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철영 오엠님이 안계신 햄2000 프로그램 어떻게 해야지요?
앞으로는 이프로그램 안쓰고 버리실 예정입니까?
사실 저는 1998년 초가을에 5만원주고 구입해서 그동안 ALL-KDN Award도 달성하고 쓸만큼 쎃기에 지금 안써도 본전 이상은 했습니다만, 이달에 구입하신 세분은 어떻게 할까요?
사실 정철영 오엠께서 안계실 때를 대비해 꽤 오래전부터 조금씩 준비해 왔습니다.
그래서 2.7버젼부터는 전권을 쥐고 로그북데이타 inport/export 기능을 만들었구요,
바울 소프트에서 전권으로 운용하던 홈페이지도 카페 개념으로 제가 가져왔고,
그리고 사용권 레지스터리 관리 프로그램도 제가 가지고와 DS4DBF om과 공동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하나 저는 햄2000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 동호인 레벨로 봉사하는 사람으로 남기 위해서 프로그램 판매권은 가져오지 않아 제가 프로그램 팔 일은 지금까지도 없었지만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그냥 봉사자로서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을 때까지 그냥 함께하고 싶은데요,
바울 소프트에 옛날 직원들이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안해줘도 좋습니다.
그냥 우리끼리 마음 통하는 사람들끼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프로그램 만든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제까지 해왔던것처럼 그대로 잘 사용해 봅시다.
그동안 정철영 오엠님 계시다해서 달라진것 없었듯시 또한 안계시다고 해서 또 달라지는것 없습니다.
그동안 정철영 오엠님에게 수없이 잘난체하며 달랑달랑 대들며 시비걸었던 죄로 제가 능력을 감당할수 있을 때까지 취미로 여러분들과 함께 즐기며 가겠습니다.
여러분 저 많이 부족합니다.
프로그램 짤줄도 모르지만 아마추어 무선업무는 확실하게 알고 햄2000 프로그램 사용은 자신 있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 스스로 누구에게도 기대지 말고, 서로 즐기면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는데까지 정철영 오엠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함께 사용해 봅시다.
de DS4AEN 차계룡 올림.
첫댓글 네. . .카피 합니다. . .
오엠님 확인? 땡큐.
OM님의 노고에 그져 감사 할 따름입니다.
무슨 말씀을 다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하지요....
그래도 사용자가 보기에는 햄2000 만큼 qsl card 인쇄나 국내 컨테스트에서는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거기에는 콜북이 중요하겠지요.
민생고와 업무에 차질은 있겠지만 관리자이신 ds4aen 차계룡om님의 헌신적인 봉사를 앞으로도 쭉 더해 주셔야 한다는
염치 없는 부탁을 드려 봅니다.
오엠님 이제 한시름 놓을려나?? 갑짜기 한가해지네요.
qsl 관련된 작업 환경은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차오엠께서 고생하시는 콜북이 아주 큰 역할을 하구요!
리그연동 만 되면 더 할 나위 없겠지요? 이게 사람의 욕심입니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저도 공동제작을 하고있지만, 봉사는 아닙니다.
민생고를 던저놓고 하는것은 아니기때문이지요.
제가 오엠님을 알게된것도 15년 은 더 된듯 합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하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5만원 의 행복은 저의 편리함과 비교 할 수 없지요.
민생고도 해결하고, 업그래이드도 해결하고...금상첨화인데 ^.^
2014년에 차오엠께 건강과 만복이 깃들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넵 오엠님 몇가지만 개선되면 진짜로 좋겠는데 그것이 가능성이 사라졌어요.
물론 그 꿈은 정철영 오엠님이 바울소프트를 접을 무렵 날아갔습니다.
직원들이 바울소프트를 떠날때 비젼이 없어서 사는것 아닌가요? 그러다보나 더 이상의 진전을 말할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새집을 짓는라 많은 재원이 들어야 하는 햄2000 v3.0의 꿈을 포기했습니다.
@Ham2000 프로그램 소스는 전혀 없는가요?
조금만 추가하면 되는데... 안타깝습니다.
델파이 프로그램 같기도 한데... 바울에도 이젠 사람도 프로그램도 아무것도 없나요?
시리얼 통신 추가하고, 아주간단한 약속(프로토콜)으로 시리얼로 그거 받아서 기록에 넣기만 하도록 추가하면
향후 업그래이드 가능성은 열릴듯 합니다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리그연동 관계를 무시하고 1개의 약식 프로토콜을 만들어서
받기만 하더라도 외부에 변환 장치를 추가해서 하면 될듯해서 입니다.
