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편 하나님의 본성 : 0. 도입 ~ 1. 무한한 하나님
. 신성한 조언자
. 1934년
2:0.1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최고 가능한 개념에서 최초이고 무한한 성격의 이상이 인간의 사상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것과 같이, 신(Deity)의 특성을 구성하는 신성한 본질의 어떤 특징을 연구하는 것은 허용될 수 있고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네바돈의 미가엘(Michael of Nebadon)이 준 다양한 가르침에서, 그리고 육신을 입은 그의 훌륭한 필사 삶에서 펼쳐진, 아버지를 계시한 것을 통해 하나님의 본성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 만일 인간이 자신을 하나님의 자녀로 여기고, 파라다이스 창조자를 진정한 영적 아버지로 우러러본다면, 신성한 본성 또한 더 잘 이해될 수 있다.
2:0.2 하나님의 본성은 최고 개념의 계시에서 연구될 수 있고, 그 신성한 성품은 초자연적 이상을 묘사하는 것으로서 상상할 수 있지만, 신성한 본성에 대한 모든 계시들 중에서 가장 우리를 깨우치고 영적으로 교화시키는 것은 나사렛 예수( Jesus of Nazareth)가 자신의 신성에 대한 완전한 의식을 성취하기 전과 후에, 그가 보여준 모든 종교적 삶을 이해하는 데서 발견되어야 한다, 육신화된 미가엘(Michael)의 삶이 사람에게 하나님을 계시하는 배경으로 받아들여진다면, 우리는 신성한 본성에 관계된 어떤 사상과 이상들을 인간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시도할 수 있고, 이것은 우주의 아버지 성격(personality)의 성품과 본성에 관한 인간의 개념을 더욱 조명하고 통일하는 데 아마도 기여할 수 있다.
2:0.3 인간의 하나님 개념을 확대하고 영적으로 높이려는 우리의 모든 노력에서, 필사 지성의 제한된 능력으로 인해 엄청나게 지장을 받는다. 유한한 필사 지성에게 신성한 가치들을 표현하고 영적인 의미들을 제시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언어의 한계로 인하여, 실례를 들거나 비교할 목적으로 쓸 수 있는 자료가 빈곤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데 심각한 지장을 받고 있다. 우주의 아버지(Universal Father)가 수여한 조절자가 필사 지성 속에 깃들고, 창조 아들(Creator Son)의 진리의 영(Truth Spirit)이 그 지성에 스며든다는 사실이 아니라면, 인간의 하나님(God) 개념을 키우려는 우리의 온갖 노력은 거의 무익할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개념의 확장을 돕기 위해 인간의 마음 속에 신성한 이 영이 존재하는 것에 의존하여, 나는 하나님의 본성을 지성에게 더 깊이 묘사하는 것을 시도하기 위한 나의 과제를 실행하는데 즐겁게 착수한다.
1. 무한한 하나님
2:1.1 우리는 “무한자(Infinite)와 접하지만, 그를 발견하지 못한다. 신성한 발자취는 알 수 없다.” “그의 이해력은 무한하고 그의 위대함은 헤아릴 수 없다.” 아버지(Father)의 계심에서 나오는 빛이 눈부시게 밝아서, 비천한 생명존재들에게는 아버지가 “짙은 어둠 속에서 사시는” 것처럼 보인다. 그의 생각과 계획은 헤아릴 수 없을 뿐 아니라. “그는 수없이 위대하고 놀라운 일을 하신다.” “하나님은 위대하시며, 우리는 그를 깨닫지 못하고, 그의 세월의 수(數)도 알아낼 수 없다.” “하나님이 땅 위에 거하시겠느냐? 보라 하늘 (우주)과 하늘들의 하늘이 (우주들의 우주) 그를 담을 수 없다.” “그의 판단은 헤아릴 수 없고, 지나간 그의 길은 찾을 길이 없다!”
