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축협 덕곡지점·하나로마트 개점
김천축산농협(조합장․임영식)은 8월25일 덕곡동 현지에서 덕곡지점 및 하나로마트 준공식과 개점식을 갖고 조합원과 김천시민을 위한 금융과 유통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 조합장, 이철우 국회의원, 박보생 김천시장, 오연택 시의장, 이덕우 농협중앙회 김천지부장, 인근 시군 축협 조합장, 이용택 새김천조합장을 비롯한 관내 농협 조합장 등을 비롯한 조합원과 및 , 배낙호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윤용희 상공회의소 회장, 임인배 전 전기안전공사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감사패 및 표창패 시상, 경과보고, 기념사, 격려사, 축사 케이프컷팅 순으로 진행 되었다.
임 조합장은 “덕곡지점 준공과 하나로마트 개점을 바탕으로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특히 축협다운 축협, 하나 되는 축협, 신뢰받는 축협을 만들어 나가는데 임직원 및 조합원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앞으로는 금융과 생산유통을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합원과 시민에 최고의 실익을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이덕우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장과 이철우 국회의원, 박보생 김천시장, 오연택 시의장 등은 “한국도로공사 신사옥 착공식이 있는 날과 이 같은 준공식 및 개점식을 가지게 되어 김천 발전과 미래 비전의 청신호라고 여긴다.”며 김천축협 덕곡지점.하나로마트 개점을 축하했다
신축된 덕곡지점은 총 23억원을 투자하여 1,270m²(384평)의 대지에 건축연면적 448.4m²(135평)으로 금융점포 60평, 하나로마트 75평의 규모의 지상 1층의 규모이며 조합원과 김천시민에게 고품질의 금융서비스 및 새로운 유통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덕곡지점과 하나로마트 통합점포는 한우를 비롯한 농축산물과 생활에 필요한 모든 품목의 필수품을 골고루 갖춰 조합원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금융업무와 함께 편리한 원스톱쇼핑이 가능하도록 신개념의 점포이다.
한편 덕곡지점 준공식에 맞추어 어려운 축산 농가를 돕기 위한 축산물소비촉진행사의 일환으로 한우시식회를 개최하여 조합원과 김천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평화봉사뉴스 여국동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