프로그램은 새집짓기가 맘대로 되는게 아니지요.
하지만 업그래이드 가능성을 닫아버리면 어려워지지요.
@Ham2000 프로그램소스, 그리고 그것을 만든 사람, ... 이 없으면 가능성 은 점점
마직막엔 프로그램 소스 가되고 그것마저 없으면 정지 되는 것이지요.
꼭 살려야 한다면 특별한 고수들에겐 다른 방법이 또 있겠지만요! ^.^
시간 있으실때 통화 한번 하고 싶습니다.
@DS1PDF 프로그램 짠 정철영 오엠님 제자들이 두뷴 계십니다.
한분은 햄2000 초기버젼 정철영 오엠님과 손 맞추신분 이 분이 그만둔후 후임으로 들어와 정오엠님 지시를 받다가 저와 의견 조율 했던분들이 계시지요.
그분도 정오엠님에게 안정성을 보장밪지 못하니까 떠나셔서 우리 프로그램 개선을 요구하면 그때마다 사례비를 받고 고쳐주었지요.
그런데 마지막 3.0을 기획하고 햄2000울 정리하는 차원에서 개선을 요청했더니 그후로는 이분이 엄청 바빠졌나 봅니다.
요청한 몇가지가 해결이 안되니 기획된 3.0을 완성시킬자신이 없어서 더 이상의 프로그램 개발은 포기한 상태로 지금까지 왔는데 제가 생각하는 프로그램은 더이상 햄2000 개선은
@DS1PDF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고 이제는 집을 새로 지어야하지요.
보다 좋은 프로그램 많찮아요?
햄2000의 역사는 여기까지라고 생각하고 바울에 소스는 있겠지만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Ham2000 개인적으로 리그컨트롤 을 빼면 나머지가 이만한것들이 없는듯 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도 있겠지만요...
LOGGER32 이건 자체엔 프린트기능이 없는걸로알구요 다른 프로그램 하나를 프러그인 한다던가? 그러는듯
그것도 카드가 아닌 라벨로만...
나머지도 라벨 인쇄는 그런대로 되는듯 한데... 카드인쇄는 없어보이든데요?
기중 좀 쓸만한것이 MIXW 같은데... 저는 라이센스가 없으니 2.19인가 암튼 라이센스 로 되기 직전 마지막 버전
을 간혹 실험을 위해서만 사용 해봅니다.
오엠께서는 어떤게 좋다고 생각 하시는지요?
@Ham2000 암튼 안타깝군요.
잘 닥아진 기초가 있는데, 그위에 멎진 집만 새로 지음 되는데...
... 안타깝습니다.
@DS1PDF 넵 맞아요 오엠님.
그런데 아마추어 무선사가 아닌사람을 아마추어 무선사업무를 이해시켜 프로그래밍하는것이 더 어렵숩니다.
예를 들어 리그 콘트롤 기능을 추가하려고 기능 설명을 하면 첫마디가 "그게 왜 필요한데요 그냥 손가락으로 돌리면 되는데요? 프로그램이 전부는 아니에요. 사람이 돌려서 빠른데 왜 그것을 프로그램으로 해요?" 이런식입니다.
차라리 내가 프오그램을 배웠더라면 하는 생각이 간절했었지요. 이렇게 소통해서는 절대로 답이 인나온다는 생각이었고 또 다행이 소통이되어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구현된다 하더라도 이제는 동호인수가 급감되어 프로그램머들을 마땅히 보상해줄 방법이 모호합니다.
@DS1PDF 그리고 저는 DX4WIN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고 DX4WiN 의 상당히 많은 기능이 이미 햄2000에 적용되어 활용중입니다.
세상에 만능은 없습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저는 각 프로그램의 데이타 인아웃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하는데 데이타통신은 MixW로 국제적 교신 통계는 DX4WIN 으로 카드인쇄는 햄2000으로 이렇게 관리를 해왔습니다. 그외 몇가지 프로그람을 더 써보았습니딤만 DX4WIN 을 매개체로 햄2000과 MixW 등 다른 프로그램으로의 데이타 이동도 자유롭게 장 해서 쓴 편으로 앞으로도 좀 아쉽기는 하디만 현재 햄2000 프로그램 가지고도 다 커버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DS1PDF 이제는 우리의 카페가 이렇듯 타 프로그램과 데이타룰 호환해가며 쓰는 방법들의 정보교류와 과거 특정인에게 집중되었던 노하우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화해 앞으로는 특정인이 아니더라도 사용자들이 자주적으로 사용해 갈수 있는 능력을 젊은 분들에게 기대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안타까운 생각 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