고 끓인다. 8 ⑦이 팔팔 끓으면 디종 머스터드를 넣고 8~10분 정도 보글보글 끓인다.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파슬리를 얹는다.
등갈비찜 ●재료 돼지 등갈비 1.5㎏(2대), 통마늘·감자 2개씩. 물 적당량 ●향신 재료 대파 1뿌리, 양파 ½개, 생강 ½쪽, 맛술 2큰술, 통후추 1큰술, 커피가루 약간 ●립 소스 바비큐 소스 ¾컵, 배즙 3큰술, 케첩·레드 와인 2큰술씩, 고추장·설탕·올리고당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등갈비는 기름을 떼어내고 깨끗이 씻는다. 2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등갈비와 향신 재료를 넣고 팔팔 끓인다. 물이 끓으면 등갈비의 누린내가 빠지면서 고루 익도록 중간중간 뒤집어가며 40분간 푹 삶는다. 3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웨지 모양으로 썰고, 마늘은 가로 방향으로 반 가른다. 4 볼에 감자를 담고 올리브 오일과 로즈메리를 넣어 고루 섞어 버무리고, 마늘에도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5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립 소스를 만든다. 6 삶은 등갈비는 양념이 잘 배도록 뼈 사이사이에 잔 칼집을 넣고 양념을 고루 발라 포일로 싼 다음 그릴 팬에 올리고 뚜껑을 덮어 20~30분간 굽는다. 이때 ④의 감자와 마늘도 따로 포일에 감싸서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그릴 팬에 물을 조금 자작하게 붓고 구워도 좋다.
1 코베아 3웨이 올인원 멀티 스토브 전골 팬, BBQ 그릴, 야외용 레인지 3가지 기능을 겸비한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멀티 스토브. 전골 판에 기름 마개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삼겹살, 샤브샤브, 조개구이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3.73㎏, 9만9천원. 2 코베아 통3중 스텐레스 쿡 웨어 통삼중 구조로 열전도율이 높아 약한 가열온도에도 요리가 가능하며 손잡이가 분리되어 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가정에서 인덕션 레인지에도 사용가능하다. 245x245x194㎜, 15만원. 3 코베아 커트러리 세트 숟가락, 포크, 젓가락 각 4세트구성으로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548g(케이스 포함), 6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