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Tak9Cafe
 
 
카페 게시글
☆붉은돼지님의 방 초보 시절 제일 먼저 배운 공격 방법 ( 하회전 풀기 )
붉은돼지 추천 0 조회 2,205 16.04.07 11:5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4.07 12:09

    첫댓글 저도 보스커트 렐리를 별로 안좋아해서 길면 무조건 걸고 짧게오면 게임때 이 기술을 가장.많이. 사용합니다.
    하회전량이 좀 강하다 싶으면 요렇게 풀고.
    하회전이 좀 약하게 짧게 온다 싶으면 플릭.

  • 작성자 16.04.07 13:08

    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회전을 바로 이기기 힘들 것 같으면 살짝 풀어주고 상대가 먼저 걸면 랠리로 돌입하고
    상대가 놓아주면 선제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 16.04.08 02:24

    질문 있습니다!

    상대 하회전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라켓 각을 무리하게 세우다 보면 공이 가라앉아서 네트 미스가 날 위험이 있을 텐데요.

    보다 적극적이지만 안전하게 이 기술을 쓸 수 있는 팁이나 세부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임팩트 전후의 라켓 속도 조절이라던가 일반 푸시와는 다른 궤적의 변형이라 할 지 ...

  • 작성자 16.04.08 08:30

    아 네.. 좀 감각적인 부분이긴 한데요.
    저렇게 각을 자연스럽게 세우려면 스윙의 궤적이 약간 위로 오르게 됩니다.
    미세한 부분까지 그려내지 못했네요. ^^
    감각적으로는 공의 아랫부분에서 ↘ 이 부분을 약간 든다는 느낌이랄까요.
    회전에 따른 드라이브가 약간씩 다르듯이 하회전의 양에 따라 바뀌는 그 감각을 글로 다 적어내질 못하겠네요
    몇번 해보시면 대충 느낌은 오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 16.04.08 18:23

    @붉은돼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 탑스핀으로 반구된 볼 대해
    - 보통의 채는 임팩트의 카운터 탑스핀이 아니라
    - 라켓각을 여는 대신 아래로 누르는 듯한 궤적의 스윙으로 너클성의 깔리는 볼을 되돌려 주는 타법

    의 반대 개념으로 생각해도 될까요?

  • 작성자 16.04.08 13:11

    @ifinesse 아 그렇게 생각하면 비슷하기도 하겠군요. 모양새는 좀 많이 다르겠지만요.. ^^;
    은밀히 따지면 공의 회전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준다라는 부분에서는 일맥상통할 것 같습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6.07.14 08:49

    라켓의 임팩트는 항상 Sweet~~ spot 이면 좋겠죠... 가운데요 ~
    약간 들어이브 느낌이 있습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