2:1.2 “오직 한 분 하나님이 계시니, 무한하신 아버지, 또한 충실한 창조자이시다.” “신성한 창조자는 또한 우주의 결정자이시며, 혼들의 근원이요 운명이다. 그는 최상위의 혼(Supreme Soul), 근원적 지성(Primal Mind)이며, 모든 창조의 무제한 영(Unlimited Spirit)이다.” “위대한 통제자(Controller)는 실수가 없다. 그는 위엄과 영광 속에 찬란히 빛난다.” “창조자 하나님(Creator God)은 두려움과 증오가 전혀 없는 완전하신 분이다. 그는 불멸하고 영원하며, 스스로 존재하고, 신성하며, 너그럽다.” “순결하고 아름다우며, 만물의 지고한 조상은 깊고도 측량할 수 없구나!” “무한자(Infinite)는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나누어주시니, 그 무한함이 가장 뛰어 나시다. 그는 시작과 끝이요, 모든 선함과 완전한 목적을 가지신 아버지이시다.” “하나님에게 모든 것이 가능하다; 영원한 창조자(Creator)는 원인 들의 원인이 되신다.”
2:1.3 영원한 우주의 성격자이신 아버지가 엄청나고 무한히 표현될지라도, 아버지는 그의 무한함과 영원함을 무제한으로 의식한다; 마찬가지로 아버지는 그의 완전함과 능력을 충분히 아신다. 하나님은 우주에서 신성한 동위자들을 제외하고, 체험하는 완전한 분이며, 참되고, 스스로를 완전히 평가하는 유일한 존재이다.
2:1.4 아버지는 자신의 총 우주(master universe)의 여러 부분에서 아버지에 대한 다른 요구가 때때로 변함에 따라 그러한 필요를 늘 어김없이 채운다. 위대한 하나님은 스스로를 알고 이해한다; 그의 모든 최초의 완전한 속성을 무한히 스스로 의식한다. 하나님은 우주에서 어쩌다가 생긴 분이 아니며, 또한 우주를 실험하는 분도 아니다. (지역)우주 주권자들은 모험할 수 있고, 별자리 아버지는 연구할 수 있고, 체계의 우두머리는 연습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주의 아버지는 처음부터 끝을 보시며, 그의 신성한 계획과 영원한 목적은 그의 광대한 영토의 모든 우주들, 모든 세계들, 체계들, 별자리들에서 자신의 모든 하위 존재들이 겪는 모든 연구와 모든 모험을 실제로 받아들이고 이해한다.
2:1.5 하나님에게 새로운 것은 없으며 우주적 사건이 놀라움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그는 영원의 궤도에서 거하신다. 그는 시작과 끝이 없다. 하나님에게는 과거, 현재, 미래가 없다; 모든 시간이 주어진 순간에 존재한다. 하나님은 위대하고 유일하게 스스로 존재한다.
2:1.6 우주의 아버지는 그의 모든 속성에서 절대적이고 제한 없이 무한하다. 이 사실은, 그것 자체로, 유한한 물질적 존재와 기타 낮게 창조된 지적 존재들과의 직접적인 성격 소통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2:1.7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버지의 다양한 생명 존재들과의 접촉과 소통을 위해 그러한 준비가 필요하다, 첫째로, 이 준비는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성격들(personalities) 안에서, 그들의 신성은 완전하지만, 종종 행성 민족들의 바로 그 피와 살의 본성을 취하여, 너희 중 하나가 되어 너희와 함께 생활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아들로 불려왔던 미가엘(Michael)의 수여에서 일어났던 것처럼, 하나님이 사람이 된다. 둘째로,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 곧 다양한 서열의 천사 무리와 기타 하늘의 지적 존재들이 있는데, 이들은 낮은 기원을 가진 물질 존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을 보살피고 섬긴다. 그리고 세 번째로, 비성격인 신비의 훈계자들(Mystery Monitors)인 생각 조절자들(Thought Adjusters)이 있다, 이들은 어떤 예고나 설명도 없이 보내지는, 유란시아의 인간과 같은 부류에 깃들기 위하여 위대한 하나님 자신이 실제로 보낸 선물이다. 그들은 영광스런 높은 곳에서 내려와 하나님을 의식하는 능력이나 그 잠재능력을 가진 겸손한 지성들(minds)에게 깃들어 은혜를 베푼다.
