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헝가리의 성녀 엘리사벳 수도자 기념일로 황은연 엘리사벳 자매님의 축일입니다.
자매님과 가족들에게 하느님의 은총과 엘리사벳 성인의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빕니다
성 인 명 엘리사벳(Elizabeth)
성인구분 성녀
같은이름 엘리자베스, 엘리자벳
헝가리의 프레스부르크(Pressburg)에서 국왕 앤드레 2세(Endre II)와 왕비 제르트루다(Gertruda)의 딸로 태어난 성녀 엘리사벳(Elisabeth)은 14세 되던 해에 튀링겐(Thuringen) 영주 헤르만 1세(Hermann I)의 둘째 아들인 루트비히 4세와 결혼하였다.
그들의 집은 아이제나흐(Eisenach) 근교의 바르트부르크(Wartburg) 성에 있었고 자녀는 세 명을 두었다.
성녀 엘리사벳은 마르부르크의 콘라트(Conrad)로부터 영적 지도를 받았는데,
그녀의 영적 생활은 날이 갈수록 풍요롭게 변화되었다.
누구나 놀랄 정도로 가난하고 겸손한 삶을 살았으며 깊은 사랑으로 모든 이들을 감쌌던 것이다.
여왕이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위하여 직접 음식을 날라주고 옷을 지어 준 것은 전대미문의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그녀는 독일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성녀가 되었다.
그녀는 불과 24년밖에 살지 못하고 마르부르크에서 운명하였지만 오늘날에는 작은 형제회 재속 3회의 수호성인으로 높은 공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그녀는 1235년 5월 28일 성령 강림 대축일에 이탈리아 페루자(Perugia)에서 교황 그레고리우스 9세(Gregorius IX)에 의하여 시성되었다.
14세기 이후 엘리사벳의 성화는 망토에 장미꽃을 담고 있는 모습으로 그려졌는데,
이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려고 몰래 빵을 감추고 나가다가 남편에게 들키자
그 빵이 장미꽃으로 변했다는 전설에 따른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빵 제조업자와 빵 집의 수호성인이다.
첫댓글 엘리사벳님의 축일을 축하드립니다.
건강하시고 보람있는 날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 멋있는 성녀이십니다.
'은연 엘리사벳님의 본명일
축하해요!'
가정에 늘 주님의축복 하심이
충만 하시길 바라며...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주보성인 엘리자베스 성녀께 늘 지송하답니다 ㅎㅎ
미사참례도 못하고..
공통점이 있다면..빵이네요?
제가 빵을 좋아하니깐여 ㅎㅎ
이광성 바오로님 박영선 베네딕또님
사람아님 줄리아나님 신용길 프란치스코님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회장님께서는 축하의 문자 보내주셨는데..감사의 인사 보내드리지 못해서 지송하구요.. 지가 문자를 잘 못 날립니다 ㅎㅎ
할수 없이 가입을 했어요
감사의 댓글 올려야 하니까요 ㅎㅎ
형제님 자매님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불사조님 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음에 가지고 계신 소중한 보물도 서로 나눌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좋은 꿈 많이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축일을 맞아 카페 가입하신 것도 축하드리고 거듭 감사합니다.
황은연 엘리사벳 자매님~
이렇게 부르니 좀 새롭네요.
불사조로 변신했구만요
카페 가입 축하하고,
뒤늦게나마 축일 맞으신거 축하합니다.
엘리사벳님, 불사조님
축하합니다, 카페가입과 축일을.
카페에서 자주 만나기를 희먕하면서.....