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기존 공지에 이어서 기사님들께 답변 드립니다.
'2023년 2분기 Q&A [상]' 공지는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영웅 및 아이템 정렬, 표시 방식을 개선해 줄 수 있는지
현재 플레이 편의성을 위해 전반적인 UI 리뉴얼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편의성 부분은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기사님들께서 보내주시는 개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Q. 세계 탐험 보상 칸의 설계도 터치 시 제작 가능한 굿즈가 표시되도록 개선해 줄 수 있는지
설계도로 제작 가능한 굿즈 종류가 많기에, 모든 리스트가 한 번에 노출되도록 구성하기는 어려운 점 답변드립니다. '내 설계도 > 예상 제조 결과' 경로에서 제작 가능한 굿즈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Q. 부유성 미궁, 속성 던전, 균열 등 각종 스테이지 클리어 시 곧바로 다음 레벨 던전으로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줄 수 있는지
스테이지 별로 다른 파티 구성을 요구하는 등, 입장 조건이 다른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음 스테이지로 곧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적용하기는 어려운 점에 양해를 부탁드리며,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 |
Q. 여러 콘텐츠의 추가로 인해 일명 숙제가 많이 추가되었는데,
데일리 미션에 항목을 추가해 간단한 보상을 주며 참여 유도를 할 수 있는지
다가올 시즌 3에서 질문 주신 내용을 비롯하여 데일리 미션 개편을 준비 중에 있는 점 답변드립니다. |
Q. 특정 월드 클리어 이후에 꼬마 공주의 대사를 일부 변경해 줄 수 있는지
꼬마 공주의 일부 대사를 2종 정도로 변경하는 방향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올해 3분기를 목표로 추가적인 개발 및 성우 녹음이 필요한 사항을 준비 중이며, 적용 시점에 상세 내용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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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 게임에서 각 콘텐츠에서 많이 사용되는 영웅과 장비를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해 줄 수 있는지
시즌 3에서 의견 주신 기능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영웅 및 장비의 성장 가이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사이보그 승려 천려 등 유저 니즈를 파악하지 않은 영웅 출시는 지양해 줄 수 없는지
천려는 '중국 서버 출시 2주년 기념'을 배경으로, 많은 논의 끝에 등장한 영웅입니다. 이 과정에서 과도하게 많은 의견이 담아졌고, 그로 인해 기사님들이 보시기에는 매력도가 떨어졌다고 생각됩니다. 기사님들께 실망과 우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이었지만, 개발 일정뿐만 아니라 영웅과 연관된 콘텐츠들이 많았기에 이를 모두 취소하거나 수정하기는 어려웠다는 점에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후로는 새로운 영웅 준비 시, 동일한 우려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있으며 많은 기사님들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레이션 영웅 일러스트 수정은 언제 반영되는지
내부적으로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레이션 영웅들의 일러스트 수정 작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절차에 시일이 더 소요될 수 있으나, 검수 과정을 포함하여 연내에는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완료되면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기사님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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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OST 앨범 굿즈로 배포된 피리 부는 기사 코스튬의 획득처를 마련해 줄 수 있는지
피리 부는 기사 코스튬은 OST 앨범을 구매한 기사님들께서 선행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도록 한 코스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로테이션 코스튬 상점을 통해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점 답변드립니다. 판매 일정이 확정되면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OST 오케스트라 음원 썸네일 일러스트의 지휘자 미래 공주를 슈퍼 코스튬으로 출시해 줄 수 있는지
해당 일러스트의 디자인으로 슈퍼 코스튬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예정되어 있는 개발 사항 및 일정 등을 고려해 구체적으로 답변드리기는 어렵지만 게임에서 멋진 코스튬으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논의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
Q. 유저와의 소통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줄 수 있는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것처럼 7월 15일(토) 가디언 테일즈 3주년을 기념해 "Dear. Knights"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 안내, 게임과 관련된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여러분들과 의미 있는 소통의 자리를 가져보려 합니다.