2:1.8 이러한 방법들과 많은 다른 방법들로, 너희에게 알려지지 않은 방법들 그리고 완전히 유한한 이해를 초월한 방법들로, 파라다이스 아버지는 사랑스럽게 기꺼이 내려와 자녀인 생명 존재의 유한한 지성들(minds)에게 할 수 있는 한 더 가까이 다가가서 그의 무한성을 수정하고, 묽게 하고, 약화시킨다. 그래서 절대성이 줄어들면서 일련의 성격 분산을 통하여, 무한의 아버지는 멀리 떨어져 있는 우주의 많은 영역에서 다양한 지적 존재들과 가깝게 접촉할 수 있게 된다.
2:1.9 그의 무한, 영원, 근원의 사실과 실체로부터 조금도 손상하지 않으면서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이제까지 해 왔고, 지금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영원히 계속할 것이다. 알아듣기 어렵고 신비 속에 가려 있더라도, 유란시아에 사는 부류의 생명 존재들이 충분히 이해하기가 불가능함에도, 이렇게 이루어지는 일들은 절대적으로 사실이다.
2:1.10 처음 아버지의 계획이 무한하고 그의 목적이 영원하기 때문에, 어떤 유한 존재도 이러한 신성한 계획과 목적을 언제라도 충분히 파악하거나 이해하기가 본래부터 불가능하다. 우주에서 진보하는 연속된 단계에서 생명존재의 상승 계획이 진행되는 것과 관련하여 아버지의 목적들이 드러남에 따라서 필사 인간은 그 목적을 이따금, 여기저기에서 얼핏 볼 수 있다. 사람은 무한의 의미를 알아들을 수 없지만, 무한한 아버지는 온 우주에 있는 모든 자녀의 유한함을 아주 확실히, 충분히 이해하고 사랑으로 감싼다.
2:1.11 신성과 영원에서 아버지는 상위 파라다이스 존재들과 공유하지만, 그러나 우리는 아버지가 동위에 있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동료들을 제외하고, 무한성과 그에 따른 우주의 근원성을 누구와도 함께 가지는지 의문을 품는다. 성격의 무한성은, 어쩔 수 없이, 모든 성격의 유한성을 수용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버지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우리의 존재를 가진다” 고 선언하는 가르침은 진실―글자 그대로 진리―이다. 필사 인간에게 깃드는, 우주의 아버지의 순전한 분신, 신의 그 분신은 위대한 첫째 근원 중심, 곧 가장 높은 아버지의 무한성의 한 부분이다.
첫댓글
0. 도입
1) 하나님의 본성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인간이 잘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2:0.1~2)
네바돈의 미가엘(Michael of Nebadon), 예수가 준 다양한 가르침
2) 하나님 개념의 확장을 위해서는 무엇에 의존해야 하는가? (2:0.3)
필사 지성 속에 깃든 조절자, 창조 아들이 부어준 진리의 영
1. 무한한 하나님
1) 무한한 하나님을 시간 속에서 표현한다면? (2:1~6)
하나님은 시작과 끝이 없다. 하나님에게는 과거, 현재, 미래가 없다; 모든 시간이 주어진 순간에 존재한다. 하나님은 위대하고 유일하게 스스로 존재한다.
2) 우주의 아버지가 다양한 생명존재들과 접촉하고 소통하기 위해서 준비하는 것은? (2:1.7)
➀ 하나님의 아들이자, 사람의 아들인 미가엘의 수여에서 드러낸 것처럼 하나님이 사람이 된다.
➁ 무한한 영의 천사무리와 기타 하늘의 지적 존재들이 낮은 물질 존재들을 보살피고 섬긴다.
➂ 하나님 자신이 실제로 보낸 선물, 즉 생각 조절자들이 하나님을 의식하는 능력이나 그 잠재능력을 가진 겸손한 지성들(minds)에게 깃들어 은혜를 베푼다.
3) 신성과 영원에서 아버지는 성격을 수여하시는 분이다. 아버지로부터 성격을 받은 필사 인간의 현주소에 대해 선언한 진리는 무엇인가? (2:1.11)
“우리는 아버지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우리의 존재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