이와 더불어, 3주년을 기념해 가디언 테일즈 콜라보 카페의 오픈 준비 중입니다. 가디언 테일즈를 모티브로 한 식음료 제공, 다양한 굿즈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많은 기사님들과 3주년을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힘쓰겠습니다. 기사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Q. 신규 영웅/슈퍼 코스튬 공모전 진행 계획이 있는지
3분기에 일반 코스튬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작년과 같이, 구현 가능성을 검토하여 일부 당선작은 인 게임 코스튬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진행 기간 및 참여 방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Q. 신규 유저에 대한 이벤트 등 지원을 늘려줄 수 있는지
우선적으로는 3주년을 맞아 신규 기사님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미션을 7월 13일(목) 예정된 업데이트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새롭게 시작하는 기사님이 빠르게 신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습니다. |
Q. 오프라인 행사를 서울 외 지역에서 진행할 계획이 있는지
서울 외 지역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진행 지역의 선정에 어려움과 우려사항이 비교적 많았습니다. 지역과 세부 장소의 선정, 여러 교통편과 참여 인원, 장거리 이동 및 보관이 어려운 물품 등으로 현재로서는 다른 지역에서의 진행은 어렵다는 판단이 큰 상황입니다.
3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종류는 지역을 이동하여 진행하기 어렵지만, 다른 방식으로라도 더욱 다양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고민해 보겠습니다. |
Q. 게임에 관련된 이슈 발생 시 인지한 시점에 빠르게 공지 안내를 해줄 수 있는지
우선 최근 게임 내 여러 문제 현상이 발생하여 기사님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게임에 관련된 문제 현상이나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 가능한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을 기사님들께 안내하기 위해 문제 현상에 대해 확인하고, 이로 인한 추가적인 문제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지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확인 과정에서 간혹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공지 안내가 늦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기사님들께서 답답함을 느끼고 계시는 부분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앞으로 게임에 관련된 문제 현상이나 이슈가 확인되는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해 운영/개발진이 인지하여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사전에 먼저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문제 상황에 따라서 확인 과정에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부디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Q. 변경된 우편함 보상 시스템에 불편함이 많은데 개선해 줄 수 있는지
5월 4일(목) 업데이트 시 매일 우편함의 '운영'탭으로 발송되던 일일 접속 보상이 '일반' 탭으로 발송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이후 여러 기사님들께서 일반 탭으로 지급되는 유료 구매 상품 우편과 접속 보상 우편이 혼동되어, 기존과 같이 운영 탭으로 지급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신 점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내부 논의를 진행하였고, 7월 13일(목) 업데이트 이후 다시 기존과 같이 일일 접속 보상을 우편함의 '운영'탭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우편함에 관련된 변경 사항으로 인해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첫댓글 우편함 2달만에 드디어
왜 바꿨는지는 끝까지 안알려주네..
공격시 화면 흔들리는거 좀 on off기능좀 만들라고!!!!!! 크로쉘 평타 ㅈㄴ 멀미난다고
캐릭터 체험장 에리나좀 가만히있게좀 해줘봐!!
ㅈㄴ 오두방정 움직이잖아
ㅋㅋㅋ에리나 개빡치긴한데 캐릭 성능 테스트하기엔 딱이긴함 에리나 움직이는거 평타나 무스 연계기가 못 따라 가는경우도 있어서
주기적인 Q&A 진행은 너무 좋은 부분인데,
대부분의 답변이 예정, 추후 공지라서
크게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없네요
전체적인 업데이트 중 어떤걸 우선 순위로 고려하는지,
그 중 어떤 부분을 변경&계획 하고 있는지,
변경 내용은 물론 충분한 검토를 필요로 하지만, 대략 어느 시점을 목표로 하는지
진행이 늦어지는 부분은 어떤 부분에 문제있어 시일이 필요한지
모든 유저를 만족할 수 있는 답변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한편으로 약속한 부분을 지키지 못했을때의
파장을 고려하시는걸까 생각도 드는데..
게임사가 무조건 정답도 아니고,
시행착오는 당연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진행 사항에 대해 이해&양해를 구할 수 있는 답변을 주시면
꼭 기한을 맞추지 못하거나, 내용이 변경되더라도
버그없이 진행해달라고 기다려볼 의향이 있습니다
이번 Q&A는 전체적으로 답변이 조금 아쉽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좀 더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노력추
타이의 대모험 일러스트 연내 하겠다
-> 복각이.연내에 있으니 그때 해주겠다 같네요 ㅋㅋㅋ
다이를 언제 팔아먹었는데 연내에 계획중이라는건지 뭐 명확히 한다는건 거의 없고 검토만 많네
두루뭉실한 답변만 할 거면 Q&A는 뭐하러 하나요?
메일 드디어 원복이구나.
미궁만 다음 스테이지 안하시구 균열쪽은 다음 스테이지 만드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구성이 필요한 구간이 아닌데 일일이 클릭하는게 처음할 때 너무 귀찮았어요.
우편, 공주 대사 빼고는 한